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린플러그드 공식 옴니버스 앨범 < SUM∞숨 > 네 번째 발매

봄과 환경을 주제로 GPS2014 아티스트 10팀 참여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린플러그드 공식 옴니버스 앨범 < SUM∞숨 > 네 번째가 4월 8일 발매된다. 봄과 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앨범에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의 출연 아티스트 데일리노트, 타루, 고고보이스, 입술을깨물다, 써드스톤, CLUB505, 페인터스, 소울라이츠, MY Q, 주윤하, 총 10팀이 참가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4번째 앨범은 환경 캠페인 페스티벌의 공식 앨범답게 친환경 재생용지를 사용하고 콩기름 인쇄방식으로 만들어졌다. 네 번째 < SUM∞숨 > 앨범에는 10팀의 아티스트들이 주제에 맞춰 다양한 개성을 선보이는 곡을 수록했다.

 

최종_SUM_web.jpg

 

타루는 ‘비버’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으로 파괴되는 보금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써드스톤은 최근 일어난 기름 유출 사건에서 느낀 안타까움과 경각심을 ‘그날이 오면’의 거친 록 사운드에 담았다. 입술을깨물다는 ‘너=봄’의 경쾌한 리듬과 상큼한 선율로 유난히 길었던 겨울 끝에 찾아온 봄의 설렘을 노래했다. 이 외 소울라이츠의 ‘고백장애’, CLUB505의 ‘좋은 하루’, 고고보이스의 ‘환절기’, 페인터스의 ‘Sunshine’, MY Q의 ‘바람의 향기’, 주윤하의 ‘처음, 바다’ 등이 앨범에 담겼다.

 

특히 올해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5주년을 기념하여 < SUM∞숨 >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같은 호흡>을 개최한다. YES24와 공동 주최하는 콘서트에는 이번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 중 5팀이 출연했다. 주윤하, 고고보이스, CLUB505, 입술을깨물다, 데일리노트가 주인공. 4월 11일(금) YES24 무브홀에서 진행되는 콘서트는 앨범 수록곡을 선보이는 무대 외에도 참여 아티스트들의 인터뷰 영상 공개, 그린플러그드의 ‘40’ 프로젝트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40’ 프로젝트는 그린플러그드가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환경 캠페인. 숫자 ‘40’은 전 세계에서 사막화로 인해 피해 및 위협을 받고 있는 육지면적을 가리킨다. 최근 환경의 영역을 넘어 사회적, 국제적 이슈로 부각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는 중국의 산업화와 내몽고지방의 급속한 사막화가 그 원인이다. 그린플러그드는 서울환경운동연합과 공동으로 ‘40’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막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 속의 실천으로 사막화를 방지할 수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 이를 위해 콘서트 수익금은 전액 사막화 방지 지원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음원은 온라인에서 4월 4일 선공개되며 앨범은 8일 공식 발매된다. < SUM∞숨 > 앨범은 ‘숨 발매 기념 콘서트 <같은 호흡>’ 또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의 티켓과 패키지로도 구입 가능하다. 한편,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은 5월 3-4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4 예매하기

 


[관련 기사]

-대한민국은 지금 창작 뮤지컬 열풍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한 <공동경비구역 JSA>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연습 현장을 찾다
-이석준 정상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로 찾아온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이정열이 눈물 흘린 사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시리즈의 시작

조용한 고향 마을,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아버지와, 10년 만에 나타난 삼촌, 용의선상에 오른 동창들까지, 모이지 말아야 할 자리에서 시작된 기이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코로나 이후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운 미스터리.

10년 간 수익률 4200%, 그의 솔루션

짐 로저스는 닷컴 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 위기를 예견한 전설의 투자자다. 그는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를 넘어서는 대규모 경제 불황을 경고한 바 있다. 경기 침체 징조를 바라보는 그의 시각은 생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의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향해 있다.

우리가 잠든 사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밤이면 아늑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가 잠든 사이에 세계도 우리와 함께 잠들어 있을까요? 우리가 잠든 사이, 밤 새워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이 채워주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만화로 읽는 『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영장류의 한 종이었던 호모 사피엔스가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까지 역사를 다룬다. 인류학, 뇌과학, 종교학, 역사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논의를 전개하여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1』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