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심플 라이프가 뭐라고

혼자 읽기 아까운 책 (22)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없는 대로 잘 살아갑니다. 정말로요? 소비하지 않는 삶이 즐겁다고요? (2017.11. 10)

우울할 때는 쇼핑몰에 들어간다. 이거 저거 눈팅하다보면 시간이 훅 지나간다. 요즘은 카카오페이가 대세. 간단하게 결제한 후 택배를 오매불망 기다린다. 2주 후 카드 고지서가 날라왔다. 이런, 스트레스를 푼다고 쓸데없는 것들을 너무 많이 샀다. 후회하면 뭐하나, 이미 환불이 가능한 시간은 지나갔다. 잠시 잠깐 즐겁고자 쓴 돈이 내 마음을 헛헛하게 만든다. 과연 내 마음을 충만하게 만드는 아이템은 존재할까? 또 책 이야기를 꺼낸다고 구시렁대지 마시라. 좋은 책은 끊임없이 나오는 중이니까.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없어도 괜찮아』

아니 있어야 괜찮은데 왜 자꾸 없어도 괜찮다고 말하십니까? 직장, 집, 차, 냉장고는 없지만 시간 부자인 김은덕, 백종민 부부. 정말 괜찮은지 알고 싶다면 바로 이 책. 이 책 읽어도 괜찮아! (김은덕 백종민 저, 박하)

 

『와비사비 라이프』

와비사비(WABI SABI)란 무엇인가?
부족해 보이지만 그 안에 깃든 깊이를 문득 깨닫는 미학적 개념을 말한다. 수수하고 느긋하게, 고요하고 나답게 삶을 살고 싶은 독자라면 꼭 한 번 펼쳐보면 좋을 책. (줄리 포인터 애덤스 저, 윌북)

 

『자유로울 것』

사람들은 왜 이리 우울한 걸까. 외로워서? 돈이 부족해서? 아니, 어쩌면 자유롭지 못해서 일지도 모른다.
타인의 시선에 벗어나지 못해 심플한 삶을 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보면 좋을 책.  (임경선 저, 예담)

 

『작은 집을 예찬한다』

물건에 대한 소유욕은 버렸지만집은 그래도 어느 정도는 커야 하지 않습니까? 이 질문에 프랑스 수필가 ‘도미니크 로로’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행복을 위해 작은 집을 선택한 저자는 “집이 작아야 홀가분한 삶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도미니크 로로 저, 바다출판사)

 

『소로우가 되는 시간』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의 『월든』을 읽고 싶지만 좀체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필사로 먼저 소로우를 만나보자. 단순하고 금욕적인 삶을 산 자연철학자 소로우는 “더 많은 시간을 홀로 보내라”고 조언한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저, 심플라이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환경을 바꿔라. 당신의 인생도 달라질 것이다

“바보들은 노력만하고, 똑똑한 사람들은 환경을 바꾼다.” 저자는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은 더 많은 노력, 열정, 의지가 아니라 환경의 변화라고 강조하며, 더 나은 삶을 가로막고 있는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좀 더 빠르고, 확실하게 성공하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제시한다.

『언어의 온도』 이기주 작가의 신작 산문집

지금은 곁에 없지만 누구나의 가슴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지금 우리를 아프게 하는 것들은 지난날 그만큼 우리를 행복하게 해준 것들이라고 말한다. 행복했던 기억의 힘이 세기 때문에, 아물지 않은 상처를 끌어안은 채 삶을 계속해나갈 수 있는 것이다.

제24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내 마음 몰라주는 엄마, 날 힘들게 하는 친구, 상대방과 몸이 바뀌면 통쾌하게 복수할 수 있을까? 엄마와 딸이 몸이 바뀐 일주일.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마음을 톡톡 유쾌하게 건드린 이야기가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남편도 결혼도 없는 세상

남자 중심으로 돌아가는 법조계에서 여성 변호사로 성공한 저자는 돌연 사직서를 내고 중국 변방인 원난 지역으로 떠난다. 가모장제 모계사회를 유지해온 모쒀족이 어떻게 사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이 책은 가모장제 사회가 어떻게 가능한지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기록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