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유유 :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분야로 들어가는 소박한 길을 내주는 책을 만든다. (2017.11.03)

2012년에 문을 연 유유 출판사는 ‘작지만 단단한 출판사’, 인문교양 공부와 동아시아 공통 지식의 확산을 돕는 책을 만든다. 유유는 재미있게 읽히는 인문교양서를 만든다. 고전, 공부, 중국이 유유의 핵심어다. 독특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핵심만 말하는 책으로 눈밝은 독자들은 일찍이 유유 서가를 따로 만들어놓을 정도다. 특히 독립서점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출판사 중 한 곳이다. 2012년 1월에 출간한 『단단한 공부』를 시작으로 부지런히 70여 권의 책을 펴낸 유유 출판사. 유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5권을 소개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공부하는 삶』

 

‘공부’라는 주제에 탐닉한 1만 2천 독자와 통했다. 평생 공부를 자신의 소명으로 여긴 프랑스의 한 수도사가 공부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기록한 책이다. (앙토냉 질베르 세르티양주 저, 유유)

 

번역자를 위한 우리말 공부』

 

번역자들에게 새로운 필독서가 된 책. 번역가이자 글쓰기 교육 전문가인 이강륭 저자의 성실한 집필 자세를 볼 수 있다. 리말 공부를 시작한 독자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강룡 저, 유유)

 

단단한 독서

 

19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 인문학자 ‘에밀 파게’의 대표작.
프랑스인이 100년 넘도록 읽어온 독서법이다. 탁월한 고전이라는 평판과 탁월한 번역 솜씨가 한몫 한 책이다. (에밀 파게 저, 유유)

 

쓰기의 말들

 

안 쓰는 사람이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쓰기에 관한 문장의 향연이 쏟아지는 책.
더불어 작가 은유가 생활 속에서 길어 올린 반짝이는 사유를 담았다. 약 8천 독자들과 통했다. (은유 저, 유유)

 

필사의 기초

 

필사용 연습책은 많지만 사의 근본이 되는 이론, 사에 대한 생각들이 알뜰하게 리된 책은 지금까지 없었다. 경국 저자의 개성 있고 백한 글쓰기도 이 책의 백미. (조경국 저, 유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거리와 사람, 상점이 함께 살아가는 법

똑같은 가게에서 같은 물건을 사고, 같은 책과 영화를 즐길 수 밖에 없다면 우리의 삶은 얼마나 건조할까?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서점 10에 선정된 교토 이치조지 게이분샤 서점이 전하는 사람과 거리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작은 가게의 참된 가치, 거리와 사람의 공생법.

권력 저격자 우석훈이 돌아왔다

권력은 시장으로 넘어간 적이 없다. 국가는 여전히 현대 자본주의에서 주요한 행위자다. 국가가 사기를 친다면? 분배가 악화되고 국민의 생활 전반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모피아, 토건족, 자원외교, 4대강 등등 저자는 지난 두 정권에서 국가가 어떻게 사기를 쳤는지 고발한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 작가 신작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김중미 작가가 오랜만에 어린이 책으로 찾아왔다. 언제나 이름처럼 좋은 일만 있을 순 없지만 누군가에게 내가 ‘행운’과 ‘복’이 되어줄 수 있다면 행복은 저절로 찾아올 거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봄을 기다리며, 마음으로 읽는 문태준 시집

"서정시의 대가"가 펼쳐보이는 믿음직스러운 시 세상. "세계가 연주하는, 아니 노동하는 소리"를 詩란 노래로 듣는달까. "낮밤과 계절을 잊고 사랑하며 계속 피어"나는 꽃들과 "흰 미죽을 떠먹일 때의 그 음성" 속,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할 따스한 '사랑'이 마음에 고이 스며든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