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유유 :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분야로 들어가는 소박한 길을 내주는 책을 만든다. (2017.11.03)

2012년에 문을 연 유유 출판사는 ‘작지만 단단한 출판사’, 인문교양 공부와 동아시아 공통 지식의 확산을 돕는 책을 만든다. 유유는 재미있게 읽히는 인문교양서를 만든다. 고전, 공부, 중국이 유유의 핵심어다. 독특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핵심만 말하는 책으로 눈밝은 독자들은 일찍이 유유 서가를 따로 만들어놓을 정도다. 특히 독립서점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출판사 중 한 곳이다. 2012년 1월에 출간한 『단단한 공부』를 시작으로 부지런히 70여 권의 책을 펴낸 유유 출판사. 유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5권을 소개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공부하는 삶』

 

‘공부’라는 주제에 탐닉한 1만 2천 독자와 통했다. 평생 공부를 자신의 소명으로 여긴 프랑스의 한 수도사가 공부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기록한 책이다. (앙토냉 질베르 세르티양주 저, 유유)

 

번역자를 위한 우리말 공부』

 

번역자들에게 새로운 필독서가 된 책. 번역가이자 글쓰기 교육 전문가인 이강륭 저자의 성실한 집필 자세를 볼 수 있다. 리말 공부를 시작한 독자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강룡 저, 유유)

 

단단한 독서

 

19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 인문학자 ‘에밀 파게’의 대표작.
프랑스인이 100년 넘도록 읽어온 독서법이다. 탁월한 고전이라는 평판과 탁월한 번역 솜씨가 한몫 한 책이다. (에밀 파게 저, 유유)

 

쓰기의 말들

 

안 쓰는 사람이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쓰기에 관한 문장의 향연이 쏟아지는 책.
더불어 작가 은유가 생활 속에서 길어 올린 반짝이는 사유를 담았다. 약 8천 독자들과 통했다. (은유 저, 유유)

 

필사의 기초

 

필사용 연습책은 많지만 사의 근본이 되는 이론, 사에 대한 생각들이 알뜰하게 리된 책은 지금까지 없었다. 경국 저자의 개성 있고 백한 글쓰기도 이 책의 백미. (조경국 저, 유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압도적 긴장감을 선사하는 아파트먼트 스릴러

『죽여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의 '아파트먼트 스릴러'. 303호에 살던 오드리가 살해되고 3명의 남자가 그 주위를 맴돌고 있다. 312호에서 303호가 보이는 ㄷ자 모양의 아파트는 결코 안전한 곳이 아니다. 읽고 나면 당장 집 안 모든 창문과 문을 한 번씩 체크하게 될 것이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작가의 단편동화집

<꽃섬 고양이>는 달동네 마을에 사는 길고양이 노랑이의 이야기이다. 사회적 약자와 그보다 더 아래에 있는 거리의 동물들이 서로를 보듬고 연대하는 네 편의 이야기는 혐오와 폭력의 시대에 깊은 울림과 감동을 준다.

99세 철학자에게 배우는 행복론

자신이 행복하다 말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이유가 여러 가지겠지만 행복에 관해 진지하게 탐색해보지 않은 탓도 있다. 김형석 교수도 90이 넘어서야 행복에 관해 생각했다고 한다. 노학자의 행복론을 담은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행복을 예습하기에 좋은 참고서다.

건강하게 지속 가능한 진짜 다이어트

한 달에 10kg 감량, 이것만 먹으면 무조건 빠진다 등 엉터리 속설에 솔깃한 적이 있는가? 다이어트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이 불편한 진실 때문에 요요와 다이어트 사이를 오가고 있다면, 이제부터 몸은 건강해지고 효율적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진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