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다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8월 24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한 시도는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공연 형태를 제시한다. (2017.08.14)

포스터.jpg

 

우주의 탄생, 즉 천지창조에 대한 의문과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려는 시도는 인류에 의해 끊임없이 계속되어왔다. 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려는 시도 또한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의문과 질문을 21세기의 현대물리학 초끈이론을 바탕으로 음악, 무용, 비디오아트와 과학을 융복합해 천지창조를 21세기의 예술가적 견해로 재해석하고자 하는 공연이 열린다.


우주의 시작 이전의 상태부터 우주의 시작 이후, 지구의 탄생까지의 과정을 실내악과 비디오아트, 무용, 실시간 음향처리를 통해 표현한다. 8대의 스피커에서 서라운드로 퍼지며 움직이는 소리로 우주의 공간과 소리를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전통적인 실내악 편성에 서울대학교 이돈응 교수가 개발한 자동 드럼 연주 로봇 "드로봇(dRobot)"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전통과 새로운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다.

 

김태희 작곡가는 서울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존스 홉킨스 대학의 피바디 음대의 컴퓨터 음악 석사, 일리노이 대학의 작곡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아르코 미술관에서 열린 다이내믹 스트럭쳐 앤 플루이드전, 서울대학교 Brain Fusion 예술과학 융합프로젝트였던 ‘세상의 바람 그리고 데이터’ 등 오디오 비주얼 융복합 작품을 꾸준히 발표한 음악가이기도 하다.

 

 

 

공연 정보


제목 : 김태희 작곡발표회 “더 크리에이션”
일시장소 : 2017년 8월 24일(목) 오후 8시 / 예술의전당IBK챔버홀
주최 : 현대문화기획
공연문의 : 02-2266-1307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