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와우북 페스티벌, 문학을 질문하고 과학을 상상하다

9월 29일 제 12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개막
홍익대학교 앞 주차장 거리 및 갤러리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질문하는 문학, 상상하는 과학’이라는 주제답게 알파고 이후 ‘인간과 기술 발전’에 높아진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강연과 SF(Science Fiction)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된다.

1.JPG

 

제 12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9월 26일부터 닷새간 열린다. 국내 최초로 시작되었던 북페스티벌인 만큼 출판사 거리 도서전, 작가 북토크, 전시, 어린이책 놀이터 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질문하는 문학, 상상하는 과학’이라는 주제답게 알파고 이후 ‘인간과 기술 발전’에 높아진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강연과 SF(Science Fiction)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된다.


작년 신인 작가와 출판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했던 ‘상상만발 책그림전’ 공모전은 올해 페스티벌에도 계속된다. 작년에는 2명의 신진 작가가 공모전을 통해 『우주에서 온 초대장』, 『곰곰아, 괜찮아?』등의 결과물을 낸 바 있다. 9월 10일부터 네이버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 챌린지를 통해 참가뿐 아니라 참가작들을 구경하고 직접 작품 추천에 참여할 수 있다.


‘상상만발 책그림전’은 8월 29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수상한 작가의 작품은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와우상상만찬>에서 더미북이 전시된다. 수상자는 총 7명이 뽑일 예정이며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지원자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챌린지(http://www.grafolio.com/challenge/113)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행사 구성

 

2.JPG

 

행사 문의

▶ 사단법인 와우책문화예술센터 홈페이지 (http://wowbookfest.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거리와 사람, 상점이 함께 살아가는 법

똑같은 가게에서 같은 물건을 사고, 같은 책과 영화를 즐길 수 밖에 없다면 우리의 삶은 얼마나 건조할까?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서점 10에 선정된 교토 이치조지 게이분샤 서점이 전하는 사람과 거리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작은 가게의 참된 가치, 거리와 사람의 공생법.

권력 저격자 우석훈이 돌아왔다

권력은 시장으로 넘어간 적이 없다. 국가는 여전히 현대 자본주의에서 주요한 행위자다. 국가가 사기를 친다면? 분배가 악화되고 국민의 생활 전반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모피아, 토건족, 자원외교, 4대강 등등 저자는 지난 두 정권에서 국가가 어떻게 사기를 쳤는지 고발한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 작가 신작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김중미 작가가 오랜만에 어린이 책으로 찾아왔다. 언제나 이름처럼 좋은 일만 있을 순 없지만 누군가에게 내가 ‘행운’과 ‘복’이 되어줄 수 있다면 행복은 저절로 찾아올 거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봄을 기다리며, 마음으로 읽는 문태준 시집

"서정시의 대가"가 펼쳐보이는 믿음직스러운 시 세상. "세계가 연주하는, 아니 노동하는 소리"를 詩란 노래로 듣는달까. "낮밤과 계절을 잊고 사랑하며 계속 피어"나는 꽃들과 "흰 미죽을 떠먹일 때의 그 음성" 속,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할 따스한 '사랑'이 마음에 고이 스며든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