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 읽는 가을, ‘서울 북 페스티벌’

9월 2일 서울광장에서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2016서울북페스티벌_포스터2.jpg

 

서울도서관이 주최하는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이 9월 2일과 3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9회째인 서울 북 페스티벌은 서울시 축제 평가에서 관람객 만족도 3위, 축제 종합달성도에서 상위권을 받는 등 꾸준하고 튼실한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프로그램 안내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1.jpg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2.jpg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축제도서관’, ‘달빛독서’, ‘독서동아리의 방’, ‘맛있는 출판’ 등이 있다. <축제도서관>은 로봇전문도서관으로 16개 도서관의 사서가 선정한 로봇 관련 책으로 채워진다. 로봇 설계와 디자인에 관한 전문적인 자료부터 로봇을 주제로 한 만화나 에세이 등도 만날 수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협업한 로봇체험교실도 열린다.


<달빛독서>에서는 서울광장의 푸른 잔디 위에서 달빛을 받으며 책을 읽을 수 있다. <로보트 태권V>를 상영하는 ‘달빛시네마’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독서동아리의 방>에서는 독서동아리와 도서출판사 대표의 만남행사 ‘출판사에 묻다’를 비롯해 책 낭독 등을 진행한다. 또한 <맛있는 출판>에서는 10개 출판사가 참여해 글미책 원화전시부터 철학교실, 출판사들의 독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다.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http://libfestival.blog.me),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2016seoulbook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사춘기 시절, 속 깊고 섬세한 이야기

큰딸이고 누나고 언니라서 절대 어린애처럼 굴 수 없는 제아.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는 친구들과 달리 모든 걸 참아야 하는 게 속상하기만 한데 친구와의 관계도 마음대로 안 된다. 어른들이 잊고 사는 사춘기 아이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낸 황선미 작가의 신작.

아들의 죽음이 전해준 행복의 진실

우리는 애초부터 행복하게 살도록 설계되어 있다. 하지만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 세계적 공학자인 구글 X의 리더가 찾은 삶과 죽음 너머의 진실. 심리적 고통의 근원적인 이유를 파헤치는 동시에 영구적인 행복과 지속적인 만족을 얻기 위한 방법을 단계적으로 제시한다.

메이드 인 차이나? 메이드 인 월드!

상품으로 시작해 상품으로 끝나는 우리의 삶. 스마트폰부터 청바지, 콜라, 햄버거, 커피까지 우리를 매혹시키는 상품들의 복잡한 상품사슬을 따라가면서 세계지리를 함께 읽는다. 선과 악의 얼굴을 동시에 지닌 상품들은 세계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

20년 만에 만난 첫사랑, 파국의 시작

마지막 문장까지 탄성을 자아내는 스릴러로 평가받는 『죽여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의 데뷔작. 무료한 삶을 살던 싱글남 조지가 20년 만에 첫사랑을 만나면서 그의 삶이 통제할 수 없이 뒤틀린다. 읽기 시작하면 멈추기 힘들 테니 시간을 넉넉히 두고 책을 펼치길.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