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와우북 페스티벌, 문학을 질문하고 과학을 상상하다

9월 29일 제 12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개막
홍익대학교 앞 주차장 거리 및 갤러리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질문하는 문학, 상상하는 과학’이라는 주제답게 알파고 이후 ‘인간과 기술 발전’에 높아진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강연과 SF(Science Fiction)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된다.

1.JPG

 

제 12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9월 26일부터 닷새간 열린다. 국내 최초로 시작되었던 북페스티벌인 만큼 출판사 거리 도서전, 작가 북토크, 전시, 어린이책 놀이터 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질문하는 문학, 상상하는 과학’이라는 주제답게 알파고 이후 ‘인간과 기술 발전’에 높아진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강연과 SF(Science Fiction)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된다.


작년 신인 작가와 출판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했던 ‘상상만발 책그림전’ 공모전은 올해 페스티벌에도 계속된다. 작년에는 2명의 신진 작가가 공모전을 통해 『우주에서 온 초대장』, 『곰곰아, 괜찮아?』등의 결과물을 낸 바 있다. 9월 10일부터 네이버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 챌린지를 통해 참가뿐 아니라 참가작들을 구경하고 직접 작품 추천에 참여할 수 있다.


‘상상만발 책그림전’은 8월 29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수상한 작가의 작품은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와우상상만찬>에서 더미북이 전시된다. 수상자는 총 7명이 뽑일 예정이며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지원자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챌린지(http://www.grafolio.com/challenge/113)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행사 구성

 

2.JPG

 

행사 문의

▶ 사단법인 와우책문화예술센터 홈페이지 (http://wowbookfest.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9년 동안 아무도 내가 깨어난 줄 몰랐다

열두 살에 식물인간이 된 소년. 기적처럼 의식이 돌아왔지만 닫힌 몸에 갇혀 9년을 더 보냈다. 살아있음을 오직 자신만 아는 절대 고독의 상태로. 누구에게나 시련이 있지만 지금의 모습 그대로 행복하다는 그의 고백은 우리에게 주어진 삶과 현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한다.

청년의 책장 속 시대의 얼룩을 더듬다

해방 이후부터 1970년대까지, 청년들의 삶과 문화에 담긴 한국 현대사를 짚어낸 책. 치열하게 다른 미래를 꿈꾸었고 살아남고자 했지만 끝내 살아남지 못한 사람들, 탄탄하고 촘촘하게 기록한 책 읽기의 풍경 가운데서 그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살아난다.

머릿속에서 펼쳐지는 최대 사기극

같은 것을 보고도 우리는 왜 다르게 해석할까? 뇌는 각자의 고유한 경험으로 축적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판단을 내리기 때문이다. 저자는 뇌 속의 뇌에 주목하는데, 45건의 실험 사례를 통해 공존하는 삶을 위한 이 '사회적인 뇌'에 대한 이야기를 재치 있게 풀어낸다.

한국의 미니멀리스트, 그 홀가분한 삶

한국의 미니멀리스트 열 명이 들려주는 삶과 공간에 관한 이야기. 미니멀한 생활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물건을 비운 후 찾아온 변화 등에 대한 생생하고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정리의 기술, 심플 인테리어 요령 등 누구나 즐겁게 해볼 수 있는 실천법도 함께 실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