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린플러그드 서울(GPS) 2014’ 최종 라인업 발표

Hey Champ와 <신인 그린프렌즈>, <직장인밴드> 우승팀, 버스킹 팀 포함 총 99팀 확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이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시카고 출신의 일렉트로 팝밴드 Hey Champ가 추가되었다.

그린플러그드에서 주최한 신인 발굴 프로젝트 <신인 그린프렌즈>와 <직장인밴드 선발 프로젝트>의 우승팀 2팀 또한 공개되었다. 이로써 양일간 버스킹 무대에 설 18팀까지 발표하며 총 99팀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Hey Champ는 시카고 출신의 쌤 해그쉐나스(Saam Hagshenas/보컬,기타)와 조나단 막스(Jonathan Marks/보컬,드럼)로 구성된 신스팝 밴드이다. 디스코, 하우스 그리고 인디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다. 2006년에 데뷔하여 2010년 정규앨범 <Star>과 2011년 EP <Anything At All>을 발매하며 신스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대표곡 ‘Shake’는 국내에서 제작된 차승원 주연의 아사히 수퍼 드라이 맥주 광고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이번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를 통해 처음 내한하게 된다.

 

그린플러그드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신인 그린프렌즈> 우승팀 ‘콜크’와 5주년을 맞아 특별히 진행된 <직장인밴드 선발 프로젝트>의 우승팀 ‘유기농 증폭기’가 최종라인업으로 확정되었다. 두 팀은 지난 달 진행한 공모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썬, 어스, 문, 스카이, 윈드, 총 다섯 개의 공식 스테이지 외에 별도의 버스킹 무대를 운영해왔다. 이 무대에서는 개성 있고 실력 있는 인디밴드들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는 굿바이모닝, 칸타루프, 플레이모드, 달좋은밤, 11시 11분, 만쥬한봉지, 아이스크림 트레인, 이선앤더문워커즈, 쏠라티, 총 9팀이 3일 토요일 버스킹 무대에 포컷, 풋풋, 안중재, 신현희와김루트, 조아람, 레이, 감성주의, LEGO, 루스터스, 총 9팀이 4일 일요일 버스킹 무대에 오른다. 버스킹 무대는 페스티벌 관객뿐만 아니라 난지한강공원의 일반 방문객들도 관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매년 독특한 신인 팀들을 소개하는 장이 되어 온 버스킹 무대는 자체적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독특한 매력이 되고 있다.  
 
올해 5주년을 맞이하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는 5월 3-4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 환경과 관객을 최우선시하는 운영을 통해 ‘가장 행복한 음악축제’를 만들어오고 있다. 국내 최초 환경 캠페인 페스티벌을 시작하여 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발전시킨 그린플러그드는 올해 5주년을 맞아 보다 구체적인 환경 캠페인 ‘40’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숫자 ‘40’은 전 세계에서 사막화로 인해 피해나 위협을 받고 있는 육지면적을 의미한다. 서울환경연합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40’프로젝트를 통해 그린플러그드는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는 오는 18일(금)에는 양일간의 타임테이블을 공개한다.

 

01.jpg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 예매하기

 


[관련 기사]

-그린플러그드 공식 옴니버스 앨범 < SUM∞숨 > 네 번째 발매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한 <공동경비구역 JSA>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연습 현장을 찾다
-이석준 정상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로 찾아온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이정열이 눈물 흘린 사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장르를 넘나드는 이야기의 향연

『드래곤 라자』의 작가 이영도가 그리는 색다른 이야기, 무한 상상의 세계! 작가가 2000년 이후 발표한 작품 10편을 엮은 첫 SF 단편소설집이다. 인류와 외계 문명의 교류를 그린 ‘위탄인 시리즈’를 비롯, SF,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속에서 그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기상천외한 전개가 펼쳐진다.

원자력,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더 써야한다?

기술의 발전과 자본주의가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만든다. 선뜻 공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그것이 100% 잘못된 주장은 아닐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지구 착취의 정점으로 가는 시점에 우리에게 희망이 있을까?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 새로운 견해에 귀 기울여본다.

거짓말이 진실이 된 역사

<인간의 흑역사>를 쓴 톰 필립스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책에서는 거짓말과 탈 진실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 주변의 가짜뉴스와 루머, 가십 등이 어떤 방식으로 생성되고 재확산 되었으며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 역사 속 사례에 비추어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정여울의 마음 상담소

정여울 작가가 지칠 때마다 커다란 힘이 되어주었던 심리학적 깨달음을 독자들을 위해 꺼내 놓았다. 트라우마로 상처받고, 콤플렉스로 힘들어하고, 행복이 두렵다면 나의 감정을 들여다 보아야 할 때이다. 상처받은 마음을 마주하고 바꿔나갈 용기를 전하는 정여울의 마음 치유 에세이.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