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친구2> 곽경택 감독, 김우빈 캐스팅한 비화는?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 주연, 하반기 개봉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01년 최고의 화제작 <친구>의 두 번째 이야기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친구2>가 울산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곽경택 감독이 또 한 번 연출하는 <친구2>는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이 주연을 맡았다.


12년 만에 부활한 <친구2>가 지난 7월 11일, 영화의 주요 촬영 도시인 울산에서 현장 공개 행사를 열었다. 5월 6일 크랭크인한 <친구2>는 1963년과 2010년, 두 시대를 배경으로 건달이라는 직업을 가진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친구>로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등극한 곽경택 감독이 전편에 이어 또 한번 연출을 맡고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의 주 무대가 되는 중요한 공간인 만큼 특별히 울산에서 진행된 이번 현장 공개는 34도에 육박하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울산의 취재진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영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에 공개된 장면은 ‘준석(유오성)’을 비롯한 조직원들이 보스의 시신을 운구하는 장면으로, 곽경택 감독의 지휘 하에 강렬한 포스를 뿜어내며 연기하는 배우들 및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스태프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02.jpg

촬영 현장 공개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곽경택 감독을 비롯한 유오성, 주진모, 김우빈이 참석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친구>를 통해 한국영화 르네상스 시대를 연 곽경택 감독은 “열심히 시나리오를 집필했고 캐스팅에 무척 심혈을 기울였다. 작품에 할 수 있는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붓고 있다”고 전하며 영화를 기다려온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친구가 촬영지로 울산을 권해줬는데, 막상 와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 많은 것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공업단지가 내 머릿속에 강렬하게 남았다”며 영화의 주요 촬영지인 울산에 대한 만족스러움을 내비쳤다. 곽경택 감독은 “솔직히 김우빈이라는 배우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고등학생 조카가 ‘김우빈을 주인공 시켜주면 안되냐. <학교2013>에 출연하는데 짱이다’고 말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12년 만에 <친구>의 ‘준석’ 캐릭터로 돌아온 유오성은 “<친구2>는 조금 더 가족의 개념으로 확대된 영화다. 더욱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영화로 봐주시길 바란다”며 “곽경택 감독과 다시 작업하게 되어 너무 좋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입고, 좋은 친구와 소풍을 떠난 기분으로 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곽경택 감독과 <사랑>에 이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된 주진모 역시 “이번 캐릭터는 목소리 톤과 자세, 호방한 느낌 등 모든 면이 기존의 주진모와는 달리 보일 것”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스크린 데뷔를 치르는 김우빈은 “첫 영화가 <친구2>가 되어서 매우 영광스럽다. 또래의 배우들과 많이 촬영을 했던 예전과 달리 선배님들과 함께 작업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며 작품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김우빈은 “<친구>에서의 장동건의 인기를 능가할 수 있을 것 같냐”는 질문에, “장동건 선배님이 연기한 ‘동수’와 내가 연기하게 될 ‘성훈’은 다른 캐릭터이다. 다른 마음으로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주진모와 김우빈은 이번 작품을 위해 각각 8kg이 넘는 체중을 늘렸다. 주진모는 “작품을 준비하기 위해 8kg 정도 찌웠는데, 별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다. 아마 얼굴이 작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며 재치 있는 입담을 선사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친구 : 블루레이

33,000원(0% + 1%)

오리지널 네가 필름 (ON)을 사용한 완벽한 HD Re-mastering DVD에서 잘못 표현됐던 화면비율 완벽한 복원 한정수량 넘버링 출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