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대인의 피부 질환 고민, 토끼풀 겉절이를 드셔보세요

『잡초 치유 밥상』 연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토끼풀은 각종 염증 치료와 피부 질환, 천식 치료에도 쓰이며, 소염과 마취 효과도 있습니다.

잡초 채취 TIP


- 잡초도 하나의 생명이라는 것을 자각한다.
- 자신이 모르는 잡초는 절대 뜯어 먹지 않는다
- 잡초를 채취할 때는 욕심내지 말고 먹을 만큼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뜯는다
- 논가나 밭가에 나는 잡초는 농약이나 제초제에 오염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피부에 좋은 잡초

 

요즘은 피부병도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아토피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현대인을 괴롭히는 피부 질환이죠. 피부 질환에 좋은 잡초로는 토끼풀, 명아주 외에도 소루쟁이, 쇠비름, 환삼덩굴, 질경이, 까마중, 개구리 밥 등이 있습니다. 이런 풀들을 찧어 붙이거나, 달여서 바르거나, 무쳐서 먹으면 각종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하얀꽃이 피는 토끼풀

 

이미지1.jpg


토끼풀은 각종 염증 치료와 피부 질환, 천식 치료에도 쓰이며, 소염과 마취 효과도 있습니다.


재료
토끼풀꽃 한 줌, 토끼풀 반 줌

양념재료
매실효소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식초 1스푼
들기름 1/2스푼, 파와 마을 약간
멸치액젓 약간

 

레시피

 

1. 토끼풀을 깨끗이 씻고 식초물에 담가 5분간 둔다.

 

이미지2.jpg

 

 

2. 맑은 물에 한 번 더 씻어 건진다.

 

이미지3.jpg

 


3. 양념재료를 넣고 골고루 무친다.

 

이미지4.jpg


 

4. 토끼풀 겉절이 완성~

 

이미지5.jpg


▶토끼풀 겉절이의 효과
우리 집에서는 생손앓이를 할 땐 즉시 토끼풀 겉절이를 해먹습니다. 먹고 나면 생손앓이가 감쪽같이 낫는답니다.


 

 

잡초 치유 밥상권포근,고진하 공저 | 마음의숲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쓴 『잡초 치유 밥상』이 도서출판 마음의숲에서 출간됐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권포근, 고진하

틈만 나면 식물도감을 끼고 산으로 들로 먹을 수 있는 잡초를 찾아나서는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잡초의 특징과 효능에 따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연구 개발했다. 흔한 것이 귀하다는 철학을 담아 잡초요리로 병을 이기는 《잡초 치유 밥상》을 출간했다.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에 출연했으며, 잡초에 관한 강연과 칼럼 연재를 통해 잡초의 약성과 요리비법 알리기에 매진하고 있다.

잡초 치유 밥상

<권포근>,<고진하> 공저15,120원(10% + 5%)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 출연! 소화불량부터 고혈압, 당뇨, 암까지 천덕꾸러기 잡초가 약초가 되다!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