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새해에 읽으면 좋은 책

혼자 읽기 아까운 책 (24)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몸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 건강도 더없이 중요한 지금, 흔들리는 마음을 책으로 다잡아보자. (2017. 12. 22.)

곧 새해다. 2018년은 무술년이다. 황금 개띠의 해다. 한 해 한 해 늘어가는 나이를 붙잡고만 싶다면, 굳이 내 나이를 세어보지 말자. 누가 나이를 묻는다면? “에이~ 그런 거 몰라요. 계산 안 하고 산지 오래”라고 말하자. 새해를 맞아 다이어리를 사야 하는데 썩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다면, 다이어리 기능을 톡톡히 하는 책들을 살펴보자. 선물용으로도 좋다. 한 장 한 장 천천히 읽을 수 있는 산문집을 읽어도 좋다. 몸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 건강도 더없이 중요한 지금, 흔들리는 마음을 책으로 다잡아보자.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밤이 선생이다』

 

문학평론가 황현산의 생애 첫 산문집. 소문을 익히 들었지만 아직도 보지 못했다면, 큰 활자본을 구입해 부모님과 함께 읽어요. 얼마나 좋은 책이면, 큰 활자본이 나왔겠어요? 스테디셀러의 힘을 보여줍니다.

(황현산 저, 난다)


 

『매일 읽겠습니다』

 

새해에는 정말 매일 읽을 건가요? 책도 사람의 마음도 열심히 읽어보면 어떨까요. 책을 읽는 1년 53주의 방법과 위클리플래너가 함께 들어있는 책. 신년 맞이 선물용으로 더없이 좋습니다. (황보름 저, 어떤책)

 

『15도』

 

새해에도 반복되는 하루가 두렵다면 일상을 15도쯤 삐딱하게 보자는 브랜드라이터 김하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관점을 달리하면 보지 못했던 것들이 보여요. 창의성을 키우고 싶다면! 15도를 잊지 마세요. (김하나 저, 청림출판)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제목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너무 식상한 이야기라고요? 미국의 국민 화가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의 그림과 함께 보면, 그런 생각을 할 수 없어요. 76세에 그림을 시작한 모지스 할머니.
관절염 때문에 바늘 대신 붓을 든 할머니. 천천히 읽으면 너무 좋을 책이에요.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저, 수오서재)

 

『365 굿뉴스 다이어리』

 

365일 좋은 소식만 들려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불가능하다고요? 네, 물론입니다. 하지만 마음가짐은 조금 달리하면 300일 정도는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예쁜 일러스트와 성경 말씀으로 하는 그림 묵상. 하루 10분이면 충분해요! (송소영 저, 팬덤북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나부터 바꿔라

변화에 대한 열망이 경제적 자유의 길을 연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최고의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가 실제 분석하고 체득한 실전 투자 전략을 통해 돈에 대한 편견과 오해에서 벗어나 부를 지배하는 승자가 되기 위한 균형 잡힌 관점과 실질적인 투자의 법칙을 소개한다.

좀비가 포위한 펜션에서 벌어진 연쇄살인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2018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위 등 미스터리 랭킹을 모조리 휩쓴 화제작. 동아리 합숙 중에 좀비의 출현으로 펜션에 갇히고 만 대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연쇄살인을 그렸다. 밀실살인과 좀비가 결합된, 독특한 매력의 본격 미스터리 소설!

지금 북한 사람의 삶

북한은 외국 기자가 찍은 사진과 글로 알려져왔다. 언어라는 벽 때문에 북한 사람들의 삶으로 깊게 들어가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진천규 기자는 한국인으로 드물게 단독으로 방북하여 북한을 취재했다. 2017년과 2018년에 촬영한 사진은 지금 북한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나만의 취향 지도 안에서 누리는 행복

누구의 허락도 필요 없는 '내 마음의 방향', 취향에 관한 이야기. 하루하루의 취향이 모여 결국 그 사람의 색깔이 되고, 취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선택한 가치들이 삶의 중심이 된다. 이런 취향 덕분에, 오늘 하루도 가장 나답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