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다이어트, 건강한 아름다움의 추구

취미 발견 프로젝트 5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참신하면서도 재미있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았다. (2023.07.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최근 무조건적인 체중 감량보다는 건강을 지키면서 몸매를 가꾸는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갑자기 뺀 살은 요요 현상이 올 수도 있기에, 멀리 보고 다이어트 계획을 짜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참신하면서도 재미있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았다. 아래 상품들을 둘러보며 올 8월은 해마다 포기했던 방법에서 벗어나, 좀 더 새로운 방식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


STEP1. 곁에 두면 든든한 다이어트 아이템들!

다이어트, 일단 시작은 했는데 길을 잃은 것처럼 막막하다면? 여기 외로운 여정에 동반자가 되어 줄 용품 몇 가지를 소개한다.


글라스 나눔 트레이

 

식이 요법의 시작은 양 조절. 매번 양을 맞추기 어렵다면 식판의 도움을 받는 건 어떨까? 시원한 유리 소재로, 시각적 즐거움은 덤이다.



블루투스 인바디 체중계


몸무게, 체지방, 근육량을 포함한 20가지 신체 정보를 보여주는 체중계를 소개한다.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앱으로 건강 관리도 할 수 있다.



하밍 다이어트 플래너


쓰면 쓸수록 건강해지는 플래너. 아기자기한 내지에 오늘 실천한 운동과 식이 요법을 적다 보면 어느새 변화된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칼로리 다운 저당 밥솥


이 밥솥은 당질을 분리하는 원리로 작동되어, 열량 조절에 도움을 준다. 하루 세 끼 기준 477Kcal 감량 효과가 있다고 한다.



STEP2. 진부하지 않은 다이어트 책

무조건 굶고 무리하게 운동하는 시대는 갔다. 도중에 흥미를 잃는 다이어트는 지속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좀 더 실용적이면서도 참신한 방법을 제안하는 도서로만 모아봤다.


『나지의 다이어트 레시피』

나지 저 | 다산라이프



세 끼 연속 맛있게 먹으면서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까? 유튜버 '나지'의 흥미롭고도 기발한 레시피 제안을 들어보자!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도시락』

최승주 저 | 리스컴



점심 한 끼만 사수해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잦은 외식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직장인을 위한 도시락 레시피를 여기에 모았다.



『체질 맞춤 다이어트』

최인서 저 | 시월



한의사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 체질 구별법부터 식단, 지압, 스트레칭, 차 레시피 등의 한방 다이어트 정보가 집대성되어 있다.



『당신의 운동은 몸개그였다』

유창성 저 | 망고나무



이 책은 잘못된 운동 상식을 깨고 본질적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장기적인 건강을 기준 삼은 운동법을 차근차근 따라해 보자!



나지의 다이어트 레시피
나지의 다이어트 레시피
나지(이효영) 저
다산라이프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도시락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도시락
최승주 저
리스컴
체질 맞춤 다이어트
체질 맞춤 다이어트
최인서 저
시월
당신의 운동은 몸개그였다
당신의 운동은 몸개그였다
유창성 저
망고나무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경진

황금 보기를 돌 같이, 돌 보기를 황금 같이!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