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넷플릭스 &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규칙 없음』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살다 보면 가까운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다 너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니까 기분 나쁘게 듣지 마. 솔직히..." 그건 정말 나를 위한 말이었을까요? 돌이켜보면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는 전제부터 이미 마음의 상처만 남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2020.09.09)

언스플래쉬

2020년,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은 이 때, 경제경영과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반갑고 뜨거운 책들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어떤 책들이 출간 되었는지 소개합니다. 


1. 『규칙 없음』 (리드 헤이스팅스, 에린 마이어 저/이경남 역 | 알에이치코리아(RHK))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의 첫 책,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넷플릭스의 경영 전략을 담은 책 『규칙 없음』 입니다. 출간(9/9수 출간) 전 진행한 예약판매 동안 이미 베스트 순위에 오를 정도로 반응이 뜨겁습니다. 제2의 넷플릭스를 꿈꾸는 기업의 경영자들은 물론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많은 사람들의(전세계 구독자수 약 2억명으로 코로나19 이후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대가 반영된 것이겠죠? 대부분의 성공한 기업들이 그렇듯 넷플릭스 역시 어느 날 갑자기 우리 앞에 이렇게 멋지게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1997년 설립 당시에는 우편으로 DVD 대여 서비스를 하는 회사였죠. 지금의 넷플릭스를 만든 건 도서명에 답이 있습니다. 모든 직장인들이 꿈꾸는 회사가 아닌가 싶은데요. 출근 시간 없음, 근무 시간 없음, 휴가 규정 없음, 보고 체계 없음! 원제가 바로 『NO RULES RULES』 ‘규칙 없음’ 에 넷플릭스의 경영 전략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을 최고의 인재라 믿으며, 그들을 통제하는 대신 자유와 책임을 주었기에 넷플릭스는 가장 빠르고 성공적으로 변화에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을 자유와 책임의 문화로 바꾸고, 그 문화를 강화시킨 구체적인 방법과 각 단계를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놓칠 수 없는 정보! 지금 YES24에서 『규칙 없음』 을 구매하면 넷플릭스 볼 때 필수품, NETFLIX 로고가 인쇄된 비어글라스를 드립니다. (한정수량, 소진시 이벤트 종료)


*이벤트 바로가기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yesPresent/yesPresent.aspx?  EventNo=190327



2.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유은정 저 | 성안당)



베스트셀러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 위해 홀로 애쓰는 사람들에게 나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었던 유은정 저자가 4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책 역시 보자마자 너-무 공감이 되었는데요.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살다 보면 가까운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다 너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니까 기분 나쁘게 듣지 마. 솔직히..." 그건 정말 나를 위한 말이었을까요? 돌이켜보면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는 전제부터 이미 마음의 상처만 남은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의 속내를 이렇게 해석합니다. ‘너까지 행복하면 내가 속상하잖아, 너는 나보다 불행해야 해!’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곁에는 늘 나를 갉아먹는 감정 착취자들이 어김없이 존재합니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나를 지키고, 현명한 개인주의자가 되기 위해 이제 우리는 관계에 있어 단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책 표지에 있는 문장인데요, 누군가에게 속 시원히 해주고 싶은 이 말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밑천으로 도박을 하려면 자신의 인생도 함께 걸어야 한다. 그것이 관계 등가교환의 법칙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인류를 구할 미래의 식량

지속가능한 발전은 먹거리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과학 기술은 식량 위기를 대비하고 있다. 이 책은 세계 각지에서 미래의 음식을 찾기 위한 실험을 소개한다.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배양육, 도시 농업, 가뭄을 견디는 식물 등 음식 혁명은 조용히 진행 중이다.

추억의 순정 만화 〈세일러 문〉 완전판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대사로 소년소녀들을 두근거리게 했던 세일러 문이 완전판으로 첫 출간 되었다. 소녀가 정의의 전사로 변신해 사명을 다하는 모습이 완벽히 재현되었다. 깔끔한 화질은 물론, 잡지 시절의 컬러를 살려내 팬들에게 더욱 선명한 추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여성들의 이야기

소설가 김초엽, 밴드 새소년의 황소윤, 문명특급의 재재, 영화감독 이길보라, 작가 이슬아 등 각기 다른 직업과 매력을 가진 90년대생 10명의 인터뷰집. 우리가 지금 이들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지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랑하는 것을 더 사랑하며 내일로 나아가는 당당한 여성들의 목소리.

최초 공개, 도티는 왜 유튜브를 시작했을까?

1세대 유튜버이자 국내 최고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도티의 첫 책. 사실 그에게 유튜브는 방송국 취업을 위한 한 줄 이력에 불과했다. '돌이켜보니 플랜B는 차선책이 아닌 새로운 가능성이자 다양성이었다.' 도티이자 인간 나희선의 솔직한 성공 이야기. 그의 다음 플랜B는 무엇일까?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