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게자리 (6월 22일 ~ 7월 2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게자리 남성은 진지하게 한 여성을 좋아하게 되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하지만 일단 사랑에 빠지면 훌륭한 연인,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될 자질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게자리 남성과 여성, 그들이 궁금하다!

 

게자리를 보면서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속을 참 알 수 없다.’입니다. 실제로 게자리는 낯선 사람에게 자신의 비밀을 절대로 털어놓지 않습니다. 친한 사람들도 게자리의 깊은 속내를 알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요.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여기 게자리 남성과 여성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힌트가 있습니다.

 

게자리-남성


게자리 남성

어머니의 마음으로 가족을 돌보고 자산을 지켜내는 든든한 게자리 남성

 

앞선 칼럼에서 얘기했듯 게자리의 수호성은 달입니다. 원래 달의 모습은 변하지 않지만 우리가 지구에서 볼 때는 계속 달의 모습이 바뀌지요. 그처럼 게자리는 참으로 다양한 성격과 기분을 드러냅니다. 보통은 다정하고 애정이 넘치는 사람이지만, 상처를 받으면 딱딱한 껍질 속으로 들어가 버리기도 하고, 무언가 잃어버릴 위험에 처하면 큼지막한 집게발을 딱딱거리며 상대방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낭만적이고 섬세하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가족을 돌보고 자산을 지켜내는 든든한 남성, 바로 게자리 남성입니다.

 

게가 집게발로 한 번 잡으면 잘 놓지 않는 것처럼 게자리 남성은 자신이 번 돈과 자산을 잘 지킵니다. 인색해 보이기도 하고, 검약하다 못해 궁상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돈에 관한 한 사치는 없습니다. 잘 버리지 못하는 게자리의 성격 탓에 게자리 남성은 어쩌면 골동품을 수집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싱글 때 그가 입던 옷을 의논 없이 내다 버렸다가는 며칠 동안 시무룩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게자리는 뭐든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자리 남성의 대화에는 어머니가 자주 등장합니다. 그 여인은 함께 살지 않는데도 늘 곁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당신이 게자리 남성과 연애중이라면 시어머니가 될 분과 성격이 잘 맞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럼 게자리 남성이 마마보이냐고요? 그런 경우가 없지는 않지만 대부분은 그저 가족에 대한, 특히 어머니에 대해 에너지를 많이 쓰는 것뿐입니다. 게자리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랍니다.

 

게자리 남성은 진지하게 한 여성을 좋아하게 되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자신이 사랑할 만큼 가치 있는 여인을 찾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일단 그런 여성을 찾고 나면 그는 감상주의자로 변해 온갖 선물과 존경을 바칩니다. 보통 게자리 남성은 자신의 마음을 다칠까 봐 쉽게 사랑에 다가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일단 사랑에 빠지면 훌륭한 연인,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될 자질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게자리-여성

 

게자리 여성

어미새처럼 강인한 모성본능

 

게자리가 모성의 별자리라고 해서 게자리 여성들이 집안에서 가정주부 역할에 만족할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게자리 여성 중에는 왕성한 사회활동으로 기업을 이끄는 대표가 많습니다. 게다가 가사노동을 즐기지도 않습니다. 게자리 여성은 어미 새처럼 강인한 모성본능으로 열심히 가족을 부양하며 이따금 지나치게 유난스러울 정도로 아이들을 챙기며 남편을 후원합니다.

 

그런 강인하고 멋진 게자리 여성의 마음을 얻기 위한 팁을 알려드리지요. 일단 게자리 남성처럼 게자리 여성의 간택을 받는 길은 그리 평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간택을 받는다면 스스로 뿌듯해 하셔도 좋습니다. 전형적인 게자리 여성이라면 처음에는 많이 망설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수줍음이 많고 거부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이지요. 하지만 일단 사랑에 뛰어들고 나면 그 관계는 오래도록 지속됩니다. 게자리 여성은 남자든 찻잔이든 일단 소유하면 영원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맙니다.

 

게자리 남성과 마찬가지로 게자리 여성도 인색하지는 않지만 아끼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거의 본능에 가깝습니다. 집안 곳곳에 지폐를 감춰두기도 하고 아직 뜯지도 않은 스타킹이나 스카프가 서랍 가득 들어있을지 모릅니다. 언젠가 필요한 때가 오리라고 믿고 있지요. 게자리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말은 ‘고마워!’랍니다. 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어마어마한 희생도 감수하지요. 섬세한 이해심으로 자녀들의 길을 밝혀 줄 것입니다. 그들에게 늘 사랑과 고마움을 직접 표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이든 대충하는 법이 없는 게자리 여성들은 사랑도 대충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마음을 다해 늘 ‘고마워, 사랑해’라고 말해 주세요.

 

겉으로는 연약하고 섬세해 보이며 금방 눈물이라도 흘릴 것 같은 게자리 여성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겉모습에 속지 마세요. 게자리 여성은 험난한 세상을 완벽하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답니다. 지금 게자리 여성을 사랑하고 계신가요? 그럼 꼭 붙잡으세요!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예민하고 섬세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 게자리 CEO
- 소설가 성석제의 결핍과 호기심
- 여자의 문제, 너무 곰곰이 생각하는 것
- 노선영 “책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으려고 해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