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엄정화 “<관능의 법칙>에서 당돌한 연하남과 사랑에 빠져요”

<관능의 법칙>에서 골드미스 ‘신혜’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엄정화가 2월 13일 개봉하는 영화 <관능의 법칙>에서 케이블TV 예능국 PD ‘신혜’ 역으로 열연했다. <싱글즈>의 권칠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관능의 법칙>은 2012년 제 1회 롯데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공모대전에서 무려 1400:1의 경쟁률을 뚫고 대상을 수상한 이수아 작가의 시나리오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싱글즈> 이후에 10년 만에 권칠인 감독님과 다시 호흡을 맞추게 됐어요. <싱글즈>는 30대에 접어든 여자들의 이야기였다면, <관능의 법칙>은 지금 40대에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에요. 극중 골드미스로 출연하는데, 실제 제 모습과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 굉장히 생활과 맞닿아있고 일하는 모습, 사랑하는 모습, 이런 것들이 무척 현실적이어서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현실에서 꿈꾸는 연애는 난로처럼 든든하게 옆에 있어주는 그런 사랑이에요. 지금까지 일과 사랑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일을 선택했던 것 같아요. 정말 사랑하지만 일을 좋아하는 것만큼은 못 갔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 이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사람이 생기겠죠?”

지난 1월 14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관능의 법칙>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관능의 법칙>은 일도, 사랑도, 섹스도 뜨겁게 하고 싶은 세 여자의 인생을 그린 영화로 ‘2012년 제 1회 롯데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공모대전’에서 상을 수상한 이수아 작가의 시나리오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공모전 심사 당시 40대 여성들의 성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대담하고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엄정화는 골드미스이자 케이블TV 예능국 PD ‘신혜’ 역으로 분했다. 신혜는 오랜 연인과 헤어진 뒤 찾아온 연하남의 애정공세에 오랜만에 가슴이 뛰기 시작하지만, 주위의 따가운 시선과 소문 때문에 갈등하는 캐릭터다. 신혜의 당돌한 연하남 ‘현승’ 역은 배우 이재윤이 맡았다.

엄정화는 2003년작 <싱글즈>에 이어 <관능의 법칙>으로 권칠인 감독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췄다. 제작보고회에서 엄정화는 “30대 때 <싱글즈>라는 작품을 한 게 굉장히 뿌듯하고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있다. 지금으로부터 10년 뒤에 <관능의 법칙>을 본다면, 나의 40대 때 모습들이 고스란히 들어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척 흥분된다.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관능의 법칙> 연출을 맡은 권칠인 감독은 “여성 시점의 영화이기 때문에 40대 여자들의 성과 사랑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그대로 보여줄 생각이다. 40대의 삶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는 영화로 만들고 싶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등 대한민국 국보급 여배우들의 뜨거운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관능의 법칙>은 오는 2월 1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세 여배우의 상대역으로는 이경영, 이성민, 이재윤이 출연한다.


[관련 기사]

-문소리 “20대는 일이 우선이었지만 지금은 사랑이 먼저죠”
-조민수 “19금 영화 <관능의 법칙>, 수위 높아요”
-한국판 <섹스앤더시티> 주인공은?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엄정화 “영화 <몽타주>에서 모성애 연기, 김상경이 반했대요”
-사극, 원작, 19금… 키워드로 보는 2014 한국영화 기대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싱글즈

장진영 주연; 이범수 주연; 엄정화 주연; 김주혁 주연;2,500원(68% + 1%)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