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석준 정상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로 찾아온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 원작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2월 27일 개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2월 13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배우 이정열의 인사로 연습이 시작됐다. 이정열은 사건을 수사하는 중립국 수사관 ‘베르사미’ 역으로 배우 임현수와 함께 캐스팅 되어 무대를 책임진다.






지난 2월 13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지난해 12월, 평균 객석점유율 95%라는 쾌거를 이루며 흥행돌풍을 예고했다.

호기심 많고 호탕한 성격을 가진 남한 병장 ‘김수현’ 역은 배우 정상윤이 배우 강정우와 함께 더블 캐스팅됐다. 정상윤은 <사운드 오브 뮤직>을 통해 데뷔해 <투모로우 모닝>, <쓰릴 미>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현재는 <풍월주>에 출연 중이다.

산전수전을 겪은 병사의 카리스마와 냉철함을 지니고 있지만 다정한 마음도 함께 가진 북한 상병 ‘오경필’ 역은 배우 최명경과 함께 배우 이석준이 새롭게 캐스팅 되었다. 이석준은 연극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데뷔해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석준은 현재 뮤지컬 <M.Butterfly>에 출연 중이다.

김수혁 병장과 함께 북한 초소에서의 밀회에 동참하는 ‘남성식’ 일병은 배우 이기섭, 장난기가 많지만 소박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진 북한 전사 ‘정우진’ 역은 배우 임철수가 책임진다. 그 외 전범준, 박종원, 장웅희, 최기언, 이윤성, 문남권, 이종원, 송인호가 출연한다.

한편,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작가 이희준과 신예작곡가 맹성연, 연출 최성신, 음악감독 변희석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팀이 다시 모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금기를 넘어선 네 군인의 애틋한 형제애를 전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오는 2월 27일부터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한다.


[관련 기사]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연습 현장을 찾다
-두 명의 천재소년이 저지른 끔찍한 사건 - 뮤지컬 <쓰릴 미>
-“몰입은 나의 힘, 동성 간의 키스도 OK” - 정상윤 <삼천 - 망국의 꽃>
-자신 있어?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않을 - <쓰릴 미> 정상윤
-그리운 김광석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한지인(예스24 공연팀)

DMZ

박상연5,400원(10% + 5%)

이병헌, 이영애, 송강호 주연의 로 영화화된 박상연 장편소설. 흥미로운 추리 기법을 통해 분단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잘 읽히면서도 힘있는 개성적인 문장과 진지한 문제 제기 방식 그리고 인간과 세계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느껴지는 휴먼 드라마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시리즈의 시작

조용한 고향 마을,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아버지와, 10년 만에 나타난 삼촌, 용의선상에 오른 동창들까지, 모이지 말아야 할 자리에서 시작된 기이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코로나 이후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운 미스터리.

10년 간 수익률 4200%, 그의 솔루션

짐 로저스는 닷컴 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 위기를 예견한 전설의 투자자다. 그는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를 넘어서는 대규모 경제 불황을 경고한 바 있다. 경기 침체 징조를 바라보는 그의 시각은 생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의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향해 있다.

우리가 잠든 사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밤이면 아늑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가 잠든 사이에 세계도 우리와 함께 잠들어 있을까요? 우리가 잠든 사이, 밤 새워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이 채워주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만화로 읽는 『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영장류의 한 종이었던 호모 사피엔스가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까지 역사를 다룬다. 인류학, 뇌과학, 종교학, 역사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논의를 전개하여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1』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