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19기 외국인 장학생 선발 실시

국내 대학원 석사 과정 재학 외국인 대상 오는 28일까지 모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선발 시, 석사 졸업까지 장학금 연 400만원 지원, 전 과정 비대면 선발 진행…코로나19 대응해 지원자 안전 최우선 고려 (2021.03.23)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19회 외국인 장학생 모집’ 포스터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한국과 각국의 가교 역할을 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제19기 외국인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오는 28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지원 자격은 국내 대학에 유학 중인 외국 국적의 석사과정 대학원생이다. 국적, 성별, 전공, 학점 등의 별도 선발 제한 없이 한국 문화에 높은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석사 과정 졸업 시까지 한 학기에 200만원, 연간 400만원의 생활 및 학비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체 선발 과정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지원자들의 안전을 고려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한세예스24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각 전형에 따른 선발 결과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단계별 상세 진행 절차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외국인 유학생 대상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등 총 30여개국 90여명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조영수 이사장은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고국을 떠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외국인 대학생들이 무사히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도 장학생을 모집한다”며, “장학생들이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고국과 한국을 잇는 가교이자 문화교류를 위한 주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한세드림, 예스24, 동아출판 등 패션·문화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사회공헌 재단으로, 김동녕 회장이 2014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다. 외국인 유학생 장학사업을 비롯해 국내 최초 시도되는 아시아 문학 번역 사업, 대학생 해외봉사단, 국제문화교류전, 의당학술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세예스 24문화재단 ‘제19회 외국인 장학생 모집’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사계절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몸속 돌연변이 유전자가 활동하면 털복숭이로 변하고, 엄청난 힘이 생기는 아이들과 이 아이들을 괴물이라 부르며 위험으로 취급하는 사회. 차별과 편견에 맞서는 몬스터 차일드들의 모험과 연대를 장르물의 매력과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을 고루 갖추어 표현한 판타지 동화이다.

위대한 사상가들의 명상 수업

『초역 니체의 말』의 저자 시라토리 하루히코 신작. 이번 책에서는 니체를 포함해 괴테, 릴케, 프롬, 부버 등 명상을 통해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해나간 위대한 개인에 주목했다. 이들이 이미 효과를 봤던 명상법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의미와 위안을 전한다.

KBS 박종훈 기자의 미래 전망

반복되는 돈의 흐름 속에서 부의 시그널을 발견할 수 있다면, 미래의 위기 속에서도 내 자산을 지키고 부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변화가 클수록 부의 기회 역시 커진다. 불황 이후 찾아올 세계 경제 패러다임 속 5가지 부의 시그널을 제시하며, 앞으로 다가올 변화들을 짚어주는 책.

찬호께이표 추리 세계의 원점

찬호께이가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세 편의 동화. 『마술 피리』에서는 그의 데뷔작인 「잭과 콩나무 살인사건」을 포함, 추리소설로 새롭게 탄생한 친숙한 동화들을 만날 수 있다.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법학 박사 라일 호프만과 그의 조수 한스 안데르센의 흥미로운 여정에 함께 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