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만의 허벅지 운동 타입 찾기

허벅지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금 가장 신경 쓰이는 허벅지 부위는 어디인가?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안쪽 살? 엉덩이와 허벅지 경계가 실종 되어 스키니 핏이 살아나지 않는 것? 아니면 단단하게 잡히는 바깥 쪽 허벅지 살? 고민 부위에 따라 허벅지 운동은 달라져야 한다. 무턱대고 스쿼트만 하다간 말벅지를 얻는 불상사를 경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편집.jpg

 

지금 가장 신경 쓰이는 허벅지 부위는 어디인가?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안쪽 살? 엉덩이와 허벅지 경계가 실종 되어 스키니 핏이 살아나지 않는 것? 아니면 단단하게 잡히는 바깥 쪽 허벅지 살? 고민 부위에 따라 허벅지 운동은 달라져야 한다. 무턱대고 스쿼트만 하다간 말벅지를 얻는 불상사를 경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허벅지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1. 허벅지 바깥쪽 살


 7.jpg

 

1)들숨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한쪽 다리는 몸통 옆으로 뻗는다.

2)날숨 몸의 중심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옆으로 뻗은 다리를 들어 올린다.

 

POINT


동작이 빨라지면 중심을 잡기 위해 딛고 있는 다리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들고 있는 다리 쪽으로 약간 기울인다는 생각으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2. 허벅지 안쪽 살
 

8.jpg

 

1) 들숨 바닥에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무릎 사이에 쿠션을 끼고 손은 가볍게 바닥을 짚어 균형이 잘 잡히는 자세를 취한다.


2) 날숨 허벅지 안쪽과 발 안쪽에 힘을 주며 다리를 뻗는다. 호흡을 천천히 뱉으면서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자세를 유지하고 30초간 버틴다.


POINT


적당한 쿠션이 없다면 수건이나 인형을 이용해서 할 수 있다. 만약 30초를 버티기 어렵다면 체력에 맞게 시간을 설정해 조금씩 늘려 가도록 한다.

 

 

3. 엉덩이ㆍ허벅지 라인


9.jpg

 

1) 들숨 무릎을 구부리고 발과 등을 바닥에 대고 눕는다. 이때 무릎끼리 완전히 붙인다.


2) 날숨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에 힘을 주며 높이 들어 올린다. 이때 무릎이 벌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1초 정도 멈춘 후 내려온다.


POINT


엉덩이를 올리는 동작에서 괄약근에 자극을 준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img_book_bot.jpg

하루에 한 동작 허벅지이기성 저 | 길벗
저주 받은 하체. 식이요법을 해봐도, 유산소 운동을 해봐도, 허벅지 살은 나와 쉽게 이별하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얼굴 살도 좀 빠진 거 같은데, 배도 좀 들어간 거 같은데 꽉 조이는 스키니는 여전히 터질 것 같다. 여름은 다가오는데, 허벅지 사이즈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일은 쌓여만 가고, 운동할 시간은 없고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다.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의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추천 기사]

 

- 1990년대를 추억하는 책 2권
- 까마귀 노는 곳에 백로가 가야지
- 허벅지 살 찌는 BAD 생활 습관
- 지긋지긋한 허벅지 살 제대로 빼는 포인트 3

- 내 허벅지 어떤 비만 유형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기성

하루도 빠짐없이 40kg~100kg사이의 체중을 가진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돕고 있는 진정한 트레이너. 하루의 모든 일과를 다이어트 지도에 쏟아 붓고 있다. 한국 퍼스널트레이너협의회 기획이사, 월드짐 대치센터 PT총괄팀장, 더스타일짐 대표였고 현재 신구ㆍ성일 스포츠센터 총괄본부장과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캠프 대표를 겸하고 있다. 그의 손을 거쳐 간 회원만 1000여명, 적게는 2~3kg부터, 많게는 20~30kg 까지. 노력해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는 게 다이어트의 모토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비용 부담으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수많은 다이어터 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 이 책에서는 이왕이면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허벅지 운동을 소개하려 노력했다. SBS〈생방송 투데이〉맞짱 다이어트, MBC〈기분 좋은 날〉, KBS〈굿모닝 대한민국〉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 바 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