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민수 “19금 영화 <관능의 법칙>, 수위 높아요”

<관능의 법칙>에서 딸 몰래 연애하는 싱글맘 ‘해영’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조민수가 오는 2월 13일, 개봉하는 영화 <관능의 법칙>에서 재혼을 꿈꾸는 싱글맘 ‘해영’ 역으로 분했다. <관능의 법칙>은 일도, 사랑도, 섹스도 뜨겁게 하고 싶은 세 여자의 인생을 그린 영화로 조민수를 비롯해 엄정화, 문소리, 이경영, 이성민, 이재윤 등이 열연했다.





“보통 영화 예고편을 보면, 영화를 다 봤다고 얘기들 하잖아요. <관능의 법칙>이 19금인데 예고편은 수위가 좀 약한 것 같아요(웃음). <관능의 법칙>에서 우아하려고 노력하는 싱글맘 역을 맡았어요. 여전히 로맨틱한 연애를 꿈꾸는 인물이에요. 상대 배우가 이경영 씨에요. 근래에는 센 영화를 많이 하셨는데 <불꽃>을 함께하면서 느꼈던 거지만, 정말 멜로를 잘하시는 분이거든요. 다시 만났더니 그 장점이 보여요. 어떤 분들은 제가 <피에타>에 출연한 것이 로또를 맞은 일이라고 하시는데, 저도 동의해요. 배우로서 외부적인 반응은 절정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 그렇지만 저는 항상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에요. 요즘 100세 인생이라고 말하잖아요. 그러니까 저는 이제 시작이에요. 아직 절정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지난 1월 14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관능의 법칙>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관능의 법칙>은 일도, 사랑도, 섹스도 뜨겁게 하고 싶은 세 여자의 인생을 그린 영화로 ‘2012년 제 1회 롯데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공모대전’에서 상을 수상한 이수아 작가의 시나리오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공모전 심사 당시 40대 여성들의 성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대담하고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조민수는 <관능의 법칙>에서 재혼을 꿈꾸는 싱글맘 ‘해영’으로 분했다. 해영은 20대로 돌아간 듯 남자친구 성재와의 두근거리는 로맨스에 행복을 맛보며 다시 한번 결혼을 꿈꾸지만,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남자친구가 섭섭하기만 한 순진한 여자다.

2012년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에 출연하며 배우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한 조민수는 충무로 중년 여배우의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다. 파격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피에타>와는 달리. <관능의 법칙>에서는 사랑스럽고 순수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관능의 법칙> 제작보고회에서 조민수는 “할리우드를 비롯해 우리나라 영화계도 여배우들의 역할이 많지 않은 게 사실이다. 남자 이야기가 장악하고 있는 영화 시장에서 <관능의 법칙> 같은 영화가 잘 되어서, 여배우들에게 좋은 대본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대한민국에서 여배우로 산다는 것, 우리 나이 대는 작품이 너무 그립다”고 밝혔다.

<관능의 법칙> 메가폰을 잡은 권칠인 감독은 “여성 시점의 영화이기 때문에 40대 여자들의 성과 사랑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그대로 보여줄 생각이다. 40대의 삶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는 영화로 만들고 싶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등 대한민국 국보급 여배우들의 뜨거운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관능의 법칙>은 오는 2월 1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세 여배우의 상대역으로는 이경영, 이성민, 이재윤이 열연했다.


[관련 기사]

-엄정화 “<관능의 법칙>에서 당돌한 연하남과 사랑에 빠져요”
-문소리 “20대는 일이 우선이었지만 지금은 사랑이 먼저죠”
-한국판 <섹스앤더시티> 주인공은?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사극, 원작, 19금… 키워드로 보는 2014 한국영화 기대작
-<꽃보다 누나>보다 관능적인 언니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피에타 : 블루레이

<김기덕>, <조민수>, <이정진>31,900원(0% + 1%)

제69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 대종상 특별상, 대종상 여우주연상 ‘피에타’ 블루레이로 출시 2012년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성과는 바로 제69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가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일이다. 해외에서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던 김기덕 감독은 각종 국제영..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