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평소에는 책을 읽지 않지만 여행을 떠나게 되면 평소에 멀리하던 책이 읽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제 여행길에는 책과 늘 함께하지요. 얼마 전에 다녀온 남미여행은 신영복 선생님의 『감옥으로부터의 사색』과 함께 했습니다. 외로운 여행길에 좋은 벗이 되는 책처럼 제 음악 역시 여러분의 인생에 작은 위안과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명사 소개

스위트피 (1971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해당없음

최신작 : 스위트피 - 月出 (데..

인디록 1세대에서 가요계의 장수 뮤지션으로 델리스파이스의 데뷔 앨범에는 젊은 록이 담겨 있었다. 매체의 시선이 홍대에 집중되지 않았고 네티즌들이 등장하지 않았던 90년대의 인디록씬에 내린 뿌리는 영미 팝, 모던락 등 다양한 자양분을 흡수했다. 그런가 하면 스위트피의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신영복 저

감옥은 독서와 사색에 좋은 환경이다. 몸은 감옥에 가둘 수 있지만 영혼만은 그 누구도 가둘 수 없다. 신영복 교수는 빛을 향해 뻗어나가는 줄기처럼, 중력을 향해 똑바로 뻗어가는 뿌리처럼 감옥 안에서 치열한 자존의 투쟁을 펼친다. 때로는 웃음으로 때로는 눈물로 인간에 대한 믿음과 진한 그리움을 담은 서간들이다. 삶과 인간에게서 떨어진 곳에서 진정한 삶과 인간을 사색한 기록들이다

백년 동안의 고독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저/안정효 역

어떤 책은 독자에게 마법을 건다. 아마 이야기의 연금술사 마르케스의 『백년 동안의 고독』이 그런 책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기억과 가족들의 역사를 소재로 소설을 쓰면서도 그의 빛나는 이야기는 국경과 언어를 뛰어넘는다.

식객 1

허영만 글,그림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만화. 절로 입에 침이 고이게 하는 음식을 통해 사회, 문화, 역사 그리고 그 음식을 먹고 나누는 우리네 푸짐한 인생사까지 아낌없이 담은 진수성찬이 펼쳐진다. 철저하고 탄탄한 취재로 음식문화백과사전이라 칭해도 부족함이 없다. 허영만 만화인생의 자존심이 느껴지는 역작이다.

I,van Gogh

이자벨 쿨 저/권영진 역

영혼을 흔드는 고흐의 그림, 그리고 그 옆에는 짧은 고흐의 글들이 실려 있다. 엄청난 경매가로 화제가 된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 옆에 이런 코멘트가 붙어 있다. “언젠가 내 그림이 물감 값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장황한 글 없이도 인간 고흐, 화가 고흐의 면모를 총체적으로 보여준다. 그가 남긴 예술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 천천히 사색할 수 있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