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우빈 “<친구2> 캐스팅되고 장동건 선배님께 전화했지만…”

<친구2> 젊은 조직원 ‘성훈’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월 17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친구2>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친구2>에서 준석(유오성)을 아버지처럼 따르는 젊은 조직원 ‘성훈’ 역으로 열연한 김우빈은 “사투리 연기가 가장 힘들었지만, <친구2>에 출연한다는 것 자체가 내겐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친구2>에 캐스팅이 되고 나서 장동건 선배님께 연락을 드렸어요. 형님의 아들 역이 됐다고 말씀 드리니까, 이미 알고 계시더라고요. 필요한 것 있으면 전화하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워낙 바쁘신 분이니까 죄송해서 연락을 못하겠더라고요. <친구2>를 찍으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사투리 연기였어요. 저한테는 외국어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높낮이 그래프를 그려서 연습을 했고, 감독님이 촬영 전에 주신 녹음 테이프를 자주 들으면서 연습을 했어요. 다행히 제 친구 역으로 출연하는 배우들이 울산 출신 분들이라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10월 17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친구2>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친구2>에서 준석(유오성)을 아버지처럼 따르는 젊은 조직원 ‘성훈’ 역을 맡은 김우빈은 “난 전라도 출신이라 경상도 사투리가 마치 외국어처럼 느껴졌다. 영화를 촬영할 때 울산 시민 분들이 많이 협조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우빈이 열연한 ‘성훈’은 어두운 가정환경 속에서 거친 반항아로 커버린 인물로 계부를 폭행한 혐의로 소년원을 전전하다 성인이 된 후에도 단체 패싸움의 주동자로 감옥에 수감된다. 이후 자신을 아들처럼 챙겨주는 준석(유오성)을 만나고 그에게 의지하지만, 얼마 후 준석이 아버지를 죽인 인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혼란에 빠진다. <학교 2013> <신사의 품격> 등을 통해 2013년 최고의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김우빈은 이전 작품에서 보여줬던 반항아 캐릭터를 <친구2>에서도 어김없이 발휘했다. ‘준석’으로 분한 유오성은 “김우빈이 지금 25살인데 생각해보면, 난 저 나이 때 이 정도의 연기를 못했던 것 같다. 동년배 배우가 아니라서 다행이라는 마음이 들더라. 비슷한 나이였으면 아마 질투를 하지 않았을까 싶다”고 김우빈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한편 ‘준석’의 아버지이자 60년대 부산을 지배한 건달 ‘철주’ 역은 배우 주진모가 맡았다.

<친구2>는 ‘동수’(장동건) 살해 혐의로 복역한 ‘준석’(유오성)의 17년 후 이야기. 부산을 접수했던 ‘준석’이 17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마주한 새로운 세상, 그리고 ‘성훈’(김우빈)을 비롯한 준석의 새로운 인연과 그에게 찾아 온 또 다른 위기. 여기에 ‘준석’의 아버지이자 60년대 부산의 전설적인 건달 ‘철주’(주진모)에 대한 회상이 더해져 시대를 초월한 남자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부산, 울산, 심지어 일본까지 무대가 확장된 <친구2>는 2001년 <친구>보다 더욱 깊이 있어진 스토리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아간 세 남자의 뜨거운 삶을 담아낼 예정이다.


[관련 기사]

-<친구2> 주진모 김우빈, 장동건 카리스마 넘어설까?
-<친구2> 곽경택 감독, 김우빈 캐스팅한 비화는?
-영화 <사랑>의 감독 곽경택을 만나다
-30대 남성들을 TV 앞에 앉힌 드라마 <신사의 품격>
-그것은 아버지의 눈물이라네 - 부산 서구 암남동 송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친구 : 블루레이

33,000원(0% + 1%)

오리지널 네가 필름 (ON)을 사용한 완벽한 HD Re-mastering DVD에서 잘못 표현됐던 화면비율 완벽한 복원 한정수량 넘버링 출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