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하루가 작은 일생] 세상의 지치고 힘들어 하는 마음들에게 권하는 '영양 보조제'

오늘이 내 인생의 첫날, 눈이 빛나는 삶을 위하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마음이 지칠 때면 억지로라도 자기만을 위한 '공백의 시간'을 내어 마음을 마주 볼 것. 저물녘의 아름다운 노을, 저녁상을 차려두고 기다리는 아내, 열심히 일하는 부하 직원, 아무런 일도 없는 평온한 일상이 당연하다는 오만한 생각을 버려야 한다. (2018. 06. 11)

하루일생 카드뉴스.jpg

 

하루일생 카드뉴스2.jpg

 

하루일생 카드뉴스3.jpg

 

하루일생 카드뉴스4.jpg

 

하루일생 카드뉴스5.jpg

 

하루일생 카드뉴스6.jpg

 

하루일생 카드뉴스7.jpg

 

하루일생 카드뉴스8.jpg

 

하루일생 카드뉴스9.jpg

 

 

 

 

 

『오늘하루가 작은 일생』 은 심료내과(心療內科) 전문의인 저자가 마이니치신문에 '마음을 위한 영양제'라는 제호로 연재했던 글을 모아 엮은 책이다. 정신과와 내과가 결합된 심료내과는 심신증, 즉 마음의 문제로 생긴 질병을 치료하는 과목이다. 저자는 일상에서 마주친 작은 사건들을 단초 삼아 마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불안과 분노로 짓눌린 마음들을 천천히 살피며 부드럽게 위로한다.

 

다양한 사건 사고들을 겪으면서도 흔들림 없이 살아가자면 마음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며 조심스레 이런저런 제안을 한다. 당장에 효과를 발휘하는 강력하고 독한 처방이 아니다. 금방 약효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챙겨 먹으면 어쩐지 든든한 영양 보조제처럼, 독자의 마음을 정성껏 살피는 문장들은 뜻밖에 위로가 된다. 몸이 지치고 기운 없을 때 영양제를 찾듯, 마음이 힘들 때 찾아 읽으면 힘이 되어줄 말들이 조용히 기다린다.


 

 

오늘 하루가 작은 일생우미하라 준코 저/서혜영 역 | 니케북스
일상에서 마주친 작은 사건들을 단초 삼아 마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불안과 분노로 짓눌린 마음들을 천천히 살피며 부드럽게 위로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 하루가 작은 일생

<우미하라 준코> 저/<서혜영> 역10,800원(10% + 5%)

심료내과 전문의가 세상의 지치고 힘들어 하는 마음들에게 권하는 '영양 보조제' 심료내과(心療內科) 전문의인 저자가 마이니치신문에 '마음을 위한 영양제'라는 제호로 연재했던 글을 모아 엮은 책이다. 정신과와 내과가 결합된 심료내과는 심신증, 즉 마음의 문제로 생긴 질병을 치료하는 과목이다. 저자는 일상에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시리즈의 시작

조용한 고향 마을,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아버지와, 10년 만에 나타난 삼촌, 용의선상에 오른 동창들까지, 모이지 말아야 할 자리에서 시작된 기이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코로나 이후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운 미스터리.

10년 간 수익률 4200%, 그의 솔루션

짐 로저스는 닷컴 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 위기를 예견한 전설의 투자자다. 그는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를 넘어서는 대규모 경제 불황을 경고한 바 있다. 경기 침체 징조를 바라보는 그의 시각은 생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의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향해 있다.

우리가 잠든 사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밤이면 아늑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가 잠든 사이에 세계도 우리와 함께 잠들어 있을까요? 우리가 잠든 사이, 밤 새워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이 채워주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만화로 읽는 『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영장류의 한 종이었던 호모 사피엔스가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까지 역사를 다룬다. 인류학, 뇌과학, 종교학, 역사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논의를 전개하여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1』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