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추천] 사람들은 지금 이 책을 읽습니다

지금 떠오르는 경제경영, 자기계발 분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재테크서의 판매가 더 늘었습니다. 특히 배당주, ETF 등 주식과 관련된 도서의 판매가 좋은데요. 또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들의 판매도 눈에 띕니다. (2020.04.01)

코로나19로 인해 도서 시장도 나름의 지각 변동을 겪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출간 된 바이러스와 관련된 책들의 판매가 일어나고,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종이접기, 색칠놀이, 만들기 등 유아/어린이 책의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자기계발 분야도 작지만 큰 변화가 있는데요. 지금 사람들은 어떤 책에 관심을 갖고 있을까요?

 


1.jpg

                                                                

 


따끈한 신간 먼저 소개합니다. 『퇴근길 인문학 수업』 ,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로 잘 알려진 박정호 경제학자의 신작 『이코노믹 센스』 입니다. 기업들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기 위해 늘 안간힘을 쓰는데 그렇다고 지갑을 막 열어 줄 수는 없습니다. 이 책은 바로 소비자인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잘못된 소비를 하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저자가 경제학자라니 믿음이 가질 않나요. 사실 개인적으로도 반가운 분입니다. 전작들을 재미있게 보았거든요. 어려울 수 있는 경제학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쏙쏙 머릿속에 들어옵니다. 『이코노믹 센스』  역시 일상 속 공감 가는 사례들을 가지고 현명한 소비를 위해 생각해 볼 거리들을 던집니다. 아끼고 또 아껴서 돈 모을 자신 없다면 그래도 후회가 남는 돈 쓰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2.jpg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원래 판매가 좋았지만)재테크서의 판매가 더 늘었습니다. 특히 배당주, ETF 등 주식과 관련된 도서의 판매가 좋은데요. 또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비롯해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들의 판매도 눈에 띕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내일의 부 1, 2』 는 현재 경제경영 베스트 도서입니다. 먼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 저자는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며 부자가 되기 위한 자기만의 생각, 각자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 등을 이야기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꼭 해야 할 경제 교육, 투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죠. 이 책과 더불어 저자의 이전 책들도 모두 판매 급상승 중입니다.

 


3.jpg

                                                                 

 


조던 김장섭 저자의 『내일의 부』 는 과거 발생했던 ‘경제위기’를 분석하며 주식, 부동산 등 투자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돋보입니다. 또 그동안 저자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명확한 매뉴얼을 공개하죠. 아무래도 현재 경제 흐름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 관심이 더 큰 것 같아요. 1편 알파편, 2편 오메가편으로 각 출간 되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과거, 현재를 두루 살피며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책입니다. 

 

 

4.jpg

                                                             

 


자기계발 분야에서도 한 권 소개하고 싶어요. 지금 모두의 삶에 필요한 ‘명상’입니다. 빌 게이츠, 엠마 왓슨 등이 인생 책으로 추천하여 해외에서도 알려진 책이에요. ‘파란 눈의 스님’으로 불리운 저자 앤디 퍼디컴이(지금은 명상앱 개발자로 활동 중) 승려가 된 후 직접 터득한 명상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하루 10분, 10가지 명상법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알려줍니다. 이 책을 보고 저도 정말로 명상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로 9일차) 사실 명상 보다는 수면 유도에 가깝긴 하지만 잠들기 전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분명히 있더라고요. 여러분 명상 책 읽고, 하루 5분이라도 꼭 명상 해보세요. 좋습니다!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책을 읽는 그 시간만큼은 위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힘내세요.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