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크리스마스 서울에서 일어난 최악의 화재를 다룬 영화, 타워

레미제라블, 누적관객 수 200만 명 돌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2월 25일에 개봉한 「타워」는 「레미제라블」과 흥행순위 1위를 놓고 경쟁 중이다. 개봉 당일에 흥행순위 1위를 차지하더니, 26일에는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다. 크리스마스,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에 발생한 화제를 다룬 재난영화다. 화재로부터 인명을 구하기 위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영화의 내용이다.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이 출연했다.

12월 25일에 개봉한 「타워」는 「레미제라블」과 흥행순위 1위를 놓고 경쟁 중이다. 개봉 당일에 흥행순위 1위를 차지하더니, 26일에는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다. 크리스마스,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에 발생한 화제를 다룬 재난영화다. 화재로부터 인명을 구하기 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이 출연했다.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이 누적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2시간 40여 분인 상영시간, 관객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뮤지컬 영화임에도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레미제라블』은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쓴 소설로, 뮤지컬로도 만들어져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개봉한 영화에는 휴 잭맨, 러셀 크로우, 앤 해서웨이 등이 출연했다. 호화 캐스팅과 더불어 영화에 등장하는 모든 음악을 라이브로 녹음하여 화제가 되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제작한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 뜻밖의 여정」은 누적관객 수 229만 명을 기록했다. 반지의 제왕’을 기억하는 판타지 팬에게 반가운 영화이지만 인기가 예전 시리즈만 못하다. 흥행세가 꺾이면서, 2003년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이 기록한 흥행성적(596만 명)에는 못 미칠 전망이다.

 

과거의 아픔을 안고 사는 소방관과 거친 여성 의사 간 사랑을 다룬 「반창꼬」는 누적관객 수 115만 명을 달성했다. 고수가 소방관 역을, 한효주가 의사 역을 맡았다. 장수 코미디 시리즈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5편인 「가문의 귀환」은 누적관객 수 79만 명을 넘어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