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름다운 슬픔, 피아니스트 김선민

김선민 피아노 독주회 ‘Beautiful Sorrow’
3월 13일 월요일 오후8시 금호아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해설과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 뷰티풀 소로우(Beautiful Sorrow)”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애수가 흘러넘치는 곡으로 관객들의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며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공연이 될 것이다.

김선민 독주회_포스터12(최종).jpg

 

다양한 무대로 국제무대에서 실력파 피아니스트로 인정받은 김선민의 독주회가 2017년3월13일 월요일 오후8시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해설과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 뷰티풀 소로우(Beautiful Sorrow)”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베토벤의 대표적인 소나타 <비창>을 시작으로 멘델스존의 <판타지>, 라흐마니노프의 <사랑의 슬픔>과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 등 애수가 흘러넘치는 곡으로 관객들의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며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공연이 될 것이다. 또 클래식 전문 해설자인 임규석씨의 깊이 있는 해설도 준비되어 있어 객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피아니스트 김선민은 비엔나 챔버오케스트라, 독일 바덴바덴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뮌헨 다카포 캄머필하모니와의 협연으로 현지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독일 칼스루에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서 다양한 무대를 펼치면서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쇼팽에튀드 전곡 연주 독주회 등을 열었으며, 클래식 음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에서 삼익악기상을 수상하여 17.2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수상자 갈라콘서트에서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무대를 통해 국내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성장하였다.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 독일로 건너가 칼스루에 국립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과 석사학위(논문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 작품 15에 대한 분석’)를 취득하였다. 이후 동 대학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고점수로 졸업하며 전문연주자로서의 단단한 기틀을 갖춰나갔다. 발레타 국제콩쿠르, 스크리아빈 국제콩쿠르, 삐에뜨리 술 마레 국제콩쿠르 등에 입상하며 국제적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중앙대, 서울신학대, 계원예고, 인천예고 등에 출강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피아니스트 김선민은 한국피아노두오협회 회원이나 앙상블 피아보체의 피아니스트로도 다양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공연문의 02-3453-7700
    ▶예매하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7편 단편이 실린, 7년 만의 김영하 소설집

과거와 현재, 미래를 언어의 그물로 엮는 것이 문학의 역할이라는 작가의 말대로, 완벽한 회복이 불가능한 상실과 그 이후의 삶을 그린 소설들. 인생의 아이러니를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다채로운 소설적 상상력이 빛나는 '김영하 스타일'은 여전하다. 그의 단편이 무척 반갑다.

보노보노와 친구들이 선사하는 웃음과 성찰

1986년부터 30년째 인기연재중인 만화. 생각 많고, 질문은 더 많은 해달 보노보노, 작고 약하지만 귀여운 고집을 지닌 포로리, 걸핏하면 화내지만 속정 깊은 너부리, 숲 속 친구들의 일상을 통해 인생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과 성찰이 직관적이고 단순한 문장에 담아 전해진다.

완전히 새로운 세계사를 만나는 경험

초점을 동쪽으로 옮겨서 보면 인류의 2천년은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우리가 흔하게 접해온 유럽, 서구 중심의 역사 인식을 뒤집는다. 저자는 실크로드 지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중심에 두고 고대 종교의 탄생부터 현대의 국제정치까지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읽어낸다.

행복한 삶을 위한 감정 지능 UP 프로젝트

행복한 프랑스식 긍정 유아법의 대표 학자의 25년 노하우를 담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유아책. 감정 지능을 키우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담았다. 지루할 틈 없는 구성과 친절한 자녀교육 가이드가 눈에 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