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 읽는 가을, ‘서울 북 페스티벌’

9월 2일 서울광장에서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2016서울북페스티벌_포스터2.jpg

 

서울도서관이 주최하는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이 9월 2일과 3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9회째인 서울 북 페스티벌은 서울시 축제 평가에서 관람객 만족도 3위, 축제 종합달성도에서 상위권을 받는 등 꾸준하고 튼실한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프로그램 안내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1.jpg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2.jpg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축제도서관’, ‘달빛독서’, ‘독서동아리의 방’, ‘맛있는 출판’ 등이 있다. <축제도서관>은 로봇전문도서관으로 16개 도서관의 사서가 선정한 로봇 관련 책으로 채워진다. 로봇 설계와 디자인에 관한 전문적인 자료부터 로봇을 주제로 한 만화나 에세이 등도 만날 수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협업한 로봇체험교실도 열린다.


<달빛독서>에서는 서울광장의 푸른 잔디 위에서 달빛을 받으며 책을 읽을 수 있다. <로보트 태권V>를 상영하는 ‘달빛시네마’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독서동아리의 방>에서는 독서동아리와 도서출판사 대표의 만남행사 ‘출판사에 묻다’를 비롯해 책 낭독 등을 진행한다. 또한 <맛있는 출판>에서는 10개 출판사가 참여해 글미책 원화전시부터 철학교실, 출판사들의 독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다.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http://libfestival.blog.me),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2016seoulbook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태주 詩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이 세상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시들. "바람부는 날이면 전화를 걸고 싶다 / 잘 있느냐고 잘 있었다고 잘 있으라고 잘 있을 것이라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힘, 자제력

관계를 설명해낸 심리서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의 저자 피터 홀린스가 자제력에 주목했다. 왜 누군가는 적당한 선에서 멈추고, 누군가는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에 이를까. 답은 자제력이다. 자제력에 관한 정의, 자제력을 기를 수 있는 법을 공개한다.

오늘도 내일도 집에만 있고 싶은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일러스트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댄싱스네일’의 첫 번째 에세이. 감기처럼 불쑥불쑥 찾아오는 무기력에 당황할 필요 없다. 마음도 충전이 필요하니까. 내 모습 같은 그림 속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된다.

다가온 금융위기, 더 이상 피할 수 없다

미중 패권전쟁 속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를 예측한다. 금융위기는 시작될 것이고,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은 지났다. 그렇다면 다가올 경제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저자는 미래학자로서 누구보다 핵심을 정확히 통찰하고, 현실적 시나리오를 설명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