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원미 피아니스트, 비범한 재주꾼

김원미 피아노 독주회 4월 6일 목요일 오후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음악적으로 대화하는 손가락은 화려한 테크닉을 부차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예술을 마스터했다.

김원미 피아노 독주회-수정(앞면).jpg

 

“그랜드 피아노 앞의 관객을 사로잡은 한 비범한 재주꾼이 있었다. 김원미는 대가의 눈부신 기교와 강렬한 음악성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 DE NIEUWE KANT, Holland


“피아니스트 김원미는 케네디 센터의 테라스 극장에서 예술성과 테크닉 두 부분 모두에 있어서 탁월한 연주를 들려주었다... 더할 나위 없이 명확한 표현과 균형 잡힌 태도... 경탄할 만했다.” - THE WASHINGTON POST, USA


“매혹적인 첫 소절부터 시작하여... 60분 30초간의 리스트, 라흐마니노프, 고도프스키의 피아노 편곡의 세계로의 여행이 끝나고 나서야 나는 음악예술이 보여주는 가장 아름다운 CD 중 하나와 만났었다는 것을 확신했다.” - MUSIKMARKT, Germany


“김원미... 리스트를 향한 열망 - 음악적으로 대화하는 손가락은 화려한 테크닉을 부차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예술을 마스터했다.” - IL RESTO DEL CARLINO, Italy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과 미국, 남미에 이르기까지 세계무대에서 연주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김원미는 1961년 서울 태생으로 4세 때 피아노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김성복, 김정규 교수를 사사하고 미국 커티스음악학교를 라프마니노프 상을 받으며 졸업했다. 리스트 국제 콩쿨, 부조니 국제 콩쿨 입상으로 국제무대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아솔로, 보르도, 니스, 몬테카를로, 제네바, 로잔느, 메뉴힌 스쿨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국제음악페스티벌과 콘서트 시리즈에 참가하였으며, 모스크바 비르투오소와 커티스 현악사중주단을 비롯한 유명 실내악단과 함께 연주했다. 또한 필라델피아의 아카데미 하우스, 워싱턴의 케네디센터, 런던의 위그모어홀, 토리노, 나폴리의 RAI 대극장, 네덜란드 아른헴의 무지스 세크룸을 비롯하여 국내에서는 LG아트센터, 호암아트홀 등에서 초청되어 독주자로 활약했다.


1984년 이탈리아의 볼로냐에 정착하면서 김원미의 레퍼토리는 르네상스 음악까지 확대되었는데, 1996년에는 세계적인 오르가니스트인 탈리아비니(L. F. Tagliavini)의 지도 아래 시작한 그의 연구 분야는 르네상스에서 초기 바로크에 이르는 고음악과 오르간, 쳄발로, 포르테피아노 등 건반악기 전반에 이른다.


음반으로는 <The Art of Transcription(1992)>, <The Art of Etudes(2004)>, 그리고 첼리스트인Leslie Parnas와 연주한 실내악 음반(1993) 등이 있다. <The Art of Transcription>은 뉴욕 평론가협회에서 뽑은 우수 음반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탈리아에서는 “European Music Award”를 수상했다.


현재 이탈리아에 거주중인 김원미는 가천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연주와 마스터클래스를 병행하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파르마의 리스트 국제콩쿠르, 스페란자 국제콩쿠르, 베니스의 국제콩쿠르인 Concorso Pianistico Internazionale를 비롯한 다수의 국제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해 왔다.


이번 공연은 4월 6일 목요일 오후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만날 수 있다.


공연 문의 : ㈜음연 (02)3436-5929
    ▶ 예매하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