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굿모닝 가곡 앙코르> 전국 각지로 생중계

예술의전당, 공연장 최초 생중계 시스템 도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 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 가곡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영상과 함께 담아낸 드라마 콘서트다. 본 공연은 예술의전당이 진행하는 한국 가곡 부흥 운동의 일환이다. (2021.11.29)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2월 1일(수)과 2일(목),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를 개최한다. 2일 공연은 최근 콘서트홀에 설치된 카메라 9대로 촬영되어 예술의전당이 최근 조성한 공연영상화 스튜디오의 자체 생중계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지로 생중계된다.

지난 10월 8일 개최되었던 <굿모닝 가곡>의 앙코르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서울 강서도서관, 강원 정선시네마, 고한시네마, 경기 김포농협지역문화복지센터, 대전 관저문예회관, 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 경남 창원문화재단 등 각 지방 문예회관 및 단체가 온라인 생중계를 신청하여 전국 각지의 관객들과 서울 관객들이 함께 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이번 생중계는 예술의전당이 새롭게 조성한 ‘공연 영상화 스튜디오’를 통해 송출되된다. 예술의전당이 지난 9년 간 공연 영상화 사업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모아 12월 오픈하는‘공연 영상화 스튜디오’는 촬영 공간을 비롯, 음향후반 작업 및 영상 편집실, 공연장 최초의 생중계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예술의전당은 공연 제작부터 촬영, 편집, 송출까지 모든 작업을 원스톱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 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 가곡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영상과 함께 담아낸 드라마 콘서트다. 본 공연은 예술의전당이 진행하는 한국 가곡 부흥 운동의 일환이다. 지휘자 양재무가 이끄는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소프라노 박미자, 유성녀 테너 김재형, 바리톤 고성현 등 최고의 성악가들이 무대를 빛낸다. 이날 무대에는 ‘봉선화’, ‘보리밭’, ‘오빠생각’, ‘강 건너 봄이 오듯’등 오랫동안 널리 사랑받아온 곡부터 독립군가를 비롯한 우리의 굴곡진 역사를 담아낸 노래까지 29개의 가곡이 연주된다.



음악회 <굿모닝가곡 앙코르> 온라인생중계

No.

지역

상영기관

참여회차

1

서울

강서도서관

1회

12/2(목) 15:00

2

경기

김포농협

지역문화복지센터

2회

12/2(목) 15:00 / 19:30

3

강원

정선시네마

1회

12/2(목) 19:30

4

고한시네마

2회

12/2(목) 15:00 / 19:30

5

대전

관저문예회관

1회

12/2(목) 19:30

6

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

3회

12/2(목) 15:00 / 19:30

7

창원문화재단

3회

12/2(목) 15:00 / 19:30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세상에 단 한 권, 김하나의 보물 1호

스무 살 김하나 작가에게 엄마가 건넨 노트 한 권. 바로 그가 태어난 날부터 다섯 살 생일까지 생의 첫 5년을 기록한 육아일기 『빅토리 노트』였다. 누군가 나의 태어남을 기뻐하고 기억도 못 할 유아기의 자신을 한없이 귀여워한 기록은 평생의 보물이 된다. 김하나 작가의 보물을 나눠보는 설렘.

기후 위기 시대 식량 안보

기후 위기가 초래할 급격한 변화는 식량이다. 밀과 쌀을 비롯한 곡물 생산에 문제가 생긴다. 곡물의 80%를 수입하는 대한민국은 기후 위기에 취약하다. 식량 안보 관점에서 기후 위기를 분석한 이 책은 대한민국의 현재와 파국을 피하기 위해 취해야 할 대책을 논한다.

위대한 투자가들의 이야기

금세기 최고의 투자 거장들의 삶과 성공, 투자 철학을 다룬 책이다. 워런 버핏부터 벤저민 그레이엄까지, 총 7명의 투자가를 각 권 시리즈로 소개하여 세트로 묶었다. 성공한 이들의 일대기를 들여다보고,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만들어가는 데 좋은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심사위원 만장일치, 나오키상 수상작

나오키상을 비롯한 일본 3대 문학상을 석권한 작품. 1970~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소설 『류』는 할아버지를 살해한 범인을 추적하는 미스터리이자, 세대와 세대의 이야기, 거대한 역사와 함께 흐르는 개개인의 치열한 삶의 기록이다. 강렬하게 생동하는 이야기가 마지막까지 힘있게 펼쳐지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