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을을 탄다. 가을을 탄다고! 그럴 땐?

혼자 읽기 아까운 책 (1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꼭 연애를 하고 싶은 건 아니다. 그런데 가을 바람이 자꾸만 내 안부를 묻는다. 시간은 없고 돈도 없고. 아.. 그럴 땐 뭘 해야 하나? 책을 읽으라고? 또또또?! (2017.09.08)

가을이다. 가을이다. 가을은 남자들이 타고, 봄은 여자들이 탄다는 이야기는 구석기 시대에나 하는 이야기다. 요즘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다 타는 시대다! 왜 계절을 타는가? 그것은 아무래도 나이 탓일까? 날씨는 내 인생의 조금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데, 30대를 접어든 후부터는 웬 걸, 기온이 조금만 떨어져도 마음이 후닥닥, 또르르르르, 푸석푸석 갖은 소리를 낸다. 커피 한 잔도, 달콤한 케이크도 내 영혼을 위로하지 못할 때, 그럴 때 가장 좋은 친구는 ‘책’이다. 만나면 좋은 친구 ‘MBC’의 파업을 지지하며 가을을 탈 때, 읽으면 좋을 책 다섯 권을 꼽았다.

 

배너_혼읽책.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이혼 일기

이서희 작가의 신작 에세이.
기대가 컸는데, 역시! 실망스럽지 않다. 새하얀 책을 펼치자마자 마음이 들썩인다.
새로운 공간으로 나를 데려가는 책. 평소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이 불쑥 찾아오는데, 그것이 조금도 불편하지 않다.
(이서희 저, 아토포스)

 

『우아함의 기술

우아함은 타고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기술로 배울 수만 있다면! 냉큼 읽고 싶다.
20여 년 동안 문화 비평을 써온 저자는우리 사회의 만연한 무례함에 대한 해독제로 ‘우아함’을 제시한다.
추천하고 싶은 명사(특히 정치인)들이너무 많이 떠오른다. (사라 카우프먼 저, 뮤진트리)

 

『일상기술 연구소

도대체 주말에 할 일이 없다고? 그렇다면 일상기술을 연구하면 된다. 엥? 뭐 그런 기술이 있냐고?
감이 안 잡힌다면 바로 이 책. 생활체력의 기술, 일 벌이기의 기술 등 희한하면서도 기품 있는 기술들이 총집합! (제현주 금정연 공저, 어크로스)

 

『이제 와서 날개라 해도

제목이 좋아서 표지가 예뻐서 고른 책인데, 누계 220만 부를 돌파한 소설이란다.
하기야, 고전부 시리즈의 최신작 아닌가!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은 역시 가을에 읽어야 제 맛이다. (요네자와 호노부 저, 엘릭시르)

 

오드리 앳 홈』

책을 보는 것으로도 뭔가 기분이 좋다. 초콜릿과 파스타를 사랑한 ‘오드리 헵번’ 그녀의 50가지 레시피와 미공개 사진이 담긴키친 테이블 바이오그래피. 미모를 따라 갈 수는 없지만! 어떻게 요리라도? (루카 도키 저, 오퍼스프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냉소 대신 낙관주의를 택한 그녀

미국 최초 흑인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자서전이 전세계 동시 출간되었다. 시카고 변두리에서 태어나 여성과 약자의 희망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기까지, 미셸은 냉소 대신 낙관주의로 매 순간에 임했다. 그녀가 요구하는 것은 하나다. 희망을 놓지 말 것.

위화의 읽기, 쓰기, 그리고 사람으로 살기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작가 위화의 에세이. 글쓰기와 독서, 사람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말한다. 좋은 작가면서 훌륭한 독자이기도 한 그는 작가로서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위대한 소설가에서 답을 찾았다고. 읽기와 쓰기, 산다는 것이 다르지 않았던 그의 진솔한 이야기.

딸 바보 임금님의 소원은 이뤄질까요?

『진정한 일곱 살』허은미 작가와 『간질간질』 서현 작가가 만났다! 평범한 공주가 불만인 임금님 아빠의 고민을 들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착하게’ 소원을 빌어 공주는 변했지만 그 모습이 행복해보이지 않아요. 부모의 욕심이라는 화두를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2019년 경제의 결정적 순간을 내다보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세계 경제, 2019년은 결정점이다! 세계 경제의 지형부터 국내외 기술·산업의 전망과 구체적인 대응 전략까지. 세계 경제를 관통하는 중대한 흐름과 2019년 놓쳐서는 안 될 19가지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한 권으로 읽는 2019년 경제 전망과 해법.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