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보림 : 새롭고 아름다운 그림책

일상에서 예술을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보림출판사는 1976년 설립된 이래로, 예술적인 완성도를 갖춘 그림책들로 어린이 세대에게 기쁨과 영감을 선사해 왔다. -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2018. 02. 09)

1976년에 문을 연 보림출판사는 어린이와 그림책을 향한 사랑으로 외길을 걸어온 그림책 전문 출판사다. 좋은 그림책의 출판은 보림이 지난 40년 가까이 고집해 온 길이다. 보림은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어린이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고자 책을 펴내고 있다. 또한 보림인형극장,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위한 보림 홍성찬갤러리, 보림의 모든 책을 갖춘 보림 책방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사과가 쿵』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커다란 사과 동물 친구들은 이 사과를 어떻게 나눠 먹을까? 단순하고 경쾌한 진행에 감각적인 표현까지. 행복한 결말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보드북은 53만 부, 양장은 12만 부 팔렸다. (다다 히로시 저, 보림)

 

『노란 우산』

 

자박자박 빗길을 걸어 학교로 가는 아이들을 색색의 우산으로 형상화한 글 없는 그림책. 세계 5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한 권의 갤러리같은 느낌의 그림책으로 52만 독자에게 사랑 받았다. (류재수 저, 보림)

『엄마 마중』

 

소설가 이태준의 짧은 글에 김동성 작가의 서정적인 그림이 더해져 탄생한 그림책. 정류장에 전차가 들어올 때마다 "우리 엄마 안 오?"하고 묻는 아가. 1930년대의 일상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태준ㆍ김동성 저, 보림)


『엄마랑 뽀뽀』

 

귀염둥이 오리는 연못 위에서, 재롱둥이 거북은 자갈밭에서, 잠꾸러기 나무늘보는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려서 뽀뽀를 한다. 엄마랑 뽀뽀하는 아기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김동수 저, 보림)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아기 돼지 삼 형제 이야기를 늑대의 시점에서 풀어낸 그림책.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 여러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존 셰스카ㆍ레인 스미스 그림, 보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유홍준만의 글쓰기로 만나는 진짜 추사

유홍준 교수가 30여 년 추사 공부의 결실을 책으로 엮었다. 서예 뿐 아니라 고증학, 시문 등 수 가지 분야에서 모두 뛰어났던 불세출의 천재 추사 김정희의 일대기를 따라가는 이 책은 조선을 넘어 동아시아 전체에 이름을 떨친 위대한 한 예술가의 진면목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막말 사회에서 더 빛나는 정중함의 힘

막말, 갑질 등 무례함이 판치는 시대. 성공하고 싶다면 매너부터 챙겨라! 저자는 무례한 사람은 바이러스처럼 사람과 조직을 파괴한다고 경고하며, 정중함의 실질적 효용성을 입증하는 동시에 정중한 사람 그리고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세련된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하루키 단편

무라카미 하루키와 카트 멘시크의 '소설X아트' 프로젝트 최신 단편. 스무 번째 생일을 맞은 한 소녀의 평범하면서도 은밀한 하루를 그린 소설로, 일본 중학교 교과서에도 실려 화제를 모았다. 생일의 의미는 물론 인생의 의미를 묻는, 짧지만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소설.

책 먹는 여우가 쓴 두 번째 탐정 소설

『책 먹는 여우』의 작가 프란치스카 비어만과 ‘책 먹는 여우’가 공동 집필한 두 번째 탐정 소설이 탄생했다. 돼지 삼 남매 공장에 나타난 검은 유령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한 탐정 ‘잭키 마론’ 의 활약이 펼쳐진다. 유명 동화의 주인공들로 재구성한 탐정 판타지.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