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좋은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혼자 읽기 아까운 책 (23)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첫눈이 내렸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사도 좋지만, 책 한 권을 사도 좋다 (2017.11.24)

첫눈이 내렸다. 찔끔찔끔 내렸지만 그래도 기분이 푸근해졌다. 첫눈을 같이 맞고 싶은 사람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그와 연락이 닿지 않았다. 소복소복 쌓인 눈을 보고 있으니 따뜻한 라떼 한 잔이 생각난다. 출근길 좋아하는 카페에 갔다. 항상 딱 적절한 온도로, 적절한 친절로 커피를 내려주는 바리스타가 나는 고맙다. 문득, 그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면 어떨까 생각했다. 그는 카페 테이블 안 쪽에 항상 책을 한 권 올려놓는다. 그 바리스타가 좋아진 건, 사실 내 책 취향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나의 아름다운 연인들

 책장을 열자마자 따뜻해진다. 달 출판사가 걸음마를 뗀 지 10년을 맞아 기획해 만든 책.
공모전 ‘엄마 아빠, 그땐 어땠어?’를 통해 당선된 원고와 사진을 담았다. 11명의 작가 이야기도 함께 실렸다. (달 편집부 저, 달)

 

모든 삶은, 작고 크다

한동안 음악을 듣지 않은 사람에게 루시드폴의 노래와 글을 선물하자.
마법처럼 마음이 고요해진다. 감정에 요동치는 요즘을 보내고 있는 이에게 “당신의 속도로 살아요” 속삭여보자. (루시드폴 저, 예담)

 

여름엔 북극에 갑니다

북극해와 맞닿은 그린란드의 북쪽 끝 짧은 여름을 정성 들여 살아가는 동식물을 만나러 떠난 한 생태학자의 일기. 춥다가 따뜻해지고, 따뜻하다가 추워지는 이상한 매력이 가득한 책.
겨울에 선물하면 더없이 좋다. (이원영 저, 글항아리)

 

『어떤 이름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쓰기 어색하다면 예쁜 책에 짧은 엽서를 띄우면 어떨까.
수필집 『20킬로그램의 삶』으로 사랑받은 아트디렉터 박선아의 여행 에세이.
책과 함께 실린 사진엽서집에 편지를 써서 선물한다면, 당신에게 반할지도. (박선아 저, 안그라픽스)

 

소중한 것은 모두 일상 속에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미니멀리스트 ‘야마시타 히데코’와 심리상태를 통해 몸의 습관을 개선하는 카운슬러 ‘오노코로 신페이’가 쓴 책. 공간의 정리, 주고받는 말, 인간관계 등 현대인이 놓치지 쉬운 108가지 주제를 논한다. 지금 여기, 이 책이 필요한 당신. (야마시타 히데코 외 저, 이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2018년 제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한 해 동안 발표된 소설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이상문학상. 올해는 손홍규의 중편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 가정의 붕괴를 통해 폭력의 기원을 탐색하는 소설로, "가슴속에 슬픔을 매설해둔 사람"들의 상실과 실패를 단단한 문장으로 그려냈다.

기꺼이 불편해져야 할 때다

『불편한 미술관』의 작품은 그 자체로 명작으로 읽히는 한편,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책에서 예술은 ‘인권’으로 다양하게 해석되고, 껄끄러울 수 있는 주제인 인권은 이 새로운 시도로 그것이 인류 공통의 가치임을 증명한다. 약간의 불편이 사고를 더 풍요롭게 한다.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제3회 문학동네동시문학상 대상 수상에 이어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하게 된 주미경 작가의 단편집. 이야기를 읽다가 스스로 작가가 되기도 하고, 여섯 편의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기도 하는 독특한 구조가 읽기에 재미를 더한다.

영리하게 인생을 움직이는 행복의 기술

“행복은 돈, 재능, 사람과 관계없다. 어리석은 것, 잘못된 것을 피하면 저절로 찾아온다.” 반복되는 인생의 오류를 피하고,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해주는 52가지 현명한 생각의 도구들.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식경영인, 『스마트한 생각들』 롤프 도벨리의 신작.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