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보림 : 새롭고 아름다운 그림책

일상에서 예술을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보림출판사는 1976년 설립된 이래로, 예술적인 완성도를 갖춘 그림책들로 어린이 세대에게 기쁨과 영감을 선사해 왔다. -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2018. 02. 09)

1976년에 문을 연 보림출판사는 어린이와 그림책을 향한 사랑으로 외길을 걸어온 그림책 전문 출판사다. 좋은 그림책의 출판은 보림이 지난 40년 가까이 고집해 온 길이다. 보림은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어린이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고자 책을 펴내고 있다. 또한 보림인형극장,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위한 보림 홍성찬갤러리, 보림의 모든 책을 갖춘 보림 책방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사과가 쿵』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커다란 사과 동물 친구들은 이 사과를 어떻게 나눠 먹을까? 단순하고 경쾌한 진행에 감각적인 표현까지. 행복한 결말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보드북은 53만 부, 양장은 12만 부 팔렸다. (다다 히로시 저, 보림)

 

『노란 우산』

 

자박자박 빗길을 걸어 학교로 가는 아이들을 색색의 우산으로 형상화한 글 없는 그림책. 세계 5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한 권의 갤러리같은 느낌의 그림책으로 52만 독자에게 사랑 받았다. (류재수 저, 보림)

『엄마 마중』

 

소설가 이태준의 짧은 글에 김동성 작가의 서정적인 그림이 더해져 탄생한 그림책. 정류장에 전차가 들어올 때마다 "우리 엄마 안 오?"하고 묻는 아가. 1930년대의 일상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태준ㆍ김동성 저, 보림)


『엄마랑 뽀뽀』

 

귀염둥이 오리는 연못 위에서, 재롱둥이 거북은 자갈밭에서, 잠꾸러기 나무늘보는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려서 뽀뽀를 한다. 엄마랑 뽀뽀하는 아기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김동수 저, 보림)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아기 돼지 삼 형제 이야기를 늑대의 시점에서 풀어낸 그림책.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 여러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존 셰스카ㆍ레인 스미스 그림, 보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어디서도 보지 못한 걸작, 2017 맨부커상 수상작

링컨 대통령이 어린 아들을 잃은 후 무덤에 찾아가 아들의 시신을 안고 오열했다는 실화를 모티브로 한 소설. 이승과 저승 사이 '중간계' 죽은 영혼들의 목소리를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의 존재 조건에 대해 탐구한다. "당신의 마음을 유령처럼 붙들고 놓아주지 않"을 소설.

가장 과학적인 공룡 안내서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르스부터 한국의 공룡 코레아케라톱스까지, 100마리 공룡의 생물학적 특징과 극사실적인 모습이 담긴 공룡 사전.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사실에 가까운 공룡정보를 담았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는 새로운 공룡 세계를 만나 보세요.

장수가 불행이 되지 않으려면

불로장생은 인류의 꿈이었다. 현대 문명은 인간의 평균 수명을 늘리는 데까지는 성공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불행해졌다. 나이가 들수록 아프고, 빈곤해지고, 고립될 확률이 늘기 때문이다. 100세 시대, 행복한 노년은 가능한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이다.

삶의 전면이 아닌 단면에 대해, 이석원 산문집

사진을 찍듯 글로 잡아챈, 삶의 사소하고도 중요한 단면들을 담은 이석원 신작 산문집. 아름답지 못한 세상을 아름다운 것들로 돌파하기 위하여 오늘도 계속되는, 어느 '보통의 존재'의 쉼 없는 일상의 기록이다. 고요히 자신과 세상의 삶을 응시하는 그만의 리듬으로 가득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