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대인의 피부 질환 고민, 토끼풀 겉절이를 드셔보세요

『잡초 치유 밥상』 연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토끼풀은 각종 염증 치료와 피부 질환, 천식 치료에도 쓰이며, 소염과 마취 효과도 있습니다.

잡초 채취 TIP


- 잡초도 하나의 생명이라는 것을 자각한다.
- 자신이 모르는 잡초는 절대 뜯어 먹지 않는다
- 잡초를 채취할 때는 욕심내지 말고 먹을 만큼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뜯는다
- 논가나 밭가에 나는 잡초는 농약이나 제초제에 오염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피부에 좋은 잡초

 

요즘은 피부병도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아토피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현대인을 괴롭히는 피부 질환이죠. 피부 질환에 좋은 잡초로는 토끼풀, 명아주 외에도 소루쟁이, 쇠비름, 환삼덩굴, 질경이, 까마중, 개구리 밥 등이 있습니다. 이런 풀들을 찧어 붙이거나, 달여서 바르거나, 무쳐서 먹으면 각종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하얀꽃이 피는 토끼풀

 

이미지1.jpg


토끼풀은 각종 염증 치료와 피부 질환, 천식 치료에도 쓰이며, 소염과 마취 효과도 있습니다.


재료
토끼풀꽃 한 줌, 토끼풀 반 줌

양념재료
매실효소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식초 1스푼
들기름 1/2스푼, 파와 마을 약간
멸치액젓 약간

 

레시피

 

1. 토끼풀을 깨끗이 씻고 식초물에 담가 5분간 둔다.

 

이미지2.jpg

 

 

2. 맑은 물에 한 번 더 씻어 건진다.

 

이미지3.jpg

 


3. 양념재료를 넣고 골고루 무친다.

 

이미지4.jpg


 

4. 토끼풀 겉절이 완성~

 

이미지5.jpg


▶토끼풀 겉절이의 효과
우리 집에서는 생손앓이를 할 땐 즉시 토끼풀 겉절이를 해먹습니다. 먹고 나면 생손앓이가 감쪽같이 낫는답니다.


 

 

잡초 치유 밥상권포근,고진하 공저 | 마음의숲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쓴 『잡초 치유 밥상』이 도서출판 마음의숲에서 출간됐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권포근, 고진하

틈만 나면 식물도감을 끼고 산으로 들로 먹을 수 있는 잡초를 찾아나서는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잡초의 특징과 효능에 따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연구 개발했다. 흔한 것이 귀하다는 철학을 담아 잡초요리로 병을 이기는 《잡초 치유 밥상》을 출간했다.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에 출연했으며, 잡초에 관한 강연과 칼럼 연재를 통해 잡초의 약성과 요리비법 알리기에 매진하고 있다.

잡초 치유 밥상

<권포근>,<고진하> 공저15,120원(10% + 5%)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 출연! 소화불량부터 고혈압, 당뇨, 암까지 천덕꾸러기 잡초가 약초가 되다!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7편 단편이 실린, 7년 만의 김영하 소설집

과거와 현재, 미래를 언어의 그물로 엮는 것이 문학의 역할이라는 작가의 말대로, 완벽한 회복이 불가능한 상실과 그 이후의 삶을 그린 소설들. 인생의 아이러니를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다채로운 소설적 상상력이 빛나는 '김영하 스타일'은 여전하다. 그의 단편이 무척 반갑다.

보노보노와 친구들이 선사하는 웃음과 성찰

1986년부터 30년째 인기연재중인 만화. 생각 많고, 질문은 더 많은 해달 보노보노, 작고 약하지만 귀여운 고집을 지닌 포로리, 걸핏하면 화내지만 속정 깊은 너부리, 숲 속 친구들의 일상을 통해 인생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과 성찰이 직관적이고 단순한 문장에 담아 전해진다.

완전히 새로운 세계사를 만나는 경험

초점을 동쪽으로 옮겨서 보면 인류의 2천년은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우리가 흔하게 접해온 유럽, 서구 중심의 역사 인식을 뒤집는다. 저자는 실크로드 지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중심에 두고 고대 종교의 탄생부터 현대의 국제정치까지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읽어낸다.

행복한 삶을 위한 감정 지능 UP 프로젝트

행복한 프랑스식 긍정 유아법의 대표 학자의 25년 노하우를 담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유아책. 감정 지능을 키우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담았다. 지루할 틈 없는 구성과 친절한 자녀교육 가이드가 눈에 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