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아이를 사랑하는 일』 외

3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3.24)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임승수 저 | 수오서재

와린이도 할 수 있어!  슬기로운 와인생활

홈술, 혼술족이 늘어나며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었다고 한다. 대형 마트만 가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와인 종류가 꽤 많은 것 같은데, 선뜻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당신이라면? 어느 날 운명적인 와인과 만나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와인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고 그 간증기까지 쓰기에 이른 한 와인 애호가의 책을 참고해보자. 그도 당신(나)만큼 와알못이었으며, 할인가에 혹하기도 하고, 비싼 와인이 입에 맞지 않아 좌절하기도 했다. 생활형 와인 애호가로서 쌓은 그의 일상 경험치는 읽는 것만으로도 당장 와인 한 병을 사 마시고 싶게 할 것이다.(박숙경)




『아이를 사랑하는 일』

오카와 시게코 저/홍성민 역 | 라이프앤페이지

92세 현역 보육교사의 존중 육아법

60년간 2,800명의 아이들을 돌본 92세 현역 보육교사는 어떤 육아 조언을 했을까. 몬테소리 교육과 아들러 심리학에 집중한 이 책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살아가는 힘’을 이야기한다. “천천히 성장하는 아이는 현재를 만끽한다”, “어른은 재료를 줄 뿐 결정은 아이가 한다”, “아이의 기분에 공감하는 것이 우선이다”, “아이는 신뢰할 수 없는 어른에게는 속마음을 보이지 않는다” 등 부모들이 꼭 알아야 육아 팁을 편안한 문체로 소개한다. 한편, ‘좋은 부부 사이가 최고의 육아 환경’ 이라는 점도 놓치지 않는다. 내 아이를 ‘존중하고 존중받는 사람’으로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일독을 권하는 책.(엄지혜)




『미국 주식이 답이다』

장우석, 이항영 저 | 페이지2

주식 전문가가 추천하는 미국 주식이 궁금하다면

"2020년 한 해에만 10배 이상 오른 테슬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쿠팡, 미국 주식, 매달 꼬박꼬박 배당받는 ETF가 대세" 제2의 테슬라를 찾는 서학 개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생초보들을 위한 투자 원 포인트 레슨이 담겨있다. 이 책은 장우석, 이항영 두 저자가 2016년에 처음 출간한 이후 미국 주식 분야 최장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스테디셀러의 최신 개정판으로 향후 2~3년의 트렌드 전망까지 반영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이 책에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유망한 해외 주식 정보는 물론 어렵게 느껴졌던 해외 주식 투자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박지애)




『앤디 워홀』

타이펙스 저/김마림 역 | 미메시스

만화적 상상력이 폭발한다!

“564쪽에 모든 만화적 상상력을 보여주겠다!” 외치는 듯한 야심 찬 이 그래픽노블은 ‘앤디 워홀’에 대한 작가 타이펙스의 만화적 헌사다. 무려 5년간의 작업 기간을 거쳐 탄생한 『앤디 워홀』은 매 장이 다른 스타일로 구성됐다. 페이지는 갑자기 총천연색의 팝아트 색깔로 물들기도 하고, 온통 빨간 배경으로 변하기도 한다. 매 장 앞에는 당대를 풍미한 사람들의 인물 프로필 카드가 수록돼 있어, 가위로 잘라서 소장할 수 있다. ‘어른이’들을 위한 놀이공원 같은 전기 그래픽 노블이다. 앤디 워홀의 삶을 닮은, 기발한 상상력에 기꺼이 빠져들어 보자! (김윤주)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임승수 저
수오서재
아이를 사랑하는 일
아이를 사랑하는 일
오카와 시게코 저 | 홍성민 역
라이프앤페이지
미국 주식이 답이다
미국 주식이 답이다
장우석,이항영 공저
페이지2
앤디 워홀
앤디 워홀
타이펙스 글그림 | 김마림 역
미메시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투자하기 전 꼭 읽어야 할 책

2020년부터 증시가 호황을 맞으며 주식 투자에 나선 사람이 많아졌다. 몇몇은 성공했으나 개인이 기관이나 외국인에 비해 투자에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건 상식이다. 이를 알면서도 왜 주식 투자에 나설까? 저자는 전업투자자들을 취재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섰다.

게일 콜드웰, 캐럴라인 냅 우정의 연대기

퓰리처상 수상작가 게일 콜드웰과 『명랑한 은둔자』 캐럴라인 냅 두 작가가 나눈 우정과 애도의 연대기. 캐럴라인 냅이 세상을 떠나자 게일은 함께 한 7년의 시간을 기억하며 그녀를 애도한다. 함께 걷고 이야기하고 기쁨과 슬픔, 위로를 주고받으며 자라난 둘의 우정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떠나고 돌아오고 살아가는 일

삶이, 사랑과 신념이 부서지는 경험을 한 이들이 현실에서 한발 물러나는 것으로 비로소 자신의 상처와 진심을 마주한다. ‘완벽할 수 없고 완벽할 필요도 없’는 생애를 우리도 그들처럼 살아낼 것이다. 떠나고 또 돌아오면서, 좌절하고 흔들리는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방을 준비하면서.

존 클라센 데뷔 10주년 기념작

칼데콧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 존클라센 신작. 기발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극적인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이 가득한 다섯 편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교감,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만의 독창적인 작품의 세계를 한데 모아 놓아 놓은 듯한 뛰어난 작품성이 돋보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