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어린 시절은 책에, 좀더 정확히 활자에 굶주린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는 주변에서 쉽게 책을 구하기 어렵던 때였습니다. 허기를 채우려고 신문 쪼가리부터 성인잡지까지 주변에 보이는 활자는 닥치는 대로 찾아 읽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조금이라도 돈이 생기면 동네 만화가게를 찾곤 했습니다. 여름방학 때 시골외갓집을 갔었는데 다락방에서 농사관련 잡지뭉치를 발견하고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던 기억이 납니다. 그 사이 외가에서는 갑자기 없어진 저를 찾느라 온 동네를 뒤지며 난리법석을 벌였다고 합니다. 심하게 표현하면 활자중독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지금도 읽을거리가 없으면 뭔가 허전하고 불안함을 느끼고는 합니다.”

“표지의 사진이 인상적이어서 고른 책이 있습니다. “신의 산으로 떠난 여행 (원제목은 snow leopard)“ 이란 책인데 작가인 피터 매티슨이 유명한 생물학자인 “조지 샬러”와 함께 눈표범을 찾아 히말라야에서도 가장 오지인 “돌포”의 셰이곰빠(수정사원)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여행기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히말라야를 소재로 한 수많은 기행문 중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책은 지난 2009년에 “히말라야”란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가장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촬영을 위해 히말라야에 갈 때 제일 먼저 챙긴 것도 그 책이었습니다.”

“좋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책을 읽는데 심한 편식을 하는 편입니다. 논픽션을 주로 읽으며 문학작품 등은 거의 고르지 않는 편입니다. 특히 자연이나 지리, 역사관련서적을 주로 읽고 있습니다.”

방송인 서준에게 서재란, 휴식의 공간이다. 시간이 나면 보통은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는데, 이 시간이 그에게는 가장 편안한 휴식이다. 책을 읽는 자세도 가장 편안한 휴식의 자세인 누워서 책을 읽곤 한다.

명사 소개

서준 (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예술/여행 저자

최신작 : 가축 이야기

충남 논산 출생으로 생물학과 생화학을 공부하고, EBS PD로 입사했다. PD 생활 대부분을 국내외에서 자연과 환경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며 보냈다. 현재 EBS 편성기획센터 협력제작부 PD로 재직 중이다. 주요 작품으로 [아시아 대평원] [신과 다윈의 시대] [히..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순전한 기독교

C. S. 루이스 저/장경철,이종태 역

기독교의 본질을 가장 잘 설명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책이기도 합니다.

변산바다 쭈꾸미 통신

박형진 저

글에도 “맛있다”라는 표현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베트 원정기

스벤 헤딘 저/윤준,이현숙 공역

저자의 히말라야와 티베트 탐험을 함께하는 느낌 입니다.

현산어보를 찾아서 1

이태원 저

꼼꼼한 취재와 자료조사. 과학적 글쓰기의 전형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인간 본성에 대하여

에드워드 윌슨 저/이한음 역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