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고 몸을 단장합니다. 길을 걷다가 거울이 있으면 자기도 모르게 걸음을 멈추고 자기 모습을 살피지요. 그러면 마음에 대해서는 어떠한가요? 지금 내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마음을 비추는 시간을 갖고 계신가요? 몸 가꾸는 시간의 십분의 일이라도 마음 가꾸는 데 쓴다면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마음을 비추기 위해서는 책을 읽고 사유하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시간이 없다고 책을 멀리하지 마시고 하루에 5분이나 10분이라도 책을 가까이 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는 모든 분들, 청안한 나날 보내시길 빕니다.

명사 소개

도종환 (1954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정오에서 가장 먼 시간

1954년 9월 27일 충북 청주 출생. 충북대 국어교육과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을 거쳐, 충남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4년 동인지 『분단시대』에 「고두미 마을에서」 외 5편의 시를, 1985년 『실천문학』에 「마늘밭에서」를 발표하며 등단했다. 소박하고 순수한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스콧 니어링 자서전

스콧 니어링 저/김라합 역

자본주의 경제로부터 독립하여 자연 속에서 자신을 잃지 않고 살며, 사회를 생각하며 조화롭게 살다간 스콧 니어링의 자서전. 그는 위험분자, 과격분자로 내몰려 사회로부터 철저한 소외를 당하면서도 진정한 자유의 의미를 추구하며 살다 간 삶의 여정을 담았다.

퇴계와 고봉, 편지를 쓰다

이황,기대승 저/김영두 역

사단칠정 논쟁의 주역인 퇴계 이황과 고봉 기대승의 편지를 모았다. 58살, 생의 완숙기에 있던 퇴계와 막 떠오르는 젊은 기대주인 32살의 기대승이 서로를 마음 깊이 아끼면서도 논쟁에 있어서는 한 걸음도 물러나지 않는다. 위대한 우정과 사상의 교류를 느끼게 한다.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에크낫 이스워런 저/박웅희 역

바쁜 세상 속에서 삶의 균형점을 찾는 길을 제시한다. 한 단계, 한 단계 삶의 속도를 늦추고, 현재에 충실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시간을 초월하는 지혜와 치유법을 소개하며, 더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을 알기 쉬운 대화체로 풀어낸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