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 달 생활비로 떠난, 세 아이와 발리에서의 한 달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프롤로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이 해외에서 아이와 한 달 살기 로망을 갖고 있거나 아이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꿈꾸는 가족들에게 떠날 수 있는 용기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9. 07. 11)

800x0.jpg

                                                      

 

 

새 소리, 친구 같은 벌레와 동물들, 미세먼지 없는 맑은 공기, 푸른 자연, 따뜻한 날씨, 저렴한 물가와 친절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영어 사용이 가능하며 안전한 곳! 이 책은 이 모든 게 완벽히 충족되는 발리에서 세 아이와 함께 한 한 달간의 기록입니다.


우연히 발리의 국제학교 ‘쁠랑이 스쿨’을 알게 되면서 발리의 매력에 빠지게 됐고, 바라던 ‘한 달 살기’ 꿈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벌레 소리 가득한 라이스 필드 사이로 아이들이 가방을 메고 등교하던 모습, 해질 무렵 아이들과 조잘조잘 대화를 나누며 걷던 산책길, 뜨거운 햇살 아래 매일 수영을 즐기며 반짝이던 아이들의 구릿빛 피부……. 실제 그곳에서의 한 달은 내 생애에서 가장 잘한 일이자 잊지 못할 추억이 됐습니다. 

 

 

IMG_8222-1.jpg


 

발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이기 때문에 관련 여행정보는 이미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광이나 휴양을 목적으로 한다면 그런 정보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현지인들처럼 발리의 일상을 즐기는 걸 택했고, 우연히 찾은 식당이나 길을 잃고 발견한 한적하지만 운치 있는 샛길에 더 큰 즐거움을 느꼈어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발리에서의 한 달. 막상 해보니 예상과 달리 꼭 많은 돈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엄청난 용기가 필요한 것도 아니었어요. 마음만 먹으면 평소 쓰던 한 달 생활비에 비행기 값을 보탠 예산으로도 발리에서 맘껏 먹고, 놀고,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엄마와 아이 한 명이 떠나는 경우, 비행기 값 포함 300만 원 내외로 한 달을 보내는 가족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IMG_9374-(편집됨)-1.jpg


 

우리 집 아이 셋은 여름방학 동안 작지만 따스한 국제학교 쁠랑이 스쿨을 다니며 외국 아이들과 자연스레 어울렸고, 서핑과 수영, 그리고 발리의 아름다운 자연을 원 없이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엄마인 저 역시 바쁜 일상과 아이들 걱정에서 잠시 벗어나 발리에서 낭만 여행자가 될 수 있었고요. 쁠랑이 스쿨 입학정보와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발리의 액티비티, 한 달 살기 예산부터 각종 생활정보까지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이 책이 해외에서 아이와 한 달 살기 로망을 갖고 있거나 아이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꿈꾸는 가족들에게 떠날 수 있는 용기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섬 자체가 신神들의 선물인 곳. 발리에 가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고 하지요. 매력적인 발리에서의 한 달 살기 이야기, 시작해볼까요?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김승지 저 | 블루무스
라이스 필드 사이를 맘껏 뛰어다니며 외국인 친구와 동물 친구를 사귀고, 엄마는 아름다운 노을과 풀빌라에서 수영을 즐기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빈땅 한 병 마시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지금 당장 발리로 떠나보자.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김승지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김승지> 저13,500원(10% + 5%)

시간이 없어서, 여행비용이 부담돼서 그동안 ‘아이와 해외에서 한 달 살기’ 꿈을 선뜻 꾸지 못했다면, 이 책이 그 꿈을 실현해줄 것이다. 평소 쓰는 한 달 생활비에 비행기 값만 보태면 누구라도 아이들 방학 기간에 각자의 예산에 맞게 발리 한 달 살기를 실행할 수 있다. 아이 한 명과 엄마가 떠나는 경우 300만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김승지> 저10,500원(0% + 5%)

시간이 없어서, 여행비용이 부담돼서 그동안 ‘아이와 해외에서 한 달 살기’ 꿈을 선뜻 꾸지 못했다면, 이 책이 그 꿈을 실현해줄 것이다. 평소 쓰는 한 달 생활비에 비행기 값만 보태면 누구라도 아이들 방학 기간에 각자의 예산에 맞게 발리 한 달 살기를 실행할 수 있다. 아이 한 명과 엄마가 떠나는 경우 300만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처음으로 털어놓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시간들

무라카미 하루키가 오랜 시간 마음 속 깊이 간직하고 있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놓았다. 아버지와 바닷가에 고양이를 버리러 간 회상을 시작으로 전쟁에 참전했던 아버지 과거를 되짚어간다. 아버지의 시간으로부터 이어져온 작가 하루키와 하루키 문학의 궤적을 좇는 단 하나의 서사.

우리가 기다린 버디물, 등장!

호법신 도명은 관음보살로부터 특별한 임무를 받아 '당산역 귀신', 박자언의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인 2011년으로 함께 되돌아간다. 주어진 시간 단 일 년 동안 도명은 자언을 극락왕생 시킬 수 있을까? 잃어버렸던 소중한 기억을 되찾는 자언과, 삶을 배워가는 도명 콤비가 선사하는 퇴마 활극.

'상표 없는 좋은 물건'을 지향한다

무인양품 탄생 40주년 첫 공식 브랜드북. 심플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책 역시 '무지스럽다.' 이러한 브랜드와 제품이 세상에 나오게 된 계기, 무지가 가진 사상과 사명, 조직 문화는 무엇일까? 기분 좋은 생활을 목표로, 사람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브랜드의 인사이트가 밝혀진다.

'길 찾기'로 보는 인류사

길 찾기는 공간 지각 능력과 영역 지키기와도 밀접하다.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되었다는 건, 인간의 길 찾기 능력이 그만큼 효과적이었다는 의미겠다. 이 책은 '길 찾기'라는 주제로 인류학, 심리학, 역사를 넘나들며 매혹적인 이야기를 풀어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