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학기, eBook으로 스마트하게 공부하기

예스24 eBook앱 신규 기능 100% 활용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들어야 할 수업과 준비할 자격증은 많은데, 교재는 왜 그렇게 무거운지. 그 고민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해줄 무기가 있다. 바로 eBook 앱을 활용하는 것. (2024.03.27)

‘새로운 시작’과 어울리는 달, 4월. 가뿐하게 맞이하고 싶지만, 4월은 우리의 가방이 가장 무거워지는 달이기도 하다. 들어야 할 수업과 준비할 자격증은 많은데, 교재는 왜 그렇게 무거운지. 그 고민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해줄 무기가 있다. 바로 eBook 앱을 활용하는 것.

교재가 너무 무거워 종이책을 분철해 본 경험이 있는가? eBook을 사용하면 모든 고민이 해결된다. 태블릿 PC에 여러 권의 교재를 담으면, 가방이 가뿐해진다. 종이책에 비해 약 30% 저렴한 가격은 덤이다. 물론 종이의 필기감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 독자들을 위해 예스24 eBook 앱 크레마는 최적의 선택지다.

eBook 학습의 능률을 좌우하는 건 ‘필기 기능’이다. 기능이 직관적이고 간결해야 하며,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야 한다. 최근 업데이트된 예스24 eBook 앱의 필기 기능은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한다. 무엇이 달라졌는지 하나하나 살펴보자.


1. 취향에 꼭 맞는 필기 도구 

PDF 뷰어 상단 펜 모양을 터치하면 툴 바가 열린다. 가장 먼저 다양한 필기도구가 눈길을 끈다.펜 종류는 물론 선 굵기, 투명도, 색상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선 굵기를 조절해서 강의 내용을 세세하게 적어보자. 펜에 컬러 팔레트까지 있어 원하는 색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 펜의 투명도를 높이면, 마치 브러시처럼 밑줄을 그을 수도 있다. 무엇보다 eBook의 장점은 자유롭게 필기를 지우고 복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형광펜만 지우기’ 기능이 있어 강조 부분만 지울 수도 있고, 페이지 전체를 클릭 한 번에 지울 수도 있다.


2. 원하는 부분만 딱 깔끔하게 하이라이트

자유롭게 선을 그릴 수도 있지만, 필요한 부분만 명확하게 하이라이트 하고 싶다면 ‘강조 기능’을 활용하자. 밑줄과 하이라이트 두 가지 옵션이 있어, 취향껏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수 있다. 색깔도 무려 다섯 가지. 필기에 자신이 없다면, 개인적으로는 이 강조 기능을 추천한다. 좀 더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로 필기를 할 수 있다. 또,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밑줄 친 내용은 ‘독서노트’에 한꺼번에 정리되니, 간단하게 나만의 복습 콘텐츠를 구성할 수도 있다.


3. 어디에나 간편하게 착! 메모 기능

열심히 필기를 하다 보면, 페이지가 쉽게 지저분해질 수 있다. 그럴 땐, 메모 기능이 유용하다. 마치 포스트잇처럼 중요한 내용을 적어둘 수 있다. 메모는 키보드로 입력할 수도 있고, 펜으로 직접 쓸 수도 있다. 작성된 메모는 위치를 이동할 수도 있어, 원하는 위치에 붙여놓고 다시 꺼내보기도 편하다.


4. 툴바 위치도 자유자재로 

툴바도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다. 교재의 구성에 따라 툴바가 내용을 가릴 때도 있어 불편했는데, 이 기능 덕분에 편안하게 필기를 할 수 있었다. 특히 가로/세로 전환도 가능해 더욱 효율적인 필기가 가능하다.


5. 북마크로 복습까지 한 번에!

열심히 필기를 하며 진도를 나갔다면, 이제 필기를 모아보며 복습을 할 차례다. eBook의 장점 중 하나는 필기한 페이지를 모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종이책처럼 페이지를 넘길 필요 없이, 북마크 기능으로 필기한 페이지를 모아보며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려 보자. 시험 직전 필기를 한눈에 살펴볼 때, 더욱 유용한 기능이다.


가격까지 가볍다! eBook 공부의 장점

지금까지 필기 기능을 활용하여 eBook 교재를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법을 알아봤다. 신학기에는 eBook 교재로 자유롭게 필기를 하면서, 가볍고 효율적으로 학습을 해보자. 거기다 예스24의 상품권 혜택까지 더하면, 가격 면에서도 가볍게 eBook을 즐길 수 있다. 예스24 도서 어플로 2000원 이상 주문 시 10% 할인에 5% 적립되는 슈퍼쿠폰을 받을 수 있고, 기타 상품권까지 합하면 최저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필기 기능은 예스24 eBook 앱 iOS 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