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보림 : 새롭고 아름다운 그림책

일상에서 예술을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보림출판사는 1976년 설립된 이래로, 예술적인 완성도를 갖춘 그림책들로 어린이 세대에게 기쁨과 영감을 선사해 왔다. -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2018. 02. 09)

1976년에 문을 연 보림출판사는 어린이와 그림책을 향한 사랑으로 외길을 걸어온 그림책 전문 출판사다. 좋은 그림책의 출판은 보림이 지난 40년 가까이 고집해 온 길이다. 보림은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어린이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고자 책을 펴내고 있다. 또한 보림인형극장,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위한 보림 홍성찬갤러리, 보림의 모든 책을 갖춘 보림 책방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사과가 쿵』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커다란 사과 동물 친구들은 이 사과를 어떻게 나눠 먹을까? 단순하고 경쾌한 진행에 감각적인 표현까지. 행복한 결말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보드북은 53만 부, 양장은 12만 부 팔렸다. (다다 히로시 저, 보림)

 

『노란 우산』

 

자박자박 빗길을 걸어 학교로 가는 아이들을 색색의 우산으로 형상화한 글 없는 그림책. 세계 5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한 권의 갤러리같은 느낌의 그림책으로 52만 독자에게 사랑 받았다. (류재수 저, 보림)

『엄마 마중』

 

소설가 이태준의 짧은 글에 김동성 작가의 서정적인 그림이 더해져 탄생한 그림책. 정류장에 전차가 들어올 때마다 "우리 엄마 안 오?"하고 묻는 아가. 1930년대의 일상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태준ㆍ김동성 저, 보림)


『엄마랑 뽀뽀』

 

귀염둥이 오리는 연못 위에서, 재롱둥이 거북은 자갈밭에서, 잠꾸러기 나무늘보는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려서 뽀뽀를 한다. 엄마랑 뽀뽀하는 아기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김동수 저, 보림)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아기 돼지 삼 형제 이야기를 늑대의 시점에서 풀어낸 그림책.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 여러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존 셰스카ㆍ레인 스미스 그림, 보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나부터 바꿔라

변화에 대한 열망이 경제적 자유의 길을 연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최고의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가 실제 분석하고 체득한 실전 투자 전략을 통해 돈에 대한 편견과 오해에서 벗어나 부를 지배하는 승자가 되기 위한 균형 잡힌 관점과 실질적인 투자의 법칙을 소개한다.

좀비가 포위한 펜션에서 벌어진 연쇄살인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2018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위 등 미스터리 랭킹을 모조리 휩쓴 화제작. 동아리 합숙 중에 좀비의 출현으로 펜션에 갇히고 만 대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연쇄살인을 그렸다. 밀실살인과 좀비가 결합된, 독특한 매력의 본격 미스터리 소설!

지금 북한 사람의 삶

북한은 외국 기자가 찍은 사진과 글로 알려져왔다. 언어라는 벽 때문에 북한 사람들의 삶으로 깊게 들어가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진천규 기자는 한국인으로 드물게 단독으로 방북하여 북한을 취재했다. 2017년과 2018년에 촬영한 사진은 지금 북한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나만의 취향 지도 안에서 누리는 행복

누구의 허락도 필요 없는 '내 마음의 방향', 취향에 관한 이야기. 하루하루의 취향이 모여 결국 그 사람의 색깔이 되고, 취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선택한 가치들이 삶의 중심이 된다. 이런 취향 덕분에, 오늘 하루도 가장 나답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