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 사진 공개!

개막 D-5, 평범하고 주목 받지 못하는 소시민, 오케스트라 콘트라바스 연주자로 완벽 변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는 11월 7일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개막을 앞둔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가, 오케스트라의 콘트라바스 연주자로 변신한 배우 박상원의 컨셉 사진을 공개했다. (2020.11.03)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 컨셉 사진 / 제공 ? 박앤남공연제작소, H&H PLAY 

공개된 사진에서의 배우 박상원은 턱시도 차림의 콘트라바스 연주자의 모습으로 그간 대중들에게 친숙한 원래의 이미지에서 완벽히 탈피하여 오케스트라 내에서 평범하고 주목 받지 못하는 소시민의 모습으로 완벽히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014년 ‘고곤의 선물’ 이후 약 6여년만에 40여년 연기 인생에서 첫 모노드라마 도전인 <콘트라바쓰>로 연극무대에 복귀하는 배우 박상원이 무대에서 선보이게 될 모습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컨셉 사진은 폴 매카트니의 전속 작가로도 유명한 사진작가 MJ KIM이 촬영을 담당하였다. MJ KIM은 배우 박상원과도 오랜 인연으로 이번 작업에 흔쾌히 참여하여 이번 컨셉 사진 뿐 아니라 박상원의 연습실, 무대에서의 모습까지도 사진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막바지 연습에 박차를 가하며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배우 박상원은 ‘이 작품은 소외된 도시인들의 작은 도전,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객들이 공연을 보시고 작지만 따뜻한 기운을 얻어가시면 좋겠다’고 기대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는 극단 해를 보는 마음의 상임연출이자 2016년 한국 최초로 아비뇽 오프 페스티벌에 <두드려라, 맥베스!>가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며 세계 공연시장이 주목하는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차세대 연출가로 꼽히는 황준형 연출, 의상디자인에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원장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인 이상봉 디자이너, <스위니 토드>, <남한산성>, <레베카> 등의 정승호 무대 디자이너 등 베테랑 창작진의 참여로 한층 깊이 있는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 컨셉 사진 / 제공 ? 박앤남공연제작소, H&H PLAY 

<향수(1985)>, <좀머씨이야기(1991)> 등으로 한국인들에게도 친숙한, 현대 도시인의 탐욕에 대한 조롱과 비판을 주제로 한 일련의 작품들로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작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희곡 <콘트라바스>"희곡이자 문학으로서 우리 시대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지금까지 연극 애호가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한 음악가의 조용한 투쟁을 통하여 평범한 소시민의 삶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는 새로운 번역과 윤색, 그리고 적극적인 음악과 움직임 연출의 협업으로 기존 연극에서 장르를 확장하여 융합적인 성격의 모노드라마로 탄생될 예정으로, 거대한 오케스트라 안에서 주목 받지 못하는 콘트라바쓰와 연주자의 삶에 빗대어 이 시대로부터 소외 받는 모든 이들의 자화상을 보여줄 것이다.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는 2020년 11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되며, 티켓가격은 R석 7만원, S석 5만원,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문의 070-7724-1535)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스> 정보


공연명

박상원 모노드라마 <콘트라바쓰>

공연기간

2020.11.07(화) ~ 2020.11.29(일)

공연장소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5분 (인터미션 없음)

출연

박상원

창작진

원작 파트리크 쥐스킨트 Patrick S?skind

드라마터그 박상연

연출*윤색  황준형

의상디자인 이상봉

무대디자인 정승호

조명디자인 김영빈

프로듀서 박상연, 김혜령

제작

박앤남공연제작소, H&H PLAY

홍보마케팅

커넥티드 컴퍼니

공연문의

070-7724-1535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온전한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

『내가 되는 꿈』은 어른이 된 주인공이 과거와 마주하며 온전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지난 괴로움까지 빼곡히 꺼내어 깨끗이 씻어내 바로 보는 일, 그 가운데서 떠오르는 보편적인 삶의 순간, 생각과 감정이 어느 것 하나 누락 없이 작가의 주저하지 않는 문장들 속에 생생하게 살아있다.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가 직접 쓴 유일한 책

전 세계 부호 1위이자 아마존 CEO인 제프 베조스. 이제 그는 아마존 CEO 타이틀을 뒤로 하고 자신이 평생 꿈꿔왔던 우주 개척을 다음 목표로 삼고 있다. 남다른 인생 행보를 걸어온 베조스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을 움직이는 힘'을 2개의 키워드로 설명한다. 바로 '발명'과 '방황'이다.

김혼비 박태하, K-축제 탐험기

김혼비, 박태하 작가가 대한민국 지역 축제 열 두 곳을 찾아간다. 충남 예산 의좋은형제축제, 경남 산청 지리산산청곶감축제 등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지역 축제에서 발견한 ‘K스러움’은 이상하면서도 재미있고 뭉클하다. 두 작가의 입담이 살아있는 문장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일본이라는 문제적 나라 이해하기

친절한 국민과 우경화하는 정부, 엄숙한 가부장제와 희한한 성문화, 천황제 등 일본은 외국인이 보기에 쉽게 이해하기 힘든 모습이 공존한다. 일본에서 40년 넘게 살아온 태가트 머피가 쓴 『일본의 굴레』는 이러한 일본의 모습을 냉철하게 분석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