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다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8월 24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한 시도는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제시한다. (2017.08.14)

포스터.jpg

 

우주의 탄생, 즉 천지창조에 대한 의문과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려는 시도는 인류에 의해 끊임없이 계속되어왔다. 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려는 시도 또한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의문과 질문을 21세기의 현대물리학 초끈이론을 바탕으로 음악, 무용, 비디오아트와 과학을 융복합해 천지창조를 21세기의 예술가적 견해로 재해석하고자 하는 공연이 열린다.


우주의 시작 이전의 상태부터 우주의 시작 이후, 지구의 탄생까지의 과정을 실내악과 비디오아트, 무용, 실시간 음향처리를 통해 표현한다. 8대의 스피커에서 서라운드로 퍼지며 움직이는 소리로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전통과 새로운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다.

 

김태희 작곡가는 서울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존스 홉킨스 대학의 피바디 음대의 컴퓨터 음악 석사, 일리노이 대학의 작곡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아르코 미술관에서 열린 다이내믹 스트럭쳐 앤 플루이드전, 서울대학교 Brain Fusion 예술과학 융합프로젝트였던 ‘세상의 바람 그리고 데이터’ 등 오디오 비주얼 융복합 작품을 꾸준히 발표한 음악가이기도 하다.

 

 

 

공연 정보


제목 :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일시장소 : 2017년 8월 24일(목) 오후 8시 / 예술의전당IBK챔버홀
주최 : 현대문화기획
공연문의 : 02-2266-1307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다시 시작된 전설의 〈밀레니엄〉 시리즈

스티그 라르손를 잇는 새로운 이야기꾼 다비드 라게르크란츠에 의해 전설의 밀레니엄 시리즈가 다시금 이어진다. 드디어 만난 쌍둥이 자매 리스베트와 카밀라, 그리고 밝혀지는 충격적인 과거. 리스베트와 미카엘의 새로운 이야기라니 어찌 반갑지 않으랴.

알고리즘의 역습이 시작됐다

수학과 데이터, IT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빅데이터는 과연 공정할까? 저자는 인간이 가진 편견과 차별 의식을 그대로 코드화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모형은 '대량살상무기'와 같다며, 불평등을 확산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알고리즘의 특징을 상세히 설명한다.

불확실성의 시대, 일의 미래를 준비하라!

전문직 신화가 종말을 고하고 학위의 가치가 사라져 가는 시대. 당신은 10년 후를 위해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저자는 안정적인 직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직업을 계획하는 대신 창업가정신을 구현해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라고 주문한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힐링 그림책

도시에 사는 소년이 어느 날, 시골의 조부모님 댁을 방문하게 됩니다. 부모님이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 창 밖의 나무숲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소년이 바라본 나무, 햇살, 호수, 물결, 물속, 수영 후의 햇빛, 칠흑같이 어두운 밤하늘의 별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그림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