검색

이준 “<배우는 배우다> 김기덕 감독님께 먼저 연락했어요”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오영’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엠블랙 이준이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영화 <배우는 배우다>에서 주인공 ‘오영’ 역을 맡았다. <배우는 배우다>는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영’이라는 캐릭터가 가진 연기에 대한 열정이 저와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어요. <배우는 배우다>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서 단번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입니다. 하루는 배드신만 24시간 내내 찍기도 했어요. 나체로 있으려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힘들었어요. 촬영장에 여자 스태프들도 많아서 굉장히 부끄러웠는데 힘들었던 만큼 기억에 많이 남아요. 아마 아이돌 가수로서는 최초이지 않나 싶어요. 김기덕 감독님께는 SNS를 통해 영화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었어요. 예전에는 정말 자신감만 넘쳐서 각종 회사나 영화사에도 메시지를 많이 보냈었어요(웃음).”

9월 2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배우는 배우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는 배우다>에서 연기자지망생에서 톱스타가 되는 ‘오영’ 역을 맡은 이준은 “이렇게 제작보고회에 혼자만 나온 적이 처음이라 무척 떨린다. <배우는 배우다>는 시나리오를 읽고 나서 1시간 30분만에 출연을 결심한 작품이다. 어려운 영화라고는 생각했지만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2009년 작 <닌자 어쌔신>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던 이준은 <배우는 배우다>를 통해 첫 주연을 꿰찼다. 연출을 맡은 신연식 감독은 “이준은 연기에 대한 절실함과 열정이 있는 배우다. 이런 마인드를 가진 아이돌은 처음 만나봐서 나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은 존경하는 배우를 묻는 질문에 하정우를 언급했다. 이준은 “하정우 선배와 식사를 한적이 있는데 떨렸다. 남자를 보고 떨린 게 딱 두 번이었는데 정지훈 형과 하정우 선배다. 하정우 선배는 연기를 어떻게 하느냐를 떠나서 배우로서 작품에 임하는 자세를 본받고 싶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하정우 선배를 존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는 배우다>는 김기덕 감독이 각본과 제작을 맡은 작품으로, 연극무대를 전전하던 단역배우 오영이 단 한 편의 영화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만 또 다시 밑바닥 인생을 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다. <러시안소설>을 연출한 신연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준 외에 서영희, 강신효, 민지오, 서범석 등이 출연했다. 오는 10월 24일 대개봉.


[관련 기사]

-<풍산개>와 함께 본 김기덕 감독
-성기를 나눠가진 가족의 비극 : <뫼비우스>의 김기덕
-하정우 -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남자
-하정우 “삭발한 이유? <더 테러 라이브> 때문은 아니에요”
-“몰래 그리던 그림, 고현정 덕분에 자신감 생겨” - 『하정우, 느낌 있다』 하정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