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공휴일이 없다고 여행을 못 가는 건 아니니까

취미 발견 프로젝트 8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당장 내일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자극하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우리가 공휴일이 없지, 여행을 못 가는 것은 아니니까.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11월은 법정 공휴일이 없다. 쉽게 얻을 수 없는 것은 더 갈망하게 되는 법. 이럴수록 일단 여행 계획을 세워 놓고 언제든 떠날 준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당장 내일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자극하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우리가 공휴일이 없지, 여행을 못 가는 것은 아니니까. 


STEP1. 어디로 떠나볼까?

잘 몰랐던 매력적인 국내 곳곳의 여행지부터 이색 매력이 가득한 해외 여행지까지. 어떤 곳으로, 무엇을 얻기 위해 떠나야 하는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책을 모아봤다. 


『대한민국 완전정복 가이드북』

태원준 저 | 디스커버리미디어



대한민국 최초로 전국의 시군을 모두 취재한 태원준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국내 여행 가이드북. 명승지부터 빵지순례까지 국내 여행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주 사적인 여행』

양주안 저 | 알에이치코리아(RHK)



에펠탑은 없지만 사랑 이야기는 있는 파리 여행기, 공항에 갇힌 시리아 남자의 사연. 여행 에디터 양주안이 기록한 사적인 여행기는 우리를 익숙하지만, 특별한 곳으로 안내한다. 


『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박상영 저 | 인플루엔셜



여행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여행기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 『대도시의 사랑법』으로 부커상 후보에 올랐던 소설가 박상영이 들려주는 휴식으로서의 여행 이야기. 


『여길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주말랭이 저 | 빅피시



공휴일이 없는 11월에 딱 어울리는 여행책. 주말에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테마별로 정리했다. 여행 사진 잘 찍는 꿀팁, 여행 기록법 등 여행할 때 유용한 조언까지 알차게 담았다.


STEP2. 감성 한 스푼 더하기

여행지를 정했다면 짐을 싸보자. 매번 챙기던 것들 말고 특별한 아이템을 살짝 더해 이번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감성을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 


$10 달러북(Dollar Book)


해외여행 중 팁을 줘야 하는데 잔돈이 남아있지 않아 곤란한 적이 있지 않았는가? 책을 뜯어서 팁을 낼 수 있는 책이 있다. 실제 10달러를 엮어 만든 재미있고 실용적인 달러 북.


윤동주 여행용 멀티어댑터 플러그 USB 4포트 고속충전


지인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멀티 고속 충전 어댑터를 챙겨보자. 100V부터 250V까지 광대역으로 전압 처리가 가능한 어댑터 하나면 콘센트 선점을 위해 눈치 보지 않아도 된다.


트래블러스 크로스 v.5


멀리 떠날 때는 짐이 많이 필요하다. 꼭 필요한 것들만 가볍게 들고 넣을 수 있는 보조 가방이 있다면 여행은 훨씬 윤택해질 것. 튼튼한 내구성으로 작은 우산까지 넣을 수 있는 가방을 마련해 보자. 


100대 명산 여권 등산 지도


산림청이 선정한 국내 100대 명산이 담긴 작은 지도책. 어떤 산을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나만의 재미있는 등산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등반 완료를 기록할 수 있는 작고 귀여운 지도를 추천한다. 



대한민국 완전정복 가이드북
대한민국 완전정복 가이드북
태원준 저
디스커버리미디어
아주 사적인 여행
아주 사적인 여행
양주안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박상영 저
인플루엔셜
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주말랭이 저
빅피시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참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