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책은 사연입니다. 책은 추억이며 휴식입니다. 책은 희망입니다. 마음을 나누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을 나누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서재는 이웃을 위해 책을 고르고 추천해 주신 여러분을 기억하겠습니다. 함께 담아 주신 사연도 아름다운 서재에 들르시는 모든 분과 나누겠습니다. 아름다운 서재 만들기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사 소개

김지운 (1964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해당없음

최신작 : 장화, 홍련

서울예전 연극과에 입학했지만 도중에 그만두고 연극 현장에서 활동했다. 연극에서 영화로 활동영역을 옮겨 시나리오를 썼는데, <조용한 가족>이 시나리오 공모에 당선되었다. 그리고 자신의 시나리오를 직접 영화화해서 데뷔를 하게 된다. <조용한 가족>은 코믹 연쇄 살인극이란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1

아르놀트 하우저 저/백낙청 등역

헝가리 태생 예술사학자인 아르놀트 하우저가 구석기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서양 문명을 사회사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총정리했다. 놀랄 만한 박학다식함과 균형 있는 시선으로 써 내려간 예술사회학 서적의 역작. 특히 고대편과 현대편 강력 추천!

체 게바라 평전

장 코르미에 저/김미선 역

피델 카스트로와 함께 쿠바혁명 성공의 주역이자 현대의 반항적인 청년 문화의 아이콘처럼 되어 버린 게릴라전의 전사이자 전술가인 체 게바라. 그의 평전 중에서 들고 다니기 가장 가벼운 책. 부피는 작지만 세상이 힘들다고 느껴질 때마다 힘이 되어 준 든든한 책이다.

헐리웃 문화혁명

피터 비스킨드 저/박성학 역

미국 영화의 황금기 또는 르네상스기라 칭하던 70년대. 히피즘과 반전 사상 마약과 섹스 로큰롤과 영화로 대변되던 미 70년대 문화 주체 세력들이 헐리웃에 모여 치고받고 경멸하고 연대하면서 어떻게 헐리웃의 세계 제패를 이루게 되었는지 악다구니 같은 풍경을 코믹하고도 잔혹하게 폭포수처럼 쏟아냈다.

행복한 책읽기

김현 저

시보다 더 아름답고 소설보다 더 극적인 문체와 문장으로 독자를 사로잡고 추종자를 만들어 온 번역가이자 평론가인 김현 선생의 유고인 이 책은 책 읽기에 대한 열정과 사랑과 행복에 빠져 버린 김현 선생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이렇게 미니멀한 느낌으로 삶과 정신의 깊이에 내려앉을 수 있다니! 놀랍고도 감탄스럽다.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