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대학에 들어와서 오히려 고등학교 때보다 책을 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려고 좀 더 노력하려고 해요. 어려서부터 저는 인물과 역사 이야기가 좋아서 위인전을 열심히 읽었어요. 어른이 된 후에는 무라카미 하루키와 슈테판 츠바이크, 샐린저, 몰리에르, 셰익스피어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키는 자기도 모르게 피식 웃음이 나는 그의 독특한 유머 감각 때문에 사랑하고, 슈테판 츠바이크는 인간과 역사를 보는 깊이 있는 시각과 뛰어난 필력 때문에 사랑합니다.

명사 소개

귀여니 (1985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늑대의 유혹

고등학교 재학시절 인터넷에 작품을 연재하면서 큰 인기를 모은 인터넷 소설의 대표작가로, 십대의 문화코드를 이끄는 작가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다니며 소설, 시, 희곡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글로 독자와 만나고 있다. '귀여운..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오블라디 오블라다, 인생은 브래지어 위를 흐른다

무라카미 하루키 저/김난주 역

하루키 수필집 중에 제일 좋아하는 책이에요. 배를 잡고 호들갑스럽게 웃는 건 아니지만 글을 읽으면서 ‘피식’ 웃고 맙니다. 일상을 이야기하면서도 기발한 유머 감각이 번뜩이죠. 그런데 이 책은 제목 외우기가 너무 힘들어요.

마리 앙투아네트 베르사유의 장미

슈테판 츠바이크 저/박광자,전영애 공역

슈테판 츠바이크 책은 번역은 꽤 된 것으로 아는데 구할 수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츠바이크 책 중에서 이 책을 가장 좋아해요. 몇 번씩 되풀이하면서 읽었지만, 읽을 때마다 페이지 넘기기가 아쉬울 정도로요. 어떻게 하면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지 놀라워요.

츠바이크가 본 카사노바, 스탕달, 톨스토이

슈테판 츠바이크 저/나누리 역

『마리 앙투아네트 베르사유의 장미』가 슈테판 츠바이크의 역사서 중 최고라고 꼽는다면 이 책, 『츠바이크가 본 카사노바, 스탕달, 톨스토이』는 인물평전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 인물은 츠바이크의 놀라운 필력에 의해 소설보다 더 흥미진진하고, 희곡보다 더 드라마틱한 인물로 거듭납니다. 『광기와 우연의 역사』도 꼭 읽어보세요.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무라카미 하루키 저/임홍빈 역

이 책으로 처음 하루키라는 작가를 만났습니다. 하루키 작품은 소설, 수필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을 꼽으라면 항상 이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을 말해요. 처음 읽었을 때 강렬한 충격을 받았어요. 이 작품이 풍기는 묘한 매력이 뭐라 말할 수 없이 좋습니다. 『도쿄기담집』도 추천합니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