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전국축제자랑』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외

3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3.17)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전국축제자랑』

김혼비, 박태하 저 | 민음사

이상하고 아름다운 K축제 어디까지 다녀 봤니?

『전국축제자랑』은 김혼비-박태하 부부가 12개의 지역축제를 두루다니며 그 속에서 어떤 이상하고 아름다운 'K스러움'을 찾아내는 탐험기이면서, 동시에 K스러움이 내포하는 어떤 실체를 찾아가는 연구논문같기도 한 매력적인 책이다. 부부의 유머에 피식 웃음이 터지고, 냉철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K축제들의 면면에 공감이 가기도 한다. 평생 쌓아온 K경험치로 인해 이런 축제 정도야 가보지 않아도 눈에 생생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다 보면 그런 축제들이 무척이나 가고 싶어진다. 아아, 내 안에 짙게 밴 어쩔 수 없는 K스러움이여! (김예은)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김현미 저/줌마네 기획 | 반비

생활 속 페미니즘  페미니즘 속 생활

'라이프스타일은 흔히 소비 형태라는 뜻으로만 해석된다. 내가 먹고 입고 쓰는 것들이 곧 내 생활 양식이라는 면에서는 동의하지만, 라이프스타일의 뜻을 폭넓게 보면 사고하는 방법과 행동하는 이유, 생활의 모든 관계 등을 아우른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은 내가 이것을 살지 말지, 지지할지 말지 결정하는 이분법이 아니라 여성들 간의 관계, 사회구조와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생활양식과 가치를 지켜나가는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페미니즘이 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떤 것이 아니라, 내 생활 자체가 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여성 커뮤니티인 줌마네에서 기획하고 김현미 저자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 내용을 풀어 책으로 실었다. (정의정)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홀리 B. 로저스 저/신솔잎 역 | 빌리버튼

내 마음을 다스리는 삶의 기술

“마음챙김은 다락에 불을 켜는 것과 같다. 불을 켜야 보물도 보이고, 이미 치운 줄 알았던 잡동사니도 보이고, 청소해야 할 먼지 쌓인 구석도 보인다. 다락이 얼마나 오랫동안 어둠에 잠식되어 있었든, 그곳에 얼마나 많은 물건이 쌓여 있든, 언제든 불을 밝혀 둘러볼 수 있다.“ 마음챙김 명상이 삶에 닥쳐오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는 없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이 삶에 끼치는 파괴력을 약화시켜줄 수는 있다. 삶에서 피할 수 없는 고통에 달리 접근하는 법이 우리 마음 안에 있음을 일깨워주고, 우리가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우리가 마음챙김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준다. (장진수)



전국축제자랑
전국축제자랑
김혼비,박태하 공저
민음사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
김현미 저 | 줌마네 기획
반비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하루 10분 마음챙김으로 나를 바꾸는 법
홀리 B. 로저스 저 | 신솔잎 역
빌리버튼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확장하는 김초엽의 세계

김초엽 작가의 두 번째 단편집. 책에 실린 일곱 편의 소설에는 다르다는 이유로 ‘소수자’가 된 이들, 안주하는 대신 변화를 꿈꾸며 탈피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을 중심에 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사고의 경계를 허물고 상상과 이해의 영역을 넓히며, 다시 또 한걸음 서로의 우주에 가까워진다.

진정한 친구에게 외치는 사랑스러운 주문

어린이의 마음을 경쾌한 상상으로 해소하는 작품을 선보이는 최민지 작가의 신작. 아이들의 시선에서 서로 함께하는 삶의 소중함과 눈부신 우정을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또한 우정이 어떻게 시작되고 이해가 깊어지는지 다정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전한다.

읽다보면 공부 제대로 하고 싶어지는 책

『나는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로 9개월 만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공부법을 소개한 이윤규 변호사의 이번 신간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가는 책이다. 그 시작은 “이미 이루었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이후 소개된 과정도 공부의 길에서 헤매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기본을 지키는 손웅정의 삶의 철학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이자 축구 지도자로서, 그리고 그 자신으로서의 삶의 자세를 담은 손웅정 감독의 에세이. “축구와 가족, 책만 있으면 되는 사람” 손웅정의 책은 어떨까.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했던 그의 축구 철학, 교육 철학, 삶의 철학을 모두 꺼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