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목 좋아! 표지 좋아! 글도 좋아!

혼자 읽기 아까운 책(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쁜 책 좋아한다고 욕하지 마세요. 잘생긴 정치인 좋아한다고 욕하지 마세요. 내용도 좋아서 좋아하는 거지, 얼굴만 예쁘다고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정치인 외모 논쟁이 뜨겁다. 공유, 조인성, 정우성 사진을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정치 뉴스를 봐도 된다며 반색하는 사람이 많다. 누구는 손가락질을 한다. 비판을 해야 할 대상을 두고 왜 외모를 찬양하느냐며. 필자는 예쁜 표지를 가진 책들을 사랑한다. 북디자이너의 애정이 보이는 책들을 사랑한다. 왜냐, 대체로 표지가 예쁜 책들이 내용도 좋다. (물론 100%는 아니다. 잘생긴 정치인이 정치도 잘한다는 뜻도 아니다. 다만 외모를 이야기할 때, 내면은 무시하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한 유명 맛칼럼니스트는 말했다. “맛있는 라면집에 가면 단무지도 맛있다.” 근래 나온 책 중 제목도 표지도 내용도 좋은 책을 골랐다.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산문 선집

삼국시대 조선 말까지 각 시대 문장가들이 펼쳐낸 찬란한 우리 옛글 600편을 수록한 한국 명문 선집. 일기, 편지글에서 상소문, 묘지명까지 다채로운 주제와 형식을 넘나드는 글을 고루 담았다. 좋은 문장은 시간이 흘러 다른 시대의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일을 성취하여 월등히 성장한다!

학교에서 공부법은 배웠는데, 일을 잘하는 법은 어디에서 배워야 하나요? 생애 절반을 함께하는 ‘일’을 제대로, 즐겁게 하면서 동시에 성장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완벽한 공부법』 고영성, 신영준 멘토가 밝히는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핵심 원리와 실천적 전략.

유쾌한 조선사 수다 한판

70시간의 역사 토크, 팟캐스트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책으로 만난다. 네 명의 저자는 조선사의 주요한 쟁점을 가려 뽑아 핵심을 짚어내고, 그 속에서 여러 인물과 사건을 재조명, 당시 세계의 흐름 또한 두루 담아내며 하나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보여준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영국의 세계적인 작가 마이클 모퍼고가 들려주는 크리마스의 의미를 담은 이야기. 용감한 작은 새 로빈이 어려움을 헤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머나먼 여정을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가족이 더욱 생각나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그림동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