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각 부문별 수상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선물 증정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기 용인대지초 6학년 백서윤 어린이를 비롯해 총 591명 어린이 입상 (2021.10.14)

[사진]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개최한 ‘제18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약 3천6백여 개 초등학교와 응모작 12,129편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그중에서도 동물의 이야기를 통해 당차게 살아가는 법을 진지하게 고민한 점이 돋보인 경기 용인대지초등학교 6학년 백서윤 어린이의 독후감이 개인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가인초등학교 1학년 김현수 어린이 외 2명, 금상은 8명, 은상은 14명, 동상은 65명, 장려상은 500명으로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더불어 단체 부분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김포 서암초등학교가 대상을 받았다. 그 외 최우수상, 우수상에는 5곳의 학교가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으로는 김포 서암초등학교의 김미진 선생님이 당선자로 선정됐다. 또한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부문에서는 『긴긴밤 』의 문학동네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걱정 세탁소』의 좋은책어린이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올해 신설한 유치부 어린이들의 독후화 부문에서는 경기 키즈클럽 김민규 어린이가 수박에서 수영하는 상상을 실감 나게 묘사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설된 부문인 만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표현을 볼 수 있어 인상 깊었다는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받았다.

응모작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은 “올해도 많은 어린이와 부모님, 선생님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독후감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 활동을 즐기고, 창작동화뿐 아니라 철학, 역사, 과학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키우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세라 예스24 도서본부이사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코로나19 방역 지침과 더불어 어린이와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 진행을 생략했으며, 대신해 어린이들의 꾸준한 독후 활동을 응원하고자 각 부문별 수상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소정의 사은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 링크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