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과 마주할 때

혼자 읽기 아까운 책 (17)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와, 세상에 이렇게 궁합이 안 맞는 사람이 있을 수가! 우째 태도가 1분마다 바뀌는지 원. 도대체 말을 섞기 싫은 사람과 마주해야 할 때! 그럴 때 책을 읽으라고요? (2017.08.25)

부디 오늘은 그가 내게 말을 걸어주지 않기를! 바라며, 출근한다. 다짜고짜 자기가 하고 싶은 말부터 꺼내는 K, 인사 같은 건 쓰레기통에 쳐놓고 사는 S, 다들 존댓말 쓰는데 혼자 반말 찍찍 쓰는 P, 상전인가 후배인가 가끔 헷갈리는 H, 주구장창 말을 꺼내는데 도대체 핵심이 없는 J. 왜왜왜! 나를 이렇게 괴롭히시나? 제가 뭘 그렇게 잘못했다고요? 저는 일을 신속하게, 잘하고 싶은 죄 밖에 없다니까요. 네이트판 톡톡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을 때, 위로가 되는 댓글을 읽고 싶을 때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배너_혼읽책.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예능, 유혹의 기술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소통을 공부하라고? 그러니까 유재석을 탐구해보라는 것인가? 아니면 나영석 PD? 아니면 윤종신? TV칼럼니스트 이승한이 전하는 예능에서 배우는 기획과 설득의 기술. 쫀쫀한 글을 읽다 보면 느끼는 바가 많다. (이승한 저, 페이퍼로드)

 

『당신이라는 안정제

제목부터 위로가 되는 책.
공황장애, 불안, 우울을 겪은 김동영 작가는 건강검진 끝에 정신과전문의 김병수를 만난다. 한 달에 한 번, 그렇게 7년을 만난 두 사람. 단순한 치료자와 피치료자의 관계를 넘어선 그들이 나눈 편지, 그리고 대화. 성격이 반대인 그들은 어떻게 서로를 이해했을까. “누구나 살고 싶어서 아프다” 그러니 말하자. 아프다고.

(김동영 김병수 공저, 달)

 

『달려라 탁샘』

요즘 누가 학교 선생님을 좋아해요? 요즘 어떤 선생님이 학생들을 사랑해요? 라고 생각하는 당신이라면. 탁동철 샘을 만나보자. 20년간 교실, 산과 계곡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 이야기. 그의 교육 철학은 ‘스스로’ 또 ‘함께’다. 소통법이 갈급한 당신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 (탁동철 저, 양철북)

 

『인터뷰 특강』

국내 유일의 전문 인터뷰어 지승호. 왜 사람들은 그와 인터뷰하면 믿음이 간다고 할까. 그것은 비단 철저한 준비 때문만이 아니다. ‘당신은 틀렸어’라고 말하고 싶은 유혹과 싸우고 있다면, 지승호의 인터뷰 특강을 들어보자. 상대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이 궁금하다면! (지승호 저, 오픈하우스)

 

『사과가 필요해

머리가 띵해 / 기대되는 걱정 / 사춘기, 다 짜증 나요 / 뭐지? / 그럴 거면 왜 그랬니? / 제 말도 좀 들어 줘요 / 시 목록을 쫙 읊었다. 이건 청소년 시집이 아니라 내 시집이다. 누구와도 말을 섞기 싫을 때, 읽어보자. 우리는 서로에게 사과가 필요한 존재. (박성우 저, 창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냉소 대신 낙관주의를 택한 그녀

미국 최초 흑인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자서전이 전세계 동시 출간되었다. 시카고 변두리에서 태어나 여성과 약자의 희망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기까지, 미셸은 냉소 대신 낙관주의로 매 순간에 임했다. 그녀가 요구하는 것은 하나다. 희망을 놓지 말 것.

위화의 읽기, 쓰기, 그리고 사람으로 살기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작가 위화의 에세이. 글쓰기와 독서, 사람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말한다. 좋은 작가면서 훌륭한 독자이기도 한 그는 작가로서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위대한 소설가에서 답을 찾았다고. 읽기와 쓰기, 산다는 것이 다르지 않았던 그의 진솔한 이야기.

딸 바보 임금님의 소원은 이뤄질까요?

『진정한 일곱 살』허은미 작가와 『간질간질』 서현 작가가 만났다! 평범한 공주가 불만인 임금님 아빠의 고민을 들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착하게’ 소원을 빌어 공주는 변했지만 그 모습이 행복해보이지 않아요. 부모의 욕심이라는 화두를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2019년 경제의 결정적 순간을 내다보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세계 경제, 2019년은 결정점이다! 세계 경제의 지형부터 국내외 기술·산업의 전망과 구체적인 대응 전략까지. 세계 경제를 관통하는 중대한 흐름과 2019년 놓쳐서는 안 될 19가지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한 권으로 읽는 2019년 경제 전망과 해법.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