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책을 읽는 건 인생을 낭비하지 않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사람이 예쁜 척 할 수도 있고, 잘난 척 할 수도 있지만 지식은 있는 척 할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읽지 않으면 죽는 날까지 세상의 아주 작은 입자도 이해하지 못하고 인생이 끝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책을 읽을 수밖에 없고 읽어야 합니다.

명사 소개

이충걸 (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가정/건강/취미 저자

최신작 : 너의 얼굴

그처럼 개인적이고 체계가 부족한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오래 ‘조직 생활’을 했는지 의아하다는 세간의 평이 떠도는 가운데 이충걸은 [행복이 가득한 집], [보그] 에디터를 거쳐 [GQ KOREA] 초대 편집장으로 18년 간 일했다. 서양문화의 첨병인 패션 잡지 안에서 언..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순전한 기독교

C. S. 루이스 저/장경철,이종태 역

20세기 최고의 지성 C.S. 루이스가 쓴 기독교 책. 기독교 신앙의 합리성과 도덕성을 명료하면서도 지성적인 필치로 풀어간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 인간에 대한 기독교의 정통적인 가르침이 무엇인지 확연히 다가온다.

마음

나쓰메 소세키 저/오유리 역

존재와 불안, 구원의 부재를 그린 나쓰메 소세키의 걸작. 도무지 남과 어울리려 하지 않으면서도 ‘선생님’에게 다가가는 ‘나’와 자신을 믿으면 반드시 후회하게 될 거라고 태연스럽게 말하는 ‘선생님’이 중심인물. 존재에 대한 죄의식으로 고통 받는 인간의 초상을 그렸다.

신은 위대하지 않다

크리스토퍼 히친스 저/김승욱 역

영미 언론 선정 100대 지식인 중 5위에 오른 크리스토퍼 히친스가 문헌학과 해석학, 종교의 역사에 근거해 ‘신의 자기모순’을 주장하는 책이다. 종교의 폭력성과 야만성을 신의 속성에서 찾아 신과 함께라면 인간은 평화와 행복을 찾을 수 없음을 논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