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유유 :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분야로 들어가는 소박한 길을 내주는 책을 만든다. (2017.11.03)

2012년에 문을 연 유유 출판사는 ‘작지만 단단한 출판사’, 인문교양 공부와 동아시아 공통 지식의 확산을 돕는 책을 만든다. 유유는 재미있게 읽히는 인문교양서를 만든다. 고전, 공부, 중국이 유유의 핵심어다. 독특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핵심만 말하는 책으로 눈밝은 독자들은 일찍이 유유 서가를 따로 만들어놓을 정도다. 특히 독립서점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출판사 중 한 곳이다. 2012년 1월에 출간한 『단단한 공부』를 시작으로 부지런히 70여 권의 책을 펴낸 유유 출판사. 유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5권을 소개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공부하는 삶』

 

‘공부’라는 주제에 탐닉한 1만 2천 독자와 통했다. 평생 공부를 자신의 소명으로 여긴 프랑스의 한 수도사가 공부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기록한 책이다. (앙토냉 질베르 세르티양주 저, 유유)

 

번역자를 위한 우리말 공부』

 

번역자들에게 새로운 필독서가 된 책. 번역가이자 글쓰기 교육 전문가인 이강륭 저자의 성실한 집필 자세를 볼 수 있다. 리말 공부를 시작한 독자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강룡 저, 유유)

 

단단한 독서

 

19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 인문학자 ‘에밀 파게’의 대표작.
프랑스인이 100년 넘도록 읽어온 독서법이다. 탁월한 고전이라는 평판과 탁월한 번역 솜씨가 한몫 한 책이다. (에밀 파게 저, 유유)

 

쓰기의 말들

 

안 쓰는 사람이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쓰기에 관한 문장의 향연이 쏟아지는 책.
더불어 작가 은유가 생활 속에서 길어 올린 반짝이는 사유를 담았다. 약 8천 독자들과 통했다. (은유 저, 유유)

 

필사의 기초

 

필사용 연습책은 많지만 사의 근본이 되는 이론, 사에 대한 생각들이 알뜰하게 리된 책은 지금까지 없었다. 경국 저자의 개성 있고 백한 글쓰기도 이 책의 백미. (조경국 저, 유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세계적 붕괴가 벌어질 수 있다

테러, 전쟁, 난민, 불평등, 혐오, 기후 변화, 전염병, 포퓰리즘. 인류 문명이 거대한 도전에 놓였다. 『사피엔스』의 유발 하라리, 『총 균 쇠』의 재레드 다이아몬드 등 세계적 석학 8인이 인류 문명의 현재를 진단하고 문명 붕괴 가능성을 검토한다.

새로운 기회인가, 불안한 미래인가

독립계약자, 프리랜서, 임시직 등 대안적 근로형태 '긱Gig 경제'. 이미 미국 노동자의 1/3이 프리랜서로, 점점 고용이 불안정한 우리 사회 역시 긱 경제는 머지 않은 미래다. 현재 그 길을 선택한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다가올 변화에 준비하자.

길을 잃은 어린이들을 안아 주는 이야기

제1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 다섯 작품 속 작가의 눈이 향하는 곳은 냉엄한 현실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불안한 심리입니다. 가족의 해체로 인해 흔들림을 겪는 아이, 어른들에게 반기를 들고 싶은 마음, 친구 관계의 두려움 등 아이들 마음 깊숙한 곳을 다독입니다.

요리사 박찬일의 오사카 미식여행

기꺼이 서서 술을 마신다는 오사카 사람들. 그곳에 가면 만날 수 있을까? 오사카 골목 깊숙이 들어가 직접 발품으로 찾아낸 오사카의 술과 미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요리사 박찬일을 사로 잡은 술집과 밥집이 담긴 최고의 미식 안내서.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