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감정이라는 무기] 감정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 것인가

감정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 하버드대 심리학자가 밝혀낸
감정으로 지친 삶을 명쾌하게 만드는 감정 안내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갈림길을 앞에 두고 섰을 때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할지, 그리고 그 길 저 너머에는 또 어떤 길이 놓여 있을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감정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다. (2017.09.13)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1.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2.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3.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4.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5.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6.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7.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8.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9.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10.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11.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12.jpg

 

감정이라는무기_카드뉴스0013.jpg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심리학 교수이며 글로벌 기업의 임원들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 저자, 수전 데이비드는 20년 동안 상담과 지도, 그리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감정의 여러 원리들을 검증하고 다듬으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소중한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저자는 이런 경험을 통해 발견한 사실들을 묶어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글을 썼고 상담 환자 대부분이 경직되고 부정적인 감정 패턴에 덜미가 잡혀서 꼼짝 못하는 경향이 있음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런 감정 패턴에서 벗어나서 성공적인 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나가는 데는 내 안의 감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감정의 회복력을 높일 수 있는 ‘감정의 민첩성’이 보다 많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면서,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덜 수 있는 능동적인 감정 훈련법을 제시했다.

 

저자가 제시한 감정 연구는 ‘올해의 경영 아이디어’로 선정되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 포브스, 패스트 컴퍼니 등의 연재를 통해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의미 없는 감정 소비로 인해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을 낭비할 수는 없다. 저자가 제시하는 감정 활용법은 보다 편안하게, 또 보다 단순한 삶을 위해 우리 사회가 감정에 대해서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어놓는 획기적인 발상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감정이라는 무기수전 데이비드 저 / 이경식 역 | 북하우스
구체적으로 부정적인 감정 패턴 알아차리기, 부정적인 감정에 이름 붙이기, 자아수용을 실천하기, 장기적이고 인생의 가장 큰 목표에 효과적으로 다가서기 등 감정의 민첩성을 기르는 단계를 상황에 맞게 설명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감정이라는 무기

<수전 데이비드> 저/<이경식> 역14,400원(10% + 5%)

불편한 감정도 나만의 힘으로 만드는 섬세한 심리 훈련 나의 감정 패턴을 파악하고 감정 변화에 귀를 기울여라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갈림길을 앞에 두고 섰을 때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할지, 그리고 그 길 저 너머에는 또 어떤 길이 놓여 있을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감정이라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다시 시작된 전설의 〈밀레니엄〉 시리즈

스티그 라르손를 잇는 새로운 이야기꾼 다비드 라게르크란츠에 의해 전설의 밀레니엄 시리즈가 다시금 이어진다. 드디어 만난 쌍둥이 자매 리스베트와 카밀라, 그리고 밝혀지는 충격적인 과거. 리스베트와 미카엘의 새로운 이야기라니 어찌 반갑지 않으랴.

알고리즘의 역습이 시작됐다

수학과 데이터, IT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빅데이터는 과연 공정할까? 저자는 인간이 가진 편견과 차별 의식을 그대로 코드화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모형은 '대량살상무기'와 같다며, 불평등을 확산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알고리즘의 특징을 상세히 설명한다.

불확실성의 시대, 일의 미래를 준비하라!

전문직 신화가 종말을 고하고 학위의 가치가 사라져 가는 시대. 당신은 10년 후를 위해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저자는 안정적인 직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직업을 계획하는 대신 창업가정신을 구현해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라고 주문한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힐링 그림책

도시에 사는 소년이 어느 날, 시골의 조부모님 댁을 방문하게 됩니다. 부모님이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 창 밖의 나무숲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소년이 바라본 나무, 햇살, 호수, 물결, 물속, 수영 후의 햇빛, 칠흑같이 어두운 밤하늘의 별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그림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