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을을 탄다. 가을을 탄다고! 그럴 땐?

혼자 읽기 아까운 책 (1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꼭 연애를 하고 싶은 건 아니다. 그런데 가을 바람이 자꾸만 내 안부를 묻는다. 시간은 없고 돈도 없고. 아.. 그럴 땐 뭘 해야 하나? 책을 읽으라고? 또또또?! (2017.09.08)

가을이다. 가을이다. 가을은 남자들이 타고, 봄은 여자들이 탄다는 이야기는 구석기 시대에나 하는 이야기다. 요즘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다 타는 시대다! 왜 계절을 타는가? 그것은 아무래도 나이 탓일까? 날씨는 내 인생의 조금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데, 30대를 접어든 후부터는 웬 걸, 기온이 조금만 떨어져도 마음이 후닥닥, 또르르르르, 푸석푸석 갖은 소리를 낸다. 커피 한 잔도, 달콤한 케이크도 내 영혼을 위로하지 못할 때, 그럴 때 가장 좋은 친구는 ‘책’이다. 만나면 좋은 친구 ‘MBC’의 파업을 지지하며 가을을 탈 때, 읽으면 좋을 책 다섯 권을 꼽았다.

 

배너_혼읽책.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이혼 일기

이서희 작가의 신작 에세이.
기대가 컸는데, 역시! 실망스럽지 않다. 새하얀 책을 펼치자마자 마음이 들썩인다.
새로운 공간으로 나를 데려가는 책. 평소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이 불쑥 찾아오는데, 그것이 조금도 불편하지 않다.
(이서희 저, 아토포스)

 

『우아함의 기술

우아함은 타고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기술로 배울 수만 있다면! 냉큼 읽고 싶다.
20여 년 동안 문화 비평을 써온 저자는우리 사회의 만연한 무례함에 대한 해독제로 ‘우아함’을 제시한다.
추천하고 싶은 명사(특히 정치인)들이너무 많이 떠오른다. (사라 카우프먼 저, 뮤진트리)

 

『일상기술 연구소

도대체 주말에 할 일이 없다고? 그렇다면 일상기술을 연구하면 된다. 엥? 뭐 그런 기술이 있냐고?
감이 안 잡힌다면 바로 이 책. 생활체력의 기술, 일 벌이기의 기술 등 희한하면서도 기품 있는 기술들이 총집합! (제현주 금정연 공저, 어크로스)

 

『이제 와서 날개라 해도

제목이 좋아서 표지가 예뻐서 고른 책인데, 누계 220만 부를 돌파한 소설이란다.
하기야, 고전부 시리즈의 최신작 아닌가!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은 역시 가을에 읽어야 제 맛이다. (요네자와 호노부 저, 엘릭시르)

 

오드리 앳 홈』

책을 보는 것으로도 뭔가 기분이 좋다. 초콜릿과 파스타를 사랑한 ‘오드리 헵번’ 그녀의 50가지 레시피와 미공개 사진이 담긴키친 테이블 바이오그래피. 미모를 따라 갈 수는 없지만! 어떻게 요리라도? (루카 도키 저, 오퍼스프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