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극 <라스트 세션> 한국 초연 개막 D-Day!

연극 <라스트 세션> 한국 초연 개막 D-Day!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신구, “나에게 기념비적인 작품” … 배역 위해 7kg 감량 카우치부터 골동품까지 … ‘프로이트’의 서재 완벽 구현!

연극 ‘라스트 세션’ 페어컷 (왼쪽) 신구, (오른쪽) 이상윤 (사진제공=파크컴퍼니) ‘프로이트’와 ‘루이스’의 세기적인 만남을 통해 ‘신의 존재’를 묻는 도발적인 연극 <라스트 세션(Freud's Last Session)>이 드디어 오늘(10일)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한국 초연의 막을 올린다.

연극 <라스트 세션>은 미국의 극작가 마크 세인트 저메인(Mark St. Germain)이 아맨드 M. 니콜라이(Armand M. Nicholi, Jr.)의 저서 『루이스 vs. 프로이트(THE QUESTION OF GOD)』에서 영감을 얻어 쓴 작품으로, 영국이 독일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며 제2차 세계대전에 돌입한 1939년 9월 3일을 배경으로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C.S. 루이스’가 직접 만나 논쟁을 벌인다는 상상에 기반한 2인극이다. 

21세기 무대 위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두 명의 학자 ‘프로이트’와 ’루이스’의 세기적인 만남이 성사됐다는 자체만으로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2009년 베링턴 스테이지 컴퍼니(Barrington Stage Company)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오프브로드웨이에서 2년 간 총 775회의 롱런 공연을 기록, 2011년 오프브로드웨이 얼라이언스 최우수신작연극상을 수상했다. “올림픽 펜싱 경기를 보는 듯한 멋진 작품!”이라는 평단의 극찬 속에 미국 전역은 물론 영국, 스웨덴, 스페인,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연극 ‘라스트 세션’ 페어컷 (왼쪽) 이석준, (오른쪽) 남명렬 (사진제공=파크컴퍼니)

작가는 실제로는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을 무대 위로 불러내 신과 종교에 대한 도발적인 토론을 야기한다. 20세기 무신론의 시금석으로 불리는 ‘프로이트’와 대표적인 기독교 변증가 ‘루이스’는 신에 대한 물음에서 나아가 삶의 의미와 죽음, 인간의 욕망과 고통에 대해 한치의 양보 없이 치열하고도 재치 있는 논변들을 쏟아낸다. 

이번 한국 초연에는 실제로 신앙 생활을 해본 적 없는 신구와 현재 신앙이 없는 남명렬이 무신론을 대변하는 ‘프로이트’ 역을, 독실한 신앙인 이석준과 모태신앙으로 알려진 이상윤이 대표적인 유신론자 ‘루이스’ 역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를 두고 남명렬은 “배우 개개인의 신념과 딱 맞는 캐스팅이라 실제 무대에서 더욱 불꽃이 튈 것”이라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개막을 앞두고 이 작품이 스스로에게 ‘기념비적인 작품이 될 것 같다’고 말한 신구는 이번 연극을 준비하며 체력관리에 힘쓰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한편 맡은 배역을 위해 식단과 운동만으로 7kg을 감량해 놀라움을 안겼다. 극중 신구가 맡은 배역은 83세 노년의 ‘프로이트’로, 1939년 당시 구강암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10일) 국내 초연 개막하는 연극 <라스트 세션>은 9월 13일(일)까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며, 다음주 15일(수)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과 예스24를 통해 2차 티켓오픈을 한다. 7/15(수)~7/24(금) 기간 내 예매 시 ‘2차 조기예매할인’ 35%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연극 <라스트 세션(Freud's Last Session)>

공 연 장

예스24스테이지 3관 (종로구 대학로12길 21, 3층)

공연기간

2020년 7월 10일(금) ~ 9월 13일(일)

공연시간

화,수,금 오후 8시 / 목 오후 4시 / 토 오후 3시, 6시/ 일 오후 2시, 5시 (월 공연 없음)

*단 8/9, 16, 23, 30 일요일 2시 공연만 있음 

티켓가격

전석 55,000원

예 매 처

인터파크 / 예스24


후   원

서울문화재단, ㈜알파측량기술단



연극 <라스트세션> 공연 예매하러 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일론 머스크가 자문하는 두뇌 전문가의 책

세계 정상급의 CEO와 운동선수 뿐 아니라 백악관, 하버드, 구글에서 찾는 독보적인 브레인 코치 '짐 퀵'의 성공 전략을 담은 책. 빌 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 상위 1%가 극찬하는 최고의 두뇌 전문가가 되기까지 그의 인생을 바꾼 잠재력의 힘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어느 여름, 녹지 않는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녹지 않는 ‘방부제 눈’이 내리는 세상, 『스노볼 드라이브』는 한 시절을 눈 아래 박제 당한 채 성인이 되어버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예기치 않은 재난은 일상을 파괴하지만 그 아래서 함께 무너지기보다는 웃고, 온기를 피워내고, 헤치고 달리기를 선택하는 이들의 얼굴이 빛나는 소설

역동적인 도시가 만든 역사

영국의 젊은 역사가 벤 윌슨이 6,000년 도시 역사를 한 권으로 정리했다. 최초의 도시 우루크에서부터 아테네와 로마를 거쳐 뉴욕 등 26개 도시를 다룬다. 도시의 화려함과 함께 빈곤, 범죄, 감염병 등에도 주목하며 팬데믹 이후 도시의 미래까지 예견해본다.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초등 생활 가이드

아이 공부는 어떻게 봐 줘야 할지, 담임 선생님과는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아이가 친구에게 맞고 왔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등 꼭 필요하지만 어디에서도 속시원한 답을 찾을 수 없어 답답했던 학부모를 위한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명쾌한 초등 생활 가이드.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