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방 주인의 추천] ‘생태책방 산책아이’ 장세이 전은정 대표 - 『엄마는 숲해설가』

책방지기가 팔고 싶은 책 (3)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이는 부모가 알려 준 본보기 놀이와 그 놀이의 의미를 듣고 한 발 더 나아가 자신만의 놀이를 만든답니다. (2019. 08. 01)

1.jpg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아이가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그래서 좋다는 건 다 사다 먹이고 비싼 돈을 들여 뭔가를 가르칩니다. 하지만 정작 아이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일은 외면하고 있습니다. 바로 밖에 나가 ‘자연’을 마음껏 만나게 하는 일입니다. 세상 그 어떤 존재보다 ‘자연스러운’ 존재인 아이는 특별한 계획이나 준비 없이도 밖에 나가면 스스로 놀잇감을 발견하고 그 놀이에 몰입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숲은 지혜를 가르치는 교실이자 무공해 놀이터이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병원입니다.

 

틈만 나면 나가 놀자고 보채는 아이를 보며 부모는 아이와 밖에 나가 무엇을 할지 막막해지곤 합니다. 글 짓고 책 엮는 일을 하는 장세이 작가와 생태 책을 펴내는 목수책방의 대표 편집자 전은정이 함께하는 서울숲 옆 ‘생태책방 산책아이’가 이런 부모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책이 바로 『엄마는 숲해설가』입니다. 숲해설가인 이모와 열 살 지율이를 키우는 엄마가 함께 쓴 손쉬운 생태놀이 안내서이자 가까운 생태공원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사계절 내내 부모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우리 아이 전속 숲해설가’가 되어 아이를 흥미진진한 생태놀이의 세계에 빠져들게 합니다. 빈손과 맨몸으로 즐기는 아주 쉬운 생태놀이를 계절별로 소개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부모가 알려 준 본보기 놀이와 그 놀이의 의미를 듣고 한 발 더 나아가 자신만의 놀이를 만든답니다.

 

 

20190711__녲뀳_ⓤ꼮__꼶_㏇넧_뉌뀫___DSC7073.jpg

 

20190711__녲뀳_ⓤ꼮__꼶_㏇넧_뉌뀫___DSC7077.jpg

 

20190711__녲뀳_ⓤ꼮__꼶_㏇넧_뉌뀫___DSC7082.jpg

 

 

생태책방 산책아이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6 1층

영업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전화번호 02-416-2161
인스타그램 : @ecobooksgoods

 

 

 


 

 

엄마는 숲해설가장세이, 장수영 공저 | 목수책방
아이와 밖에서 뭐하고 놀까 고민이 많았던 엄마가 아이와 함께 최고의 무공해 놀이터인 ‘자연’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 60가지를 소개한다.아이가 자연을 벗 삼아 뛰어놀 수 있게 도와준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엄마는 숲해설가

<장세이>,<장수영> 공저 13,500원(10% + 5%)

『엄마는 숲해설가』는 이런 책이다! 숲해설가가 된 글 쓰는 이모 장세이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자라기를 바라는 엄마 장수영이 함께 쓴 친절한 생태놀이·생태공간 안내서이다. 이 책은 아이와 밖에서 뭐하고 놀까 고민이 많았던 엄마가 아이와 함께 최고의 무공해 놀이터인 ‘자연’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