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에 정착한 고정간첩 4명, 10년 만에 암살지령 떨어져

먹고 살기도 바쁜데 간첩질은 어떻게 해? 광해, 박스 오피스 1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주에는 김명민, 염정아, 유해진, 변희봉, 정겨운이 출연한 「간첩」이 개봉한다. 간첩이긴 하지만 혁명의 꿈을 포기하고 한국에 정착한 4명에게 북한 최고의 암살자 최부장이 나타난다. 10년 만에 떨어진 암살지령, 이들은 성공할 수 있을까? 개봉은 9월 20일.

이병현이 1인 2역을 소화한 「광해, 왕이 된 남자」가 누적관객 180만 명을 달성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조선의 제15대 왕인 광해군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은 코믹 요소를 가미한 사극이다. 광해군이 쓰러지면서, 왕의 대역을 맡게 된 천민 하선. 그가 왕 구실을 하면서 궁궐 안은 서서히 바뀌기 시작한다.

 

「광해, 왕이 된 남자」와 함께 9월 13일 개봉한 「레지던트 이블 5 : 최후의 심판」이 지난주 흥행순위 2위를 차지했다. 1주일 동안 38만 명이 스크린을 찾았다. 이번 편에서 밀라 요보비치는 자신의 과거를 알게 되고 혼란에 빠진다. 그런 와중에 지구를 장악한 언데드에 맞서 처절한 전투를 벌인다.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며 세계에 한국 영화의 진가를 「피에타」는 3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 42만 명. 역대 한국영화 흥행 최고 기록에 도전하는 「도둑들」은 누적관객 1,293만 명을 달성했다.

 

 

이번 주에는 김명민, 염정아, 유해진, 변희봉, 정겨운이 출연한 「간첩」이 개봉한다. 간첩이긴 하지만 혁명의 꿈을 포기하고 한국에 정착한 4명에게 북한 최고의 암살자 최부장이 나타난다. 10년 만에 떨어진 암살지령, 이들은 성공할 수 있을까? 개봉은 9월 20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