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심심 : 깊은 마음을 들여다보는 인문 심리서

푸른숲의 인문 심리 브랜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마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확장된 그릇’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2020.10.07)


‘마음과 마음’, ‘깊은 마음’을 의미하는 심심은 ㈜도서출판 푸른숲의 인문 심리 브랜드다. 알면 알수록 새로운 사람의 마음을 다룬 책을 펴낸다. 2016년 11월 첫 책 『트라우마는 어떻게 유전되는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모두 23권을 출간했다. 우울증, 조현병, 트라우마 등 정신 건강을 주제로 삼는 책들과 더불어 사회심리학, 인지심리학 등 새로운 관점에서 내 삶과 사회를 바라보게 하는 책을 만든다. 마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확장된 그릇’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울할 땐 뇌 과학』

가장 과학적인 우울증 책. ‘예민해서’ 또는 ‘마음이 약해서’ 우울증에 걸리는 것이 아님을 뇌 과학으로 증명한다.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 ‘과학이 주는 위로’라는 취지의 간증이 여러 차례 올라오며 화제를 모았다. 누적 판매 부수는 6만 부.

(앨릭스 코브 저,  심심)


『트라우마는 어떻게 유전되는가』

몸이 트라우마를 기억한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됐다. 이 책은 한 발짝 더 나아간다. 몸에 남은 트라우마가 대를 이어 유전된다는 것. 저자의 20년 경험과 과학적 근거, 설득력 있는 통찰, 그에 덧붙여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방법까지 담았다.

(마크 월린 저,  심심)


『야생의 위로』

코로나로 집밖을 나가기 어려운 시절에 출간돼 시의적절한 주제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반평생에 걸쳐 우울증을 겪은 박물학자의 회고록이자 다음 계절을 위한 마음의 힘을 쌓아 주는 꽃과 동식물에 관한 열두 달의 기록. “종이와 잉크로 만든 문학적인 항우울제”라는 호평을 받았다.

(에마 미첼 저,  심심)


『어쩌다 정신과 의사』 

팟캐스트 <뇌부자들> 진행자로 유명한 의사 김지용의 솔직한 진짜 정신과 이야기. ‘해답을 주는 현자’로서가 아닌 ‘동시대적 고민을 하는 인간’으로서 정신과 의사의 삶과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정신과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깨뜨리는 흥미로운 에세이로 자리매김했다.

(김지용 저,  심심)


『불행은 어떻게 질병으로 이어지는가』 

부제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신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저자가 한 동명의 TED 강연 조회 수가 900만 회를 넘었다. 심리학자나 정신과 의사가 아닌 소아과 의사가 쓴 책으로, 미국의 낙후 지역에서 어린이들을 진료하며 정신 건강과 신체 질환 사이의 강력한 연결고리를 발견하는 과정,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한 이야기가 드라마처럼 실렸다.

(네이딘 버크 해리스 저,  심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오늘의 책

웃고 있는데 왜 슬프지, 공감백배 장류진 첫 장편

『일의 기쁨과 슬픔』 장류진이 첫 장편을 선보인다. 그가 선택한 것은 이른바 ‘직장인 3인방의 코인열차 탑승기'. 이 평범한 듯 하지만 어디에도 없는 이야기에 독자들은 순식간에 몰입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매일 겪는 희비극에 다름 아니기 때문에. 자, 종착역이 궁금한 당신, 어서 탑승하시라!

2021년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1986년 1월 미국 챌린저호의 도전과 불운을 배경으로 10대인 세 남매들이 겪는 현실적 고민,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감동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커다란 주제인 우주와 세 남매의 실생활을 교차하며, 각자의 궤도를 돌던 아이들이 가족이라는 유대감 속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탁월하게 그렸다.

5가지 중 하나가 바뀌면, 인생이 다 바뀐다!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등 폭넓은 연령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는 인문학 작가 김종원의 신작. ‘사는 환경, 만나는 사람, 시간을 쓰는 방식, 언어를 대하는 태도, 생각하는 방법’ 5가지 요소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법을 알려준다.

자꾸만 쓰고 싶어지는 글쓰기 수업

어렵고 부담스러운 글쓰기. 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재미있고, 쉽고, 하고 싶어지는 일이 될 수 있을까? 초등 아이가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자유글쓰기 주제와 초등 논술 제시문을 통해 떠오르는 생각을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나는 글쓰기 수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