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방 주인의 추천] 이후북스 황부농 대표 - 『경찰관속으로』

책방지기가 팔고 싶은 책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2019. 06. 10)

1-1.jpg

 

 

『경찰관속으로』를 처음 읽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책방에서는 모임이 진행 중이었고 전 잠시 자리를 빠져나와 혼자 다른 장소에서 이 책을 읽었지요. 각각의 챕터가 밀도 높은 얘기들이어서 천천히 아껴 읽고도 싶었지만 빨리 읽고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그 자리에서 다 읽었습니다. 심지어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로요. 그리고 모임이 끝난 책방으로 달려가 이 책을 읽으라고 간절함이 담긴 목소리로 말했지요.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우선은 동업자가 그날 밤에 읽고서는 진짜 좋은 책이라는 말을 연신 되풀이했습니다. 저희는 한밤중에 작가님께 메일을 써서 이런 얘기를 들려주어서 고맙다고 했습니다.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경찰을 미디어에서 많이 보기는 하지만 가공된 이미지와 왜곡된 시선 때문에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데 이 책은 경찰을 신분이 아닌 존재로 받아들이게 해줍니다. 사회의 상처들을 바라보고 그 상처에서 상처받는 존재, 그리고 사건이 해결된 이후에도 지우지 않고 남은 이들을 걱정하는 개인의 목소리가 담겨있습니다. 그야말로 좋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좋은 단언컨대 올해의 책입니다. 

 

 

2-1.jpg

 

3-1.jpg

 

 

 

이후북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강로11길 18 103호
영업 시간 : 화~토 오후 1시~오후 8시 / 일, 월 오후 2시~ 오후 6시
전화번호 010-4448-7991
이메일 : now.after.who@gmail.com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