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다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8월 24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한 시도는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제시한다. (2017.08.14)

포스터.jpg

 

우주의 탄생, 즉 천지창조에 대한 의문과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려는 시도는 인류에 의해 끊임없이 계속되어왔다. 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려는 시도 또한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의문과 질문을 21세기의 현대물리학 초끈이론을 바탕으로 음악, 무용, 비디오아트와 과학을 융복합해 천지창조를 21세기의 예술가적 견해로 재해석하고자 하는 공연이 열린다.


우주의 시작 이전의 상태부터 우주의 시작 이후, 지구의 탄생까지의 과정을 실내악과 비디오아트, 무용, 실시간 음향처리를 통해 표현한다. 8대의 스피커에서 서라운드로 퍼지며 움직이는 소리로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전통과 새로운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다.

 

김태희 작곡가는 서울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존스 홉킨스 대학의 피바디 음대의 컴퓨터 음악 석사, 일리노이 대학의 작곡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아르코 미술관에서 열린 다이내믹 스트럭쳐 앤 플루이드전, 서울대학교 Brain Fusion 예술과학 융합프로젝트였던 ‘세상의 바람 그리고 데이터’ 등 오디오 비주얼 융복합 작품을 꾸준히 발표한 음악가이기도 하다.

 

 

 

공연 정보


제목 :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일시장소 : 2017년 8월 24일(목) 오후 8시 / 예술의전당IBK챔버홀
주최 : 현대문화기획
공연문의 : 02-2266-1307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언어, 민주주의의 처음과 끝

펜은 칼보다 강하다. 그렇기에 잘못 사용한 언어는 잔인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노무현ㆍ문재인 두 대통령을 말과 글로 보좌해온 저자 양정철은 이 책에서 민주주의 관점에서 언어를 분석한다. 우리가 무심결에 사용한 언어가 얼마나 반민주주의적인지 날카롭게 비평했다.

소설보다 더 소설 같은 이야기

제1회 뉴베리상 수상 작가 헨드릭 빌렘 반 룬이 ‘관용’을 주제로 풀어낸 색다른 역사 이야기. 반 룬은 이 책에서 정치적, 종교적, 문화적 불관용이 빚어낸 세계사의 잊지 못할 장면들을 되짚으며, 무지와 편견이 인류사에 남긴 흔적, 비극의 역사를 새롭게 조망한다.

오늘 뭐 먹이지?

소아청소년과 의사 닥터오와 솜씨 좋은 엄마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유아식. 아이의 건강을 생각해 소스와 장을 직접 만들고 엄마의 정성이 담긴 밥, 국찌개, 반찬, 특식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오늘은 뭘 먹여야 되나 고민 될 때 펼쳐보면 좋은 레시피가 한 가득!

'아일랜드의 보물' 메이브 빈치의 유작

아일랜드 해안의 작은 호텔 스톤하우스를 배경으로,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위트 있게 그려낸 소설. 제각기 사연을 지닌 이들의 아주 평범하고도 특별한 일주일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파가 몰아치는 차가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